[교육학] 교생실습 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주가 지나고 학교에 거의 적응이 되었다. 이제 아이들과 이야기도 많이 하고 다른 학년 아이들까지 친해지게 되었다. 또 문서 실무외의 광고 일반이라는 이론 수업을 하면서 더 많은 수업 기술에 대해서도 익히며(동기 부여, 예시 제시 등) 점점 수업 진행도 매끄러워져서 농담도 섞어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수업을 잘 듣지 않는 아이들은나중에 따로 이야기를 하면서 상담을 하니 수업 시간에 더욱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나중에는 아이들과 친해져서 떠들면 즐겁게 간단한 벌을 주기도 했다. 우리 반 아이들도 점점 나에게 먼저 다가와서 이야기도 하고 장난도 걸어오고, 상담을 하러 오기도 했다. 나는 아침 자습시간, 청소시간, 쉬는 시간 등 학급에 많이 가서 되도록이면 아이들과 이야기를 많이 하도록 노력해 보았다.
어느 날, 진로 상담 시간에 우리 반 아이들의 진로에 대해 같이 고민을 하는데 아이들이 가정형편 때문에 진학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 대학을 가고 싶은데 그냥 취업을 해야겠다는 아이도 있었고, 과 보다 학교를 먼저 정했기에 물어보니 형편이 안 되서 국립대를 먼저 정하고 과를 고민하는 아이도 있었다. 가고 싶은 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상담은 해 주었지만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한 것 같아서 안타까웠다
마지막 날, 아이들이 송별 파티를 해 주었다. 나도 전날 열심히 쓴 엽서를 아이들에게 건네주었고, 당일, 아이들은 지도 선생님께서 만들어 주신 양식에 나에 각자 편지를 써 주었다. 아이들의 편지를 읽어보니 나는 그냥 지나가면서 한 말인데 아이들은 그것들은 다 기억을 하고 있었다. 읽으면서 학생들이 느끼는 선생님이라는 모습과 나의 모습에 반성도 하며, 교사의 한마다가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었다.
교생실습을 통해 교사라는 직업이 정말 좋다고 느껴졌고 적성에도 잘 맞는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문인으로서의 수학 교사 교육이 나아갈 방향
  • 교육학과목(14)필수(10)필수(30)교직교양(필수) 9 - 12교육실습(4)선택(8)선택(20)균형교양(선택)계 45 - 5018185014 - 194) 교육실습에 대하여 교육실습의 여러 문제점들을 시정하기 위해서는 부속 학교 외에 교생을 지도할 능력이 있는 학교를 교육부 또는 시도교육청이 지정하여 이들 에서만 실습하도록 하는 조치가 필요하다. 이때 에서는 행정적, 재정적 우대가 있어야 한다.Ⅲ. 현직 교사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연

  • [교육학] 예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실습 방안
  • 실습으로 인해 무능력한 교사가 배출된다면 이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이다. 명목상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실습은 사범대학 정체성에 혼란을 가하며 존립 위기까지 불러일으키므로 경계해야 한다. 이러한 논의는 현 교육실습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에 대한 타당성을 제공해주었다.교육실습의 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서 을 사용했다. 기사와 논문을 참고하기도 했지만 가장 흥미로웠던 자료는 두 명의 현직 교사와 교생

  • 프레이리의 교사론
  • 교생 실습을 다녀와서.교육실습 후기지난 한달 간 나는 어느 새 선생님이 되어 있었다.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과 헤어진 것이 마음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던지 기어코 몸에 탈이 났었다. 솔직히 말해서 그냥 가서 부딪쳐 보자라는 생각으로 간 교생실습이었지만 가서는 최선을 다했다. 하지만 가기전에 더 많이 준비 하지 못한 것이 정말 아숴었었다. 가기전에 생각 했던거들은, 첫째는 겸허한 자세로 많이 배우자는 것이었다. 나는 교생 선생님이지

  • 교직실무_학급경영을 위한 계획서_임용교과_레포트
  • 후기참고 자료 및 문헌동아일보, 뉴스>경제>기업>기업경제뉴스, 지역 고교생 교육실시(2014년 10월 6일자)결론Confucius Institute, 폴란드 미키에비치 녹화영상 감상 고등학교 교사의 교과경영계획 수립연구 P.23(교과경영의 기본요소),이재규, 학위논문(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학급경영 계획서저는 내년에 교생을 실습하려고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하지만 아직 실습을 하지 못해서 그런지 책과 인터넷 그리고 뉴스 등을 통해서 학급경영에 대하여 조사할

  • 교육학개론 - 교육이란 무엇인가, 대안학교의 개념
  • 교생실습 기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록 교직에 뜻은 교생실습기간동안 경험으로 사라졌지만 앞으로 나의 미래에서 자녀나 내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보다 나은 생각으로 대할 수 있을것 같아 의미있었고 교육학 개론은 교육에 입문하는 간단한 내용이라 쉽고 부담없이 배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박## :발표를 준비하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바로 토론입니다. 교육학의 의미와 대안학교라는 발표주제에 맞춰 자료를 검색하고 모으면서, 동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