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3세 영유아 관찰일지 1년 (3월~2월) 및 발달평가 15명 30Page
찾아 눕는다.불이 꺼지고 잔잔한노래가 나오자 교사를 바라보며 “선생님 이불 덮어주세요”라고 말한다.교사가 이불을 덮어주자 눈감고 잠을잔다.신체운동건강OO가 찰흙을 손으로 누르고 냄새를 맡아보고 손바닥으로 탁탁 치며 펴서 누른다. 흙을 모두 뭉쳐서 손으로 주물리며 조금씩 흙을 떼서 동그랗게 굴린다. 의사소통“OO가 꾸민 한복을 보니 어때라고 물으니, “너무 예뻐서 제가 입고 싶어요"라고 답하기도 하고, “다음에 또 다른 색으로
- [보육학] 신발 프로젝트
찾아주세요)이렇게 하여 유아들과 친구 찾아주기와 친구들 이름 붙여주기를 재미있게 진행하였다. 총 9개의 도화지에 생각을 붙였고, 색도화지에 함께 있는 친구들의 이름도 다 지어 주었다.색도화지에 붙여진 이름, 즉 유목화된 9개의 소주제는 신발의 종류, 운동할 때 신는 신발, 신발 만들 때 필요한 물건, 신발을 고칠 때 쓰는 물건, 옛날에 신었던 신발, 신발의 무늬, 신발의 색깔, 신발에 장식하는 것, 일할 때 신는 신발이었다. 유목화의 예는 다음
- 어린이집 9월 4주간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엄마한테 김치와 밥을 달라고 함♥부엉이 가족♥동물이름 찾기♥동물 그림자 찾기♥똑같은 그림을 찾아 주세요.♥화이트보드, 보드마카, 글자종이, 스카치 테이프, 우리나라지도, 세계지도책, 지구본, OHP동화, 비커, 휴지, 유리컵, 학습지, 크레파스 ♥놀이를 통하여 배우는 학습이 가장 효과적인 것을 알 수 있었음 ♥아이들에게 과학 수업은 마술 수업과 비슷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 같으며 실험을 할 때 아이들은 신기한 듯 눈을 때
- 보육 평가인증 어린이집 만 2세 6월 일일보육계획 및 일지(보육실습일지) 40페이지
조작영역 > 영아들이 영역에 준비되어 있는 교구를 탐색해 보도록 한 후 곰인형과 침대 이불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놀이하도록 한 후 인형 침대 크기에 대해 이야기 해 주고 침대 크기에 맞는 이불과 곰인형을 짝지어 보게 함.< 언어영역 > 영역에 전시되어 있는 가족사진을 영아와 함께 탐색하며 사진 속에 누가 있는 알아 봄.< 과학영역 > 그림을 탐색해 보며 여자아이와 엄마의 같은 점과 다른점을 찾아보고 남자아이와 아빠의 같은 점과 다른점을 찾아
- 만5세 유치원 실습일지 1-4주(11.7~12.2)/ 실습생 소감, 지도교사조언/ 주제: 지구와 우주, 겨울
동물들이 잠자리를 찾아가요. 별들은 반짝반짝 자장가를 불러 주었지요.토끼가 눈을 깜빡깜빡 거리며 말했어요. “난 여기서 잠을 자야겠어.” 그러자 자려고 하는 토끼에게 토끼자리가 반짝반짝 빛을 내며 말했어요.자장자장 잘 자요!황소가 음매~ 음매~ 울며 말했어요.“난 여기서 잠을 자야겠어. 음매~” 그러자 황소자리가 반짝반짝 빛을 내며 황소에게 말했어요.자장자장 잘 자요!양이 매애~ 매애~ 울며 말했어요.“난 여기서 잠을 자야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