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 - TGI Friday’s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6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패밀리 레스토랑( Family Restaurant) 의 정의
1. 패밀리 레스토랑( Family Restaurant)이란?
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배경
TGI Friday’s의 소개 및 연혁
1. T.G.I.F 의 소개
2. T.G.I.F 의 연혁
1. 국내 외식산업의 경향
-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국내 T.G.I.F 의 마케팅 전략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SWOT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국내 TGI Friday's 마케팅 현황과 미래 마케팅 전략
1. T.G.I.F.의 현재 마케팅
2. T.G.I.F의 미래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패밀리 레스토랑( Family Restaurant) 의 정의
1. 패밀리 레스토랑( Family Restaurant)이란?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100~200평의 대형매장에 30~50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안락하고 차분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주류판매를 자제하면서, 일정 수준의 조명을 유지하고, 성인과 아이들을 동시에 겨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패스트푸드점 보다 훨씬 다양한 130~170가지의 메뉴를 구비하고, 패스트푸드 보다 1~1.5배정도 비싸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수준으로 가족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업소로 가족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의미한다.
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배경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국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이 시작된 것은 1980년대 초반이다. 이 레스토랑은 코코스(Coco`s)를 시작으로 외국브랜드가 들어오기 시작했으며 문화생활이 변화하고 경제적 환경의 변화가 외식의 발전에 영향을 주는 본격적인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경제적 환경의 변화인 국민소득의 증가는 가처분소득의 증가를 통하여 소비유형의 변화를 이루었으며, 외식비의 증가가 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의 발전의 토대가 되었다. 당시 경기성장은 외국을 오가는 사업가와 관광객, 유학생의 수의 증가로 새로운 식문화의 소개가 대중화되기 시작하는 시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