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유치원 실습일지 1-4주(11.7~12.2)/ 실습생 소감, 지도교사조언/ 주제: 지구와 우주, 겨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5 / 2016.11.15
- 100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5세 유치원 실습일지 1주에서 4주까지 (11.7~12.2) 작성한 내용입니다.
장점은 실습생 소감과 지도교사조언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주제는 지구와 우주에서 겨울로 넘어갑니다.
- 본문내용
-
교육실습일지
생활주제:지구와 우주
주제:우주선과 우주인
소주제:주말 지낸 이야기
목표: ․ 주말동안 한 일을 회상하고 친구들 앞에서 이야기할 수 있다.
<11:00~ 12:00자유선택활동>
목표:여러 가지 활동을 생각하며 자유롭게 선택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한다.
<자유선택활동>
․ 유아가 놀이를 계획하고 자유선택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 사전에 계획된 활동에 유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동시에
유아들의 흥미를 반영하여 다른 활동을 첨가하거나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 각 영역에 들어가서 즐겁게 활동한다.
․ 정리음악이 나오면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 정리가 끝나면 오늘의 활동에 대해서 평가한다.
▶음률 - 로켓 소리 들어보기
▶수․조작 - 수만큼 우주선 태우기
▶역할 - 우주인 놀이
▶쌓기 - 로켓 만들기
▶언어 - 글자 만들기
실습소감:교육 실습의 첫날입니다. 사전 실습으로 인해 환경적응에 대한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유아들 간에 갈등이 있을 때 서로 어떻게 풀어 주고, 어떻게 해결해줘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움을 많이 느꼈습니다. 유아간의 갈등이 생겼을 때 아직 경험이 얇은 내가 내 생각대로 갈등을 해결해 줘도 되는 건지, 내가 못한다고 선생님께 문제 해결을 계속 부탁해야 되는 가의 의문이 계속 들기도 하고, 아직 아이들의 성격을 파악하지 못해서 상호작용을 원만하게 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지도교사조언: 한달동안 실습을 하면서 좋은점만 배워가세요. 먼저 유아들의 이름을 외워야 다정하게 이름도 불러줄 수 있고, 자신의 이름을 불러주면 유아도 더 친근하게 생각한답니다. 명찰을 보면서 수시로 유아들의 이름을 불러주세요. 첫날이라 적응하느라 고생했어요. 내일도 열심히 웃으면서 힘내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 임나일본부설과 칠지도 임나일본부설 임나일본부설 요점 임나일본부와 관련된 여
- 자녀진수기 가족
- 인문어학 사회ㆍ문화적 비평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