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론]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고객만족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고객만족경영

3. 고객만족경영의 배경

4. 고객만족경영의 효과

5. 고객만족경영의 실천 전략

6. 한국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성 분석

7.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

8.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고객만족경영

9.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고객만족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패밀리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은 외식산업의 꽃으로 불리면서 21세기 최대 유망외식업종으로 각광을 받으며 우리나라 외식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대기업들이 이 시장에 진출하였고 또한 관심이 높아 경쟁이 가장 치열한 시장이다.
패밀리레스토랑이란 100~200평의 대형매장에 30~50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안락하고 차분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주류 판매를 자제하면서 일정수준의 조명을 유지하고 성인과 아이들을 동시에 겨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패스트푸드점보다 훨씬 다양한 130~170가지의 메뉴를 구비해 가족 동반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업소로 가족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의미한다. 간략히 표현하지면 패밀리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은 말 그대로 가족 동반고객을 겨냥한 전문외식 업소로서 가족단위의 외식 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한다.
최근 한국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에서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가 TGI Fridays를 제치고 브랜드 인지도 1위 자리를 고수하게 되었다. 이런 현상은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탁월한 고객만족경영에서 비롯된 것으로서 한국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의 전반적인 발전을 위하여 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마케팅조사] tgif의 업계1위탈환을 위한 전략모색
  • 고객 만족을 지향하며 특히 프랜차이즈 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 지고 있다. 현재 국내에 들어와 있는 외식 업체는 베니건스, 마르쉐, 아웃백 스테이크, 시즐러, 칠리스 등이 있으며 경쟁사들은 맛과 부가서비스, 가격경쟁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비슷한 음식에서 벗어나 각기 차별성을 두고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외부적으로 많은 경쟁 상황이 됨에 따라 99년부터 업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경영분석
  • 경영이 중시되는 요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통해 시사점도 얻고자 하였다.  Ⅰ. 서 론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패턴의 변화, 소비욕구의 고급화, 다양화 속에서 연평균 30%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왔다.(매일경제, 2002, 09) 최근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매출증가율이 급격히 둔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고객의 욕구와 시장의 과열경쟁으로 인한 가격할인으로 수

  • [서비스 산업론]내가 경험한 만족 서비스
  • 만족스런 서비스p.3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에서 특별한 경험p.32. 웨이팅 마케팅.p.43. 키드 투어 마케팅p.44. 부시맨 브레드 서비스.p.55. 나눔 경영 철학.p.5III. 결론

  • 아웃백 서비스경영
  • 론드 색의 원목을 주조로 하여 고객이 편안하고 가정적 분위기를 느끼도록 디자인 된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이다. 레스토랑 고객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은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 창조를 모토로 하고 있다. 또한 아웃백은 스테이크 전문식당으로 기존 패밀리레스토랑보다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너하우스로 130 가지 스테이크 외에 30여 가지의 다양한

  • [경영]`아웃백스테이크` outback 경영조사
  • 스테이크하우스입니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OUTBACK STEAKHOUSE는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고자 합니다. 아웃백은 스테이크 전문 식당으로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보다 한 단계 높은 차별화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너하우스로 10여 가지의 스테이크 외에 3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OUTBACK STEAKHOUSE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