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빈폴 아웃도어 시장에 진입하려는 제일 모직의 마케팅 전략 이슈 및 방향성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4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1. 아웃도어 시장 분석
2. 제일모직(빈폴)분석
2.본론
1.STP
(1)시장세분화(Segmentation)
(2)표적시장 선정(Targeting)
(3)포지셔닝(Positioning)
2.Marketing Strategies
(1)후발주자로서의 전략
(2)Marketing Action Plan(4P+2)
3.결론
1. Value to customer
2. Value from customer(Value Capturing)
3. 요약 및 마무리
- 본문내용
-
(4)Outdoor Market - Porter 5 Forces Model
1)산업내의 경쟁
-노스페이스(BSTI 등산복 부문 1위) 브랜드 뿐만 아니라
수십 개의 아웃도어 제품 브랜드간의 산업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
2)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대기업들이 아웃도어 사업 확장에 관심을 표함
-국산, 미국 브랜드 뿐만 아니라 최근엔 유럽 브랜드가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진입하고 있음(밀레-프랑스, 버그하우스-영국, 네파-이탈리아)
3)대체재의 위협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이 아닌 평상복, 캐주얼 브랜드,
스포츠웨어(나이키, 아디다스), 실내 여가 활동 및 문화
4)구매자의 교섭력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이 시장에 존재하기 때문에 구매자의 힘이 커 보이지만, 특정 브랜드 및 제품에 관심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높은 가격을 지불 하고도 제품을 사는 등 구매자의 교섭력이 높다고만 볼 수 없음
5)공급자의 교섭력
-고어텍스 등 특수 아웃도어 소재가 거의 독점되고 있음으로 공급자 교섭력은 강한 편
(2) Bean Pole Now
HISTORY
1989 춘하 컬렉션 런칭 / 브랜드컨셉 확립
2001 Bean Pole Ladies, Golf 런칭
2002 Bean Pole Jeans 런칭
2003 Bean Pole Kids 런칭
2006 Bean Pole Acc 런칭
2010 Collaboration Projects – B.O.B., Juun, J , Kim Jones…
(6) SWOT 분석
STRENGTH
고품질&자연친화적 소재
탄탄한 자금력
소비자 만족도 1위
캐주얼부문 브랜드파워 8년 연속 1위
고가격 & No 세일 정책- 고급스러운 이미지
뛰어난 유통망 확보
높은 고객 충성도
톱스타 광고 전략(기네스 펠트로)
한국인 체형에 맞는 고유 디자인 및 특허 등록
WEAKNESS
POLO의 아류 인식
높은 가격
브랜드 모델 G-Dragon 불미스러운 사건
Jeans 부문 고전
OPPORTUNITY
주 5일제 도입으로 여가시간 증가
경제력 향상으로 해당 제품에 대한 지출 증가
레저문화 확산
여름용 아웃도어 제품 수요도 증가
여전히 성장세가 예상되는 시장
THREAT
제품 가격 거품성에 대한 인식 증가
제품 기능 과다에 대한 의심 증가
여가방식의 다양성 증가
이미테이션 제품의 출현 가능성
- 참고문헌
-
논문: 아웃도어 용품 소비자의 추구혜택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저자 - 이혜륜 2011
59p 발췌
고기능성 아웃도어웨어에 대한 소비자의 가격관련태도 연구 - 아웃도어활동 참여동기와 소비자 지식수준의 영향을 중심으로, 연구 저자: 이지운, 2011
http://www.beanpoleblog.com/(제일모직 공식 블로그)
http://www.beanpole.com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10311021007
http://cheilstory.com/147(사진자료 발췌)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1&idxno=497813
http://blog.naver.com/jimm77?Redirect=Log&logNo=130122761130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1101000305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709531
(매일경제, 불붙은 아웃도어시장)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709532
(아웃도어시장-아웃도어에 대한 일반인 생각 설문조사…‘가격 거품 심하다’ 90%)
http://h21.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29317.html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20916518139422&outlink=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