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지도안] 중2재구성하여말하기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도안 전체 내용
시나리오식 지도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창의적으로 반응하기
  • 교육 목표로 설정함으로써 문학을 문학 수용자의 구체적인 체험 수준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하며, 문학의 창조성을 실천하는 방향을 잡아 놓고 있다는 것이다.< 출처: 국어교육연구 제13집, 광주교육대학교 초등국어교육학회 - 시 감상에서 텍스트의 창조적 재구성을 위한 지도 방법 연구, 백혜경, 2001 >여러 논문을 참고하여 종합․정리한 결과 위와 같은 측면에서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창조적 반응’의 중요성을 깊이 실감하여 저희 조에서는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6학년 문학 6단원 작품을 다른갈래로 표현한다
  • 교육 내용 상세화>핵심주제 : 6-문-(6) 작품을 다른 갈래로 표현한다.Ⅰ. 들어가며 현장에서 여러 교과를 가르치는 초등 교사들은 국어과를 가장 가르치기 어려운 교과로 인식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문학수업에 난감해하고 있는 현실이다. 특히 문학 수업 영역 중 ‘창조적 재구성’에서는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가지지 못한 채 ‘한 번 써봐라’ 식이거나 ‘빈 칸 메우기’가 고작인 현실은 문학의 창작 수업이 그만큼 어렵다는 것이라 하겠다. 교육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학습전략, 사회과교육 학습전략, 미술과교육 학습전략, 과정중심쓰기학습전략,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전략, 토론학습전략
  • 국어과교육 학습전략, 영어과교육 학습전략, 사회과교육 학습전략, 미술과교육 학습전략, 과정중심쓰기학습전략,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전략, 토론학습전략 분석Ⅰ. 국어과교육 학습전략1. 학습 계획 수립1) 말하기․듣기2) 읽기3) 쓰기2. 문제 해결 전략1) 직접 교수법2) 문제 해결 교수․학습법3) 전문가 협력 교수․학습법4) 창의성 계발 교수․학습법5) 역할놀이 교수․학습법6) 가치 탐구 교수․학습법7) 반응 중심 교수․학습법3. 국지적

  •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수학교육,국어교육,실과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인터넷활용,독서활동,효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 수학교육 도형과 국어교육 수준별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실과교육 창의력개발과 제과제빵 재택수업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인터넷활용과 독서활동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효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분석Ⅰ. 수학교육 도형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1. 목적2. 내용1) 초등학교 수학과 도형영역을 분석하여 내용을 재구성한다2) 재구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수학과 도형단원의 효과적인 Web자료를 개발한다3) 개발한 Web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

  • [초등국어] 6-1학기『말하기,듣기,쓰기』와『읽기』교과서의 내용구성체계 분석
  • 교육이 중요한 것이다. 1학년에서 6학년까지의 국어교과서에는 많은 문학작품들이 각 마당에 실려 있고 이 문학작품들을 바탕으로 여러 활동들도 제시되어 있다. 위에서 초등학교에서의 문학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한 만큼 본 조는 그 중에서 문학작품이 가장 많이 실려 있는 단원 중 6-1학기 『말하기 듣기 쓰기』와『읽기』의 첫째마당을 뽑아서 문학영역측면에서 연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를 횡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먼저 전제해야 할 것은 6-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