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유아교육현장에서의 바람직한 멀티미디어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주제별 멀티미디어 활동 전개(생활주제에 관련된 소프트웨어 활용)
2) 주제별 멀티미디어 활동 전개(멀티미디어 프로그램 활용- 유아중심)
3) 주제별 멀티미디어 활동 전개(프로젝트 접근법의 강화- 유아중심)
4) 주제별 멀티미디어 활동 전개(프리젠테이션 제작- 교사중심)
- 1단계: 교사활동 계획
- 2단계: 유아 주도 학습활동
- 3단계: 협력학습 활동
- 제작한 프리젠테이션을 사용한 상호작용
▷ 홈페이지 및 이메일 주소
▷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고사리 같은 손으로 마우스를 움켜쥐고 컴퓨터 모니터를 응시하면서 컴퓨터 활동에 열중하는 유아들을 보면 더없이 행복해 보이기만 한다. 이런 유아를 본 부모들이 먼저 컴퓨터 활동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것은 당연하다. "나 집에 안 갈래요. 유치원에서 컴퓨터 더 하게 해주세요."라고 말하는 자녀를 달래서 데려가는 엄마에게 유아의 행동은 낯설게만 느껴질 것이다.
최근에 유치원에서의 신문활용교육이 부각되면서 신문만을 이용하여 유치원의 1년 교육활동을 계획하려고 하는 한 유치원을 보면서 우리 나라 유아교육 환경에서 한 가지 교수매체가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수매체는 유아나 유아교사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 그렇지 못하다면 도입의 필요성이 전혀 없는 것이다. 굳이 신문이 아니라도 주위에서 실물을 쉽게 구할 수 있다든지 신문활용교육으로 인해 유아교사들이 오히려 활동주제에 맞는 신문을 찾아다니느라 업무가 늘어난다면 신문을 활동에 도입하지 않는 것만 못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1세기 유아교육과 바람직한 유아교사
  • 유아교육과정의 특성(1) 발달에 적합한 유아교육(2) 가치에 적합한 유아교육(3) 개별화에 적합한 유아교육(4) 다양한 문화에 적합한 유아교육(5) 성에 적합한 유아교육(6) 통합적 유아교육3) 21세기 유아교육의 방향(1) 체계적인 기본생활 습관교육의 강화(2) 충실한 창의성 교육(3) 영재 ․ 천재교육의 필요성(4) 유아 컴퓨터교육의 실행(5) 외국어 교육의 강화(6) 한국 전통 문화에 기초한 유아교육(7) 장애 유아 통합교육(8) 인터넷을 활용한 유아교

  • [유아교육]통일 한국의 유아교육의 방향
  • 2004 학년도 졸업논문통일 한국의 유아교육의 방향지도교수 : 2004년 12월 대학교 유아교육학과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2. 연구 방법Ⅱ. 남북한의 유아교육 비교1. 교육이념 및 목적가. 남한의 교육이념 및 목적나. 북한의 교육이념 및 목적2. 교육제도 및 법규가. 남한의 교육제도 및 법규나. 북한의 교육제도 및 법규3. 유치원의 교육내용Ⅲ. 통일에 대비한 유아교육의 방향1. 통일 교육의 필요성2. 통일에 대비한 유아교육 목표와 방향3.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대상과 방법을 살펴보고 주요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개선과제에 대해 서술해 보시오
  • R.e.p.o.r.t유아교육개론Subject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대상과 방법을 살펴보고 주요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개선과제에 대해 서술해 보시오ContentsⅠ. 서 론Ⅱ. 본 론1. 유아교육의 개념2. 유아교육의 중요성3. 유아교육의 대상4. 유아교육의 방법5.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6.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개선과제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우리나라의 교육열은 높다고 볼 수 있다. 오늘날 유아교육에 대한 인식은 여러

  • 특수아교육학개론 D형, 의사소통장애, 지체 및 건강장애의 원인, 특성, 판별 및
  • 특수아교육학개론 D형, 의사소통장애, 지체 및 건강장애의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을 논의하시오.목차서론본론1, 의사소통장애의 종류 2, 의사소통 장애의 특성 가. 의사소통 장애의 원인 및 영역 나. 의사소통 장애의 영역별 언어특성 (1) 언어 발달장애의 언어특성 (2) 조음․음운장애의 언어특성 (3) 유창성 장애(말더듬증)의 언어특성 (4) 음성 장애의 언어특성 (5) 신경 언어장애의 언어특성 3, 의사소통 장애에 대한 교사의 역

  • [교육학] 교육학 개론
  • 교육과 교육학 개론1부. 교육1.교육이란 무엇인가?1) 교육(敎育, education)인간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행위 또는 그 과정. 敎育이란 한자는 《맹자(孟子)》의 〈得天下英才而敎育之(천하의 영재를 모아 교육하다〉란 글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글자의 구성면에서 보면 敎는 매를 가지고 아이를 길들인다는 뜻이고, 育은 갓태어난 아이를 살찌게 한다는 뜻으로 기른다는 의미가 된다. 영어의 education, 독일어의 Erziehung, 프랑스어의 éducation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