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PPL의 유형, 효과와 현황 및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PPL(Product in Placement) 이란
Ⅲ. PPL의 역사 및 현황
Ⅳ. PPL의 유형
Ⅴ. PPL의 효과
1. 미국의 PPL 효과 연구
2. 우리나라 PPL 효과 연구
Ⅵ. 국내외 PPL 현황
1. 외국 PPL 산업 현황
2. 국내 PPL 산업 현황
1) 국내 PPL 시장
2) 국내 PPL 대행
Ⅶ. IMC 전략 속에서의 PPL
Ⅷ. 파급효과가 큰 방송 드라마 속의 PPL
Ⅸ. 영화속 PPL
1. 영화 속 PPL의 개념 및 특성
2. 영화 속 PPL의 쟁점
Ⅹ. 다양한 PPL 사례
1. 사례 1
2. 사례 2
3. 사례 3
4. 사례 4
5. 사례 5
Ⅺ. 결론
- 본문내용
-
최근에 우리는 영화 속에서 수많은 제품이나 브랜드들이 등장하는 것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흔히 브랜드배치(brand placement)라고도 불리는 제품배치(product placement)는 영화 속에서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의도적으로 특정 제품을 끼워 넣거나 브랜드 명을 사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그 활용도와 효용성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기존의 전통적 광고형태가 소비자들의 정보처리 과정에서 '제품을 판매하려는 목적의 광고'로 인식되고 있고, 광고노출의 증가에 따른 혼잡도의 증가 및 TV 광고의 회피현상(Zapping or Zipping)이 광고 메시지의 효과를 떨어뜨리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통적 광고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광고의 형태가 필요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통상적인 광고형태의 약점을 극복하려는 변형적인 광고형태로서 "혼성 메시지(hybrid messages)"라고 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장르가 등장하고 있다. 혼성메시지란 상업적인 의도를 감추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오디언스에게 영향을 미치려는 유료 형태로서 이러한 메시지에는 제품배치(product placement), 프로그램 타이인(program tie-in), 프로그램형 광고(program-length commercial 또는 informercial 이라고도 불림), 가장된 예술(masked-art), 가장된 뉴스 및 가장된 대변인 메시지 등의 형태들이 있다. 혼성 메시지 상황하에서 오디언스는 상업적인 영향을 미치려는 유료적 시도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자신들이 처리하는 상업적 메시지와는 다르게 커뮤니케이션 내용을 처리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설득메시지의 의도가 감춰지는 특성은 제품촉진 수단으로서 중요한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와 같은 혼성형태의 메시지 중에서 특히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는 광고 형태는 제품배치(product placement)라고 하는 촉진 수단이다. 이 광고형태는 영화관 광고(cinema advertising)에서와 같이 높은 회상을 보장할 수 있고, 표적 청중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대안적 수단으로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가정용 비디오 대여시장과 네트워크 및 케이블 TV의 증가로 인해 영화 속에 배치된 제품의 잠재적 노출은 엄청나며, 또한 영화관람자의 대부분은 매우 주의 깊은 오디언스 구성원들이기 때문에, 영화 속 PPL은 제품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