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생실습 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주가 지나고 학교에 거의 적응이 되었다. 이제 아이들과 이야기도 많이 하고 다른 학년 아이들까지 친해지게 되었다. 또 문서 실무외의 광고 일반이라는 이론 수업을 하면서 더 많은 수업 기술에 대해서도 익히며(동기 부여, 예시 제시 등) 점점 수업 진행도 매끄러워져서 농담도 섞어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수업을 잘 듣지 않는 아이들은나중에 따로 이야기를 하면서 상담을 하니 수업 시간에 더욱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나중에는 아이들과 친해져서 떠들면 즐겁게 간단한 벌을 주기도 했다. 우리 반 아이들도 점점 나에게 먼저 다가와서 이야기도 하고 장난도 걸어오고, 상담을 하러 오기도 했다. 나는 아침 자습시간, 청소시간, 쉬는 시간 등 학급에 많이 가서 되도록이면 아이들과 이야기를 많이 하도록 노력해 보았다.
어느 날, 진로 상담 시간에 우리 반 아이들의 진로에 대해 같이 고민을 하는데 아이들이 가정형편 때문에 진학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 대학을 가고 싶은데 그냥 취업을 해야겠다는 아이도 있었고, 과 보다 학교를 먼저 정했기에 물어보니 형편이 안 되서 국립대를 먼저 정하고 과를 고민하는 아이도 있었다. 가고 싶은 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상담은 해 주었지만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한 것 같아서 안타까웠다
마지막 날, 아이들이 송별 파티를 해 주었다. 나도 전날 열심히 쓴 엽서를 아이들에게 건네주었고, 당일, 아이들은 지도 선생님께서 만들어 주신 양식에 나에 각자 편지를 써 주었다. 아이들의 편지를 읽어보니 나는 그냥 지나가면서 한 말인데 아이들은 그것들은 다 기억을 하고 있었다. 읽으면서 학생들이 느끼는 선생님이라는 모습과 나의 모습에 반성도 하며, 교사의 한마다가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었다.
교생실습을 통해 교사라는 직업이 정말 좋다고 느껴졌고 적성에도 잘 맞는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