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 beanpole, 성공사례,] A+ 빈폴의 마케팅전략 ver.2007(beanpole marketing) 최신의 풍부한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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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빈폴의 마케팅전략
목차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브랜드 소개 ‘Bean Pole’
3. 전반적인 시장 현황
본론
1. 상황분석
환경 분석
SWOT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
목차
2. STP
시장세분화
목표시장결정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전략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목차
4. 조직관리 & 인프라 구축
결론
1. 성과
2. 문제점
3. 전략적 대안 제시
4. 맺음말
본문내용
<서론> 3. 전반적인 시장 현황
패션업체들의 구조조정, 판도 변화
진 캐주얼 시장의 성장 및 고급화
패션업 침체, 대형할인점의 브랜드 확대
주 5일 근무제, 레저&아웃도어 성장
패션 시장 성숙, 잡화 시장 고감도화
아동복 시장 고급화
LIFE STYLE 산업의 패션화
스쿨걸 룩&미니스커트 인기
Sportism확산, Training wear 성장
<본론> 1. 상황분석 - 환경분석
패션산업 환경
- 07년 시장은 3.7% 성장으로 21조7천7백억 수준 전망
- 전체시장의 흐름은 스포츠화, 캐주얼화 지속
- 여성복 시장 비중 회복
환경분석
07년 패션시장 추이
-소비양극화 지속
-글로벌패션 상륙 다각화
-패션유통의 진화
-신 소비자 도래 : 프로슈머 (Pro-sumer), 크리슈머(Cre-sumer), 트윈슈머(Twin-sumer)
-집중&협동 강화
사회문화적 환경
- 소비의 구조조정
- 개인 맞춤 소비화 시대
- 소비자의 퓨전화
- 주5일 근무제의 보편화
- 참여문화의 확산
- 실버마켓의 변화
<본론> 1. 상황분석 SWOT 분석
위협(Threat)
- 외국 유명브랜드의 국내 입점 가속화
- 폴로와의 경쟁 심화
- 모방품 발생으로 가치 하락 가능성
- 경기침체의 장기화시 고가격정책 성공여부
기회(Opportunity)
- 한류열풍으로 아시아권 진출 유리
- 서브브랜드 형성으로 새로운 고객층 확보
- 빈폴 스포츠라인을 강화
- 할리우드스타 활용으로 세계진출 시도
약점(Weakness)
- 매장의 수도권 집중화
- 지방인지도 상대적 저하
- 폴로를 벤치마킹한 세컨브랜드 이미지
높은 가격 부담
해외브랜드에 비해 인지도 낮음
강점(Strength)
- 대형기업 제일모직 산하
- 고품질, 고가격 등을 통한 이미지 구축
- 노세일 정책으로 인한 가격 신뢰성
- 높은 고객 충성도와 신뢰도
- 라인세분화를 통한 토탈 브랜드화 성공
<본론> 1. 상황분석 소비자 분석
<패션에 관한 소비자의식 추이>
소비자 분석
전체 소비자 패션의식 Trend
- 지속 성장하고 있는 소비자 의식
-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불안, 생활형편에 대한 평가 위축
남성 소비자 패션의식 Trend
- 브랜드를 중요시 하는 경향과 심플한 스타일 선호
- 스타마케팅 영향력과 무 점포판매에 대한 의식 상승
소비자 분석
소비자 Life Style
- 소비시장의 양면성 : 획일성과 다양성, 기술과 자연, 일과 휴식 등 상반된 가치가 동시에 표출
- 80년대 획일성, 90년대 다양성 추구, 2000년대 양면성 공존으로 소비자상 변화
생활, 소비문화의 변화
- 온라인쇼핑의 보편화, 온라인마케팅,
- 주 5일 근무에 의한 여가활용 증가
- 직장, 모임 등 에서의 자유로운 복장 선호
<본론> 1. 상황분석 경쟁사 분석
국내 캐주얼시장의 빈폴/폴로 2분화
앞으로의 캐주얼시장 또한 빈폴/폴로 2분화의 지속이 예상됨
경쟁사 분석
타겟층
- 의사결정권이 있는 18~50세의 젊은 남성들이 중심 타겟
- 아동과 중년의 고객들도 타겟화
- 기본적으로 ‘Non-age’
- 20~30대 남녀 중심 타겟
- 학구적인 이미지를 중시하는 20대의 학생 및 신분적 차별화를 추구하는 30대 중상류층 남녀
vs
경쟁사 분석
브랜드 확장
- 미국 유명디자이너 ‘랄프로렌’의 성공 이후 내놓은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 폴로 칠드런, 폴로 보이스/걸스, 인펀드, 토들러 등 구성
- 폴로 진스, 폴로 골프, 등의 라인확장으로 40여개가 넘는 독립매장, 80여개의 해외 매장
- 빈폴 레이디스, 빈폴 옴므, 빈폴 골프, 빈폴 진 등 다수의 서브브랜드
- 2003년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플래그심 스토어를 통해 통합 명품 패밀리 브랜드로서 하나의 통합된 이미지를 보여주는 유통망 획득
- 2005년 중국 1호점 오픈
경쟁사 분석
브랜드 이미지
미국상류층의 한가로운 분위기의 ‘미국적’인 브랜드
영국 귀족주의 + 미국 합리주의
패션브랜드에서 나아가 나이와 소득수준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혀 자신이 원하는 명품 이미지 구축 가능
-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이미지를 추구하는 유니섹스 풍의 네오 트래디셔널
매스티지 브랜드 :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하지만 명품을 원하는 소비자 자극
패밀리 브랜드
다니엘헤니, 기네스펠트로와 같은 스타활용으로 고급이미지 강화
경쟁사 분석
광고와 마케팅
- 미국이나 유럽의 귀족스포츠인 ‘폴로’를 후원 : 고급문화 브랜드의 이미지 구축
- 디자이너의 유명세 : 할리우드 스타들의 착용만으로도 큰 광고효과
- 디자인은 곧 전략, 전략은 곧 상품
- 요트경기를 후원, 폴로와 차별되는 고급 문화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
- No-sale : 신뢰감 상승, 40% 매출 신장
- 애프터서비스 강조
- 패션선진국에 디자인 센터구축
경쟁사 분석
Five - Force Model
기존 경쟁자
빈폴, 폴로, 해지스, 닥스, 캠브리지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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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na***
    (2012.06.07 20:5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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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ung9***
    (2008.12.14 02:3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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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 분석이 부족합니다
  • ya***
    (2007.11.05 02: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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