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유치원 실습일지 1-4주(11.7~12.2)/ 실습생 소감, 지도교사조언/ 주제: 지구와 우주, 겨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5 / 2016.11.15
  • 10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5세 유치원 실습일지 1주에서 4주까지 (11.7~12.2) 작성한 내용입니다.
장점은 실습생 소감과 지도교사조언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주제는 지구와 우주에서 겨울로 넘어갑니다.
본문내용
교육실습일지
생활주제:지구와 우주
주제:우주선과 우주인
소주제:주말 지낸 이야기
목표: ․ 주말동안 한 일을 회상하고 친구들 앞에서 이야기할 수 있다.

<11:00~ 12:00자유선택활동>
목표:여러 가지 활동을 생각하며 자유롭게 선택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한다.
<자유선택활동>
․ 유아가 놀이를 계획하고 자유선택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사전에 계획된 활동에 유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동시에
유아들의 흥미를 반영하여 다른 활동을 첨가하거나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 각 영역에 들어가서 즐겁게 활동한다.
․ 정리음악이 나오면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 정리가 끝나면 오늘의 활동에 대해서 평가한다.

▶음률 - 로켓 소리 들어보기
▶수․조작 - 수만큼 우주선 태우기
▶역할 - 우주인 놀이
▶쌓기 - 로켓 만들기
▶언어 - 글자 만들기

실습소감:교육 실습의 첫날입니다. 사전 실습으로 인해 환경적응에 대한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유아들 간에 갈등이 있을 때 서로 어떻게 풀어 주고, 어떻게 해결해줘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움을 많이 느꼈습니다. 유아간의 갈등이 생겼을 때 아직 경험이 얇은 내가 내 생각대로 갈등을 해결해 줘도 되는 건지, 내가 못한다고 선생님께 문제 해결을 계속 부탁해야 되는 가의 의문이 계속 들기도 하고, 아직 아이들의 성격을 파악하지 못해서 상호작용을 원만하게 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지도교사조언: 한달동안 실습을 하면서 좋은점만 배워가세요. 먼저 유아들의 이름을 외워야 다정하게 이름도 불러줄 수 있고, 자신의 이름을 불러주면 유아도 더 친근하게 생각한답니다. 명찰을 보면서 수시로 유아들의 이름을 불러주세요. 첫날이라 적응하느라 고생했어요. 내일도 열심히 웃으면서 힘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유치원 교육실습
  • 조언 Ⅱ. 실습 내용 - 61. 하루 일과 62. 실습 일지 83. 아동 관찰일지 414. 수업 계획안 501) 부분 수업 계획안2) 연계수업 계획안3) All-day 수업 계획안5. 교재 및 교구 제작 126Ⅲ. 실습 소감 및 조언 - 1361. 실습 소감2. 후배에게 주는 간단 조언Ⅰ. 실습 준비1. 기관 섭외유치원 종류는 크게 국공

  • 영유아 보육계획안(연간,월간,주간,일일 보육계획서)
  • 주기 위해서는 치밀한 계획과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런 까닭에 교재연구 및 보육활동계획안은 보육실습생에게는 물론 초임교사, 일반교사들에게도 필수적인 업무의 하나가 된다. 보육실습생은 이와 같은 관점에서 철저한 교재연구와 그에 따른 보육계획안 작성에 노력해야 한다. ① 교재연구의 방법 및 절차보육활동의 주제 파악지도목표 설정지도요소와 중심 내용 선정보육과정상의 계열 및 단계 파악다른 영역 활동과의 관련 요

  • 자주 사용하는 회사서식 및 계약서 등 샘플서식 2300종
  • 주도할 것으로 예상됨 세계 컴퓨터관련 서비스 분야별 시장현황 및 전망(단위 : 백만달러, %)19981999200020012002200320041999∼2004평균성장률기획 및 컨설팅33,770.6(10.9) 39,251.6(11.3) 44,924.2(11.7) 51,130.8(12.0) 57,874.6(12.2) 65,325.4(12.4) 73,051.9(12.4)13.7 시스템 관리108,335.1(35.1) 121,659.0(35.1) 134,281.0(34.8) 148,142.9(34.6) 163,393.1(34.4) 180,125.7(34.2) 198,117.2(34.2) 10.6 교육 및 훈련19,095.9(6.2) 21,558.4(6.2) 24,307.9(6.3) 27,299.2(6.4) 30,609.4(6.4) 34,266.3(6.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교사의 역할과 교실 운영의 차원에서 그리고 일반적인 교육 지원 및 여건의 개선 차원에서 살펴보았다. 교육과정 내용의 적정화 및 재구조화, 탄력적인 교육과정 운영, 교사의 자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연수 시스템이 활성화, 교사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교과 전담제의 확대, 교과서 및 지도서 개선, 다양한 교수학습 자료 개발 및 보급, 학급 내 교사 대 학생의 비율 낮추기, 실습실 등의 물리적 시설이 확보 및 기존의 시설과 물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유치원 교육을 제외한 모든 취학전 교육까지도 사회 교육의 범주 속에 포함시키고 있다.』그러면 사회교육은 학교외 교육과 동의어가 되며 취학전 교육도 포함하게 된다. 그러나 그 뜻을 좁게 하여 볼 때는 취학전 교육을 제외한 청소년 및 성인의 학교외 교육을 사회 교육이라 본다. 여기서는 후자의 입장에서 사회교육을 사회교육은 학교교육에 의한 교육활동을 제외한 청소년 및 성인에 대한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 이라고 정의한다. 이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