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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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맡은 자료입니다. .. 자료 많구요 내용도 충실하고 창의적입니다.
목차
<목 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 소개 2
2. 신화창조 2
3. 브랜드 소개 4
4. 아모레퍼시픽의 과거와 현재 (국내) 11
가. 기술 및 품질 11
1) 뷰티(beauty) 11
2) 건강(health) 14
나. 유통 16
1) 과거 16
2) 현재 16
5. 아모레퍼시픽의 과거와 현재 (해외) 18
가. 아시아 19
나. 미국, 유럽 26
다. 해외 시장 진출 확대 30
1) FTA 돌파구 해외에서 찾는다 31
2) 해외 브랜드 인수 검토 31
3) 러시아로 화장품 시장 진출 모색 32
6. 아모레 퍼시픽의 미래에 대한 제안 32
가. 중동진출 32
1) 고유가 시대의 중동경제 32
2) 중동의 소비 트렌드 34
3) 중동시장 분석 38
4) 중동시장 진출전략 40
본문내용
1. 1. 1. 아모레퍼시픽 기업 소개

기술과 정성으로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 는 창업이념을 가지고 1945년 태어난 태평양은 개성상인의 맥을 이은 창업자 서성환 회장 일가의 가업이었다.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개설하고 품질 제일주의를 표방해오고 있다. 국내의 미용 문화를 새롭게 선도하기 시작한 태평양은 소비 양극화 시대에 맞게 브랜드를 다양화하고 고도화 시키는 전략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1990년대에 들어서는 프랑스 현지 법인을 설립하면서 글로벌화의 발걸음을 미국, 중국까지도 내딛었으며 2006년에는 '아모레 퍼시픽' 으로 사명을 변경하게 된다.
그들의 사업부문에는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 제품이 있으며 그 중 화장품 부문(78%)이 주력 사업으로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러한 사업 군을 가지고 다양한 유통채널과 브랜드 강화를 위해 91년 핵심경쟁력 육성이라는 기치아래 미와 건강분야 핵심 사업에 집중하여 아모레퍼시픽은 그 탄생에서 성장까지 ‘아름다움과 건강’이라는 가치만을 추구하고 있다.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라는 사회공헌의 이념으로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비전, ‘미와 건강의 토탈 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과 ‘2015년 글로벌 TOP 10’ 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및 사이트 >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amorepacific.co.kr
fnnews.com 『화장품 전문점 특화전략』 2007.6.27
파이낸셜 뉴스 『우리가 유통리더 화장품 아모레퍼시픽 고가-중저가 제품 균형성장 이뤄내』2007.6.10
한국일보 『화장품 아줌마의 힘.. 뷰티시장 이끈다』 2007.5.18
오마이뉴스 『화장품 아줌마의 부활』 2007.2.28
mbn TV 아모레 퍼시픽 『해외 브랜드 인수 검토』 2007.5.16


.......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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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6.10 02:2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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