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빈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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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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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prologue
Ⅱ. environment analysis
1. 사회문화적
2. 의류시장
3. 캐쥬얼시장
4. 소비자
5. 경쟁자
6. 자사분석
Ⅲ. swot analysis
Ⅳ. stp analysis
1. 세분화
2. 타게팅
3. 포지셔닝
Ⅴ.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Ⅵ. the result of beanpole
- 본문내용
-
품질 앞세운 빈폴, 토종 자부심 세워 고급 트래디셔널 캐주얼 부문 1위에는 제일모직의 ‘빈폴’이 올랐다.
빈폴은 글로벌 브랜드 ‘폴로’의 아성을 무너뜨린 것으로 유명하다. 이 브랜드는 2000년대 초반 10여년 동안 국내 캐주얼 시장 일인자였던 폴로를 꺾었다. 연간 3000억원대 매출을 올리며 단독 의류 브랜드 중에서도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캐주얼 의류는 주 5일제의 영향으로 의류시장에서 ‘나홀로 성장’을 보이는 부문이다. 생산성본부에 따르면 1998~2005년 전체 의류시장은 연평균 3.3% 성장에 그쳤지만 캐주얼 의류는 매년 11.7%씩 성장했다. 빈폴은 이같은 캐주얼 의류 부문에서 ‘절대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것이다.
89년 출범당시 주 소비자 층은 20대 였다. ‘콩줄기’라는 뜻의 브랜드 명은 콩이 많이 나는 미국 보스톤 지역 대학생들의 패션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90년대 중반까지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에 들어왔다’는 광고 카피로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했다.
개별 점포에서 백화점까지 유통망도 확대했다. 90년대 후반, 소비자층을 30대까지 확대하며 매출도 탄력을 받기 시작했다. 98~2004년엔 연평균 30.7%의 매출 성장을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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