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전략, ISP] 정보시스템 이용으로 회사의 경쟁력을 높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2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 #1]
롯데백화점, 통합영업정보시스템(RIS)및
신재무 ERP시스템 (SAP R3) 구축, 영업 관리 지능화

1. 개요
2. 과거 상황과 개선이 필요했던 사항
3. 기존 시스템의 문제점
4. 정보 시스템 이용에 따른 효과

[사례 #2]
CIM(Computer Integrated Manufacturing)
시스템 자체 개발로 수익률 극대화한 (주)고려개발

1. 개요
2. 기업의 과거 상황
3. 정보시스템 도입의 효과
3. 정보시스템(CIM구축) 도입의 성과


* 세부목차는 생략
본문내용
롯데백화점, 통합영업정보시스템(RIS)및
신재무 ERP시스템 (SAP R3) 구축

1. 개요
RIS(Retail Information System)시스템 및 신재무 ERP시스템(SAP R3)도입으로 발주 과정이 3일에서 1일로 줄어들고, 매입과정에서 조직을 표현하는 코드에 확장성 부여, 신속하고 정확한 상품군별 매출 조회는 물론 실시간으로 전 지점의 영업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종전 수기 방식의 전산화로 인한 업무 시간 평균 50%이상 단축, 인건비만 연간 약 12억원의 절감효과를 가져왔고, 유통 분야에서 1위를 차지 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 wlgus3***
    (2016.06.06 14:10:55)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CIO에 대한 고찰
  • 정보의 효과적 흐름을 촉진해야만 하는 필용성 때문에 추진되고 있다2. 전략적 요인◆ 경쟁력 강화요소의 확인, 개발, 개척 등에 필수적인 전략적 무기로서 중요성 인식전략적 계획 과정에의 핵심적인 입력 요소로 인식 기업의 경영진은 경쟁력 강화요인을 개발하고 보강하기 위해 전략적 정보의 파워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의 파악과 창출 면에서 CIO의 통찰력과 리더십을 바라고 있다.3. 조직상 이슈◆ 정보기술에 대한 탐구와 확보 및 정보기수의

  • IPTV의 도입이 국내 미디어 환경에 미치는 영향
  • 사례 분석을 통한 국내 IPTV 적용 방안 연구. 서울산업대학교. 4p,5p3) IPTV의 서비스 특성과 다른 방송매체들IPTV는 IP기반의 통신망을 통하여 전달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존의 TV기술을 이용하여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 또는 기술을 의미한다.기존의 TV에 MPEG-2 및 MPEG-4 기술로 압축된 디지털 정보를 전송하며, 전용모뎀과 셋탑박스를 연결하면 인터넷 검색, 영화 감상, 홈뱅킹 및 예약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의 활용이 TV를 통하여서도 가능하기 때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회사가 된 비결이다.마지막으로 마케팅 조직의 특화를 들 수 있다. 급속한 정보화의 흐름에 맞추어 마케팅조직을 변화시켜야 한다. 하루 빨리 전자주소를 정하고 제품을 중심으로 한 페이지를 개설해야 할 것이다. 이전의 마케팅조직으로는 전자시대를 이겨낼 수 없다. CRM 태평양 생명사례태평양 생명고객 2명 관리하는 시간으로 700명을 관리한다CRM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기업에서 언제 도입할 것인가를 놓고 고민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

  • 다음(Daum) 경영전략
  • 정보통신망의 발전으로 아마도 우리가 제일먼저 e-mail을 개설했던 포털업체가 다음일 것이다. 그동안 다음은 이렇다 할 경쟁기업 없이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하지만 모 CF의 맨트처럼(잘하지 그랬어~!) 쟁쟁한 경쟁업체들 속에서 그 우위를 점령당하고 있다. 이에 우리조(A+조)는 다음의 실패요인을 살펴보고 다음이 다시 포털업체에서 최강자가 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다음을 선정하게 되었다.2. 다음의 회사개요서비스 경쟁력• 충성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동향, 현황과 제문제 및 발전을 위한 정부의 역할과 전망(사례 중심)
  • 정보화와 관련된 전자상거래로 고품질저비용 생산체제를 통해 시장 대응력 강화와 고객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Ⅳ. 전자상거래의 범위1. 상거래 사이클의 도입일반적 개념으로서의 전자상거래는 원거리통신망을 사용하여 전자적으로 수행되는 모든 형태의 거래를 포함한다. 이러한 거래는 회사 사이, 회사와 그 고객 사이, 또는 회사와 행정부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는 폭넓은 범위의 활동을 포괄하는데, 핵심적 구성요소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