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 -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패밀리 레스토랑( Family Restaurant) 의 정의
1. 패밀리 레스토랑( Family Restaurant)이란?
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배경

TGI Friday’s의 소개 및 연혁
1. T.G.I.F 의 소개
2. T.G.I.F 의 연혁

1. 국내 외식산업의 경향
-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국내 T.G.I.F 의 마케팅 전략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국내 TGI Friday's 마케팅 현황과 미래 마케팅 전략
1. T.G.I.F.의 현재 마케팅
2. T.G.I.F의 미래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패밀리 레스토랑( Family Restaurant) 의 정의

1. 패밀리 레스토랑( Family Restaurant)이란?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100~200평의 대형매장에 30~50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안락하고 차분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주류판매를 자제하면서, 일정 수준의 조명을 유지하고, 성인과 아이들을 동시에 겨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패스트푸드점 보다 훨씬 다양한 130~170가지의 메뉴를 구비하고, 패스트푸드 보다 1~1.5배정도 비싸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수준으로 가족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업소로 가족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의미한다.
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배경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국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이 시작된 것은 1980년대 초반이다. 이 레스토랑은 코코스(Coco`s)를 시작으로 외국브랜드가 들어오기 시작했으며 문화생활이 변화하고 경제적 환경의 변화가 외식의 발전에 영향을 주는 본격적인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경제적 환경의 변화인 국민소득의 증가는 가처분소득의 증가를 통하여 소비유형의 변화를 이루었으며, 외식비의 증가가 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의 발전의 토대가 되었다. 당시 경기성장은 외국을 오가는 사업가와 관광객, 유학생의 수의 증가로 새로운 식문화의 소개가 대중화되기 시작하는 시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
  •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Ⅰ. 패밀리 레스토랑이란Ⅱ. 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1. T.G.I.FRIDAYS2. 베니건스3. 스카이락, 빕스4. 코코스5. 마르쉐6.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7. 토니로마스8. 씨즐러9. 칠리스Ⅲ.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1) 아웃백의 신념과 원칙 2) 아웃백의 목표 2. 아웃백의 역사3. 아웃백의 한국진출 배경1) 사회적 요인 2) 경제적 요인3)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

  • [마케팅조사] T.G.I Friday`s의 시장 선두 재탈환 전략 수립
  • s의시장 선두 재탈환 전략 수립 INDEX Ⅰ. Project TitleⅡ. Restaurant Industry AnalysisⅢ. T.G.I Fridays AnalysisⅣ. Competitors ComparisonⅤ. Data Collection PlanⅥ. Data Analysis Ⅶ. StrategyⅠ. Project Title- T.G.I Fridays의 시장 선두 재탈환 전략 수립T.G.I Fridays는 1992년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새로운 외식 문화를 한국에 최초로 도입하여 양재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92년 5월 5일에는 일일 매출 세계 최

  • [마케팅] [외식업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발전전략(A+리포트)
  • - 목 차 -I. 서 론 1. 베니건스 선정동기II. 본론1. 회사소개1) 비 전2) Bennigans Consept3) 세계속의 BENNIGAN`S2. 환경분석1) 외식산업에 대한 분석2) 외식산업에 새로운 환경변화 (1) 시장변화(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환경의 변화3) 경쟁사 분석 (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2) 빕스(VIPS)(3) T.G.I Fridays3. 베니건스 분석1) 시장기회분석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s(1) 제품전략 (Prod

  • [마케팅원론]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분석
  • 마케팅 맥드라이브 각나라별로 입맛에 맛는 메뉴들로 메뉴의 다양화 Main Target의 편협 체인점의 아이디어 최대한 수렴기회 주5일제 근무로 인한 잦은 외식위협 다양한 외식업체의 시장진입 외식 사업의 활성화 날로 늘어가는 반미 감정 전반적인 패스트푸드점의 침체 환경운동■ 결론이상으로 외식사업체의 하나인 맥도날드의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맥도날드 고객분석 조사에 따른 통계를 내어 보았습니다. 통계를 내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