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Travelocity 성공전략 분석(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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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세계적인 여행사 Travelocity 성공전략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에뿔자료입니다.
조원들 모두 좋은 평가 받았구여 일주일동안 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
자세한것은 목차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1. 목표설정

2. Travelocity 소개

3. 선정이유

4. 핵심성공전략

5. swot 분석

6. 대안

7.결론
본문내용
5> SWOT분석
▶강점 - 높은 인지도로 인한 고객 확보
-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 개발
:Travelocity.com는 1996년 3월 미국의 대표적인 항공사인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부서였던 SABRE 그룹이 새로운 기업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인터넷에 대응하기 위하여 출범시킨 사이트이다. Travelocity.com는 출범 후 단순히 비행기 표 예약이나 렌트카, 호텔 예약 서비스만을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다른 사이트에 앞서 적극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는 여행 사이트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Travelocity.com가 새롭게 제공했던 서비스들은 대략 다음과 같다.
* 1997년 2월 자사 사이트를 통해 예약한 고객에게 비행기의 출발. 도착. 출발지연, 탑승구 변경에 관한 정보를 출발 한 시간 전에 제공
* 1997년 3월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 가능한 항공편의 가격을 e-mail을 통해서 제공
* 1997년 8월 AT &T사를 이용하여 웹사이트의 컨텐츠를 서비스하기 시작
* 1997년 12월 휴가 및 선박여행을 위한 정보를 제공
* 1998년 12월에 3Com 사의 Palm VII을 통한 무선서비스를 강화
Travelocity.com는 이러한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현재 비행기표 예약 및 판매에 있어서 독보적인 지위를 획득하고 있다. 또한 세계 각 지역으로 점진적으로 진출하면서 각 지역에서의 경쟁우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역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광고수입을 확충하여 수입원을 다양화하고 있으며 수익배분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관련 사이트로부터의 많은 협조를 유도하고 있다.웹사이트의 운영측면에서는 앞에 제시한 것처럼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홈페이지 상단에 버튼과 함께 제공되는 링크는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이 무엇을 생각하고 원하는지를 대변하고 있다. 또한 고객별 선호도를 사전에 파악하여 one to one서비스를 회원으로 등록할 때부터 시작한다.
참고문헌
▶ http://www.prkorea.com/koreanet/fightinvoice3-3.php3
(Travelocity.com의 한국관련 내용 오류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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