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제일제당(CJ)의 사업다각화전략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동기
2. CJ 기업 소개

본 론

1. CJ의 비관련 다각화 (영상사업으로의 다각화 )

가. 외적환경
나. 내적환경
다. SWOT 분석
라. 비관련 다각화에 따른 기대효과

2. 영상산업으로의 사업진출 과정

가. 진출 단계
나. 제일 제당의 영상 산업 진출 전략

3. 다각화의 결과

4. 대안제시
본문내용
가. 기업 이념

1) CJ VISION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생활 문화 기업

2) CJ MISSION

Only One 정신으로 제일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주주,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다.

3) CJ VALUE

▓ Customer Focus : 우리는 항상 고객의 Needs를 이해하고 대응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 Respect for the Individual : 우리는 서로를 존중하고 개인의 발전을 지원합니다.
▓ Teamwork : 우리는 서로를 존중하고 개인의 발전을 지원합니다.
▓ Creativity : 우리는 최초의 것, 최고의 것, 남다른 것을 위해 늘 새로운 방법을 추구합니다.
▓ Entrepreneurship : 우리는 각자의 직책에서 리스크를 기꺼이 수용하며, 그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 Honesty : 우리는 내 외부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기 위해 어떤 상황에서도 정직하게
행동합니다.

나. 기업 연혁

1953년 우리나라 최초의 제당회사로 출발한 제일제당은 그 동안 끊임없는 생산능력의 확장 및 타 기업의 합병과 신규사업진출에 의하여 제당, 제분, 조미료, 배합사료, 식용유, 육가공, 음료 등을 생산 판매하는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하였다. 또한 정밀 화학 분야로 진출해 의약분야에서는 국내 최고의 의약품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생활화학, 화장품 사업에도 진출해 2000년대 세계적인 정밀화학업체로의 변신과 함께 영상산업으로의 진출 등을 통한 다양한 사업다각화로 종합 생활 문화기업으
참고문헌
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cj.co.kr)
한국경제 신문 (http://www.ked.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seriecon.seri21.org)
제일제당 제 48기 정기 주주총회 경영보고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으네요 잘쓰겟습니다!!
  • rbxo1***
    (2014.11.25 20:00:1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이 되었습니다.
  • b***
    (2013.02.06 18:11:4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 사업 내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기에 그 기업이 어떤 전략과 전술을 통해 성공에 이르렀는지에 대한 분석의 기대를 가져 본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성공한 CGV의 방법을 분석해서 일반화를 얻음으로써 타 기업에도 적용시킬 수 있으리라 본다. 또한 우리 조 나름대로 현재의 CGV 경영 전략에 보충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서 한 학기 동안 배운 경영전략 이론을 통해 대안을 찾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1. 회사소개1) CJ Group 관계사< Food & Food Ser

  • 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 마케팅전략< 목차 >Ⅰ. 들어가며 기업선정배경Ⅱ. 국순당 마케팅전략1. 기업상황분석1) 막걸리 시장환경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비교분석a. 서울탁주b. 배상면주가c. 이동주조d. CJ제일제당e. 롯데주류4) 국순당 분석가.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나.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다. 주요사업의 내용라. 회사 연혁마. 막걸리 시장에서의 성공요인2. 국순당 SWOT 분석3. 국순당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4. 마케팅 GOAL5.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

  • [물류산업] B2B사례분석
  • 사업전략, 손익관리와 M&A,고객지원 업무를 하고 있다.(5) 경영전략실-회사의 중장기 전략 및 국내외 사업분석, 신규사업발굴 및 전략적 제휴에 관한 업무를 하고 있으며, 시스템 도입 및 프로세스 개선등의 정보 전략업무를 수행하고 있다.이와 함께 전사적인 마케팅 및 홍보업무를 통해 CJ GLS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4)연혁도입기 (1953~1991) 1953  국내 최초로 체계적인 제조 물류 수행 1988  물류부문 독립채산제 전환(사업본부

  • [마케팅전략] CGV 마케팅전략분석
  • 사업영역의 다각화 추진하였다. 이러한 사업영역의 다각화의 일면으로 1995년 드림웍스와 투자자 형식으로 계약을 체결한다.(드림웍스 - 스티븐 스필버그와 데이비드 게펜(음반시장), 제프리 카젠버그(애니매이션)공동 설립 스튜디오) 이후부터 드림웍스의 영화들을 아시아 지역에 독점으로 배급하면서 종합 생활문화 기업으로 변신 도모하였다. CJ 기업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방향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더욱 생동감 넘치고 젊

  • [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 목 차 -Ⅰ. CJ 홈쇼핑 소개• 기업일반정보• 주요 연혁• 사업 형태•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 Market share• 세계 TV홈쇼핑 업체와의 비교Ⅱ. 양적분석• 대차대조표 분석 • 손익계산서 분석• ROE ․ ROI 분석• 종합적 재무 분석Ⅲ. 질적분석• 산업구조분석• STP 분석• SWOT 분석• 가치사슬 분석• 전략적 제휴Ⅳ. 향후전략• 4P전략• 중국진출에 따른 전략Ⅴ. 결론Ⅰ. CJ 홈쇼핑 소개1. 기업일반정보대표이사 : 김진수업종 : 종합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