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 신발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3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목차
-
Ⅰ.교사의 준비단계
1. 주제선정 및 이유
2. 예비주제망짜기
3.중심개념 정리하기
4. 주제별 연관활동 계획안
5. 신발에 대한 자원 목록
6. 교육과정에 따른 내용활동 조직표
Ⅱ. 시작(도입)
1. 환경구성
2. 유아의 사전 경험 나누기
3. 유아의 브레인스토밍(생각 모으기)
4. 유목화(친구를 찾아주세요)
5. 소 주제별 유아-교사 주제망 작성
6. 질문 목록 작성과 질문에 대한 조사방법
7.문제 에 대한 조사방법 토의
Ⅲ. 전개
1. 1차 현장견학(신발 가게)
2. 2차 표상활동
Ⅳ. 마무리
1. 프로젝트 검토하기
2. 신발가게 놀이와 전시회
Ⅴ.“신발”프로젝트에 대한 평가
- 본문내용
-
Ⅰ.교사의 준비단계
1. 주제선정 및 이유
- 주제 : 신발
- 이유
1. 신발은 유아들이 실제생활에서 매일 신고 다니기 때문에 쉽게 접할 수 있으므로 유아들에게 친숙한 주제로 경험과 흥미를 충분히 이끌어 낼 수 있다. 신발은 신발가게, 백화점 등의 지역사회의 생활과 직결되어 있어 유아가 직접 수집, 실험, 조작, 탐구할 수 있다. 신발은 눈에 보이는 구체적이기 때문에 감각기관을 통해 실제로 조작 탐구가 용이하여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신발은 언어, 수, 음악, 미술 등 다양한 표상활동으로 전개가 가능하여 유아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
2. 신발은 우리들이 매일 신고 다니는 매체입니다. 우리 발을 보호해 주고 어느 길 위에서나 걸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신발 프로젝트를 통해 신발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쓰임새를 알아보고 그냥 신고 다니는 신발이 아니라 신발의 필요성과 소중함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2. 예비주제망짜기
* 브레인스토밍
숫자, 찍찍이, 끈, 시장, 백화점, 만화, 가죽, 인라인 스케이트, 바퀴, 발자국, 남자, 여자, 높이, 구두 운동화, 장화, 짚신, 뾰족하다, 고무신, 슬리퍼, 샌들, 부추, 털 , 구두방, 망치, 못, 구두병원, 구두약, 불, 솔, 헝겊, 검정, 흰색 분홍색, 갈색, 파랑색, 노란색, 편안하다, 나이키, 프로스펙스, 아식스, 아디다스, 르까프, 타이거, 덧신
자료평가
- 신발가게에 대한 프로젝트를 준비하려고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다양한 활동에 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소개되어졌다면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하지만 유아들과 활동하면 무척 재미있을 것 같아요..^^
- newsh***
(2008.09.06 00:07: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