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대중문화] 중국대중문화(중국 남자연예인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중국대중문화의 흐름
2. 중국 남자 연예인

<결론>
본문내용
중국대중문화의 이해 -중국대중문화(중국 남자연예인들)....b.


<서론>
과제를 준비하다 대중문화는 너무 광범위한 주제라서, 대중문화의 개괄적인 흐름과 함께 중국의 남자 연예인들에 대해서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여자 연예인들은 조사하지 않은 이유는, 우리나라나 중화권 여자들이 연예인들의 주요 소비층이 되다 보니, 남자 연예인들의 영향력이 훨씬 컸기 때문입니다.



<본론>

1. 중국대중문화의 흐름
도시의 발전과 함께 싹터오던 중국의 대중문화는 19세기 말 서구의 영향을 받은 상하이와 같은 대도시에서 본격적으로 출현했지만, 1949년에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자 퇴폐적인 부르주아 문화를 대변하는 것으로 비판받고 사라졌다. 대신 사회주의 계획경제와 상응해서 국가의 지배를 받는 신문, 잡지, 영화제작소, 방송극, 신화서점 등이 획일적인 문화를 생산했다.
중국에서 대중문화가 재차 그 모습을 드러낸 것은 개혁 개방이 시작된 1980년대부터였다. 처음에 국가 권력은 대중을 교화시키고 그들을 즐겁게 해주기 위한 수단으로 대중문화를 이용하고자 했다. 하지만 사회에 대한 통제가 느슨해지면서 서서히 주체 의식을 획득하기 시작한 대중들은 새로운 오락 형식과 자신들을 대변할 문화로 수입되는 대중문화를 선택했다.
그 최초의 상징은 영화 「첨밀밀」에서 잘 그려지고 있는 가수 덩리쥔 열풍이었다. 부드럽고 달콤한 세속적 사랑을 노래한 그녀의 노래는 수십 년간 사랑 노래에 목말라했던 중국 청년들을 흡수했다. 이에 당황한 보수적인 중국 지도부는 한 때 퇴폐문화로 그녀의 노래를 금지시켰지만 변화의 바람은 이미 불기 시작했고, 곧 대중은 노래 부르는 가수가 “배꼽을 드러내지 않았다”고 큰소리로 불만을 터뜨리게 이르렀다.
참고문헌
장국영(장궈룽) - 영웅본색의 당년정.
유덕화 - 망정수
금성무 - 인어전설의 표준정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인의 문화인식에 대해
  • 문화 1. 중국 음식의 특징 중국은 그들의 긴 역사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를 개발, 발전시켜 오늘날 세계적인 요리로 명성을 얻고 있음. 1) 일반적 특징 ⊙ 재료의 선택이 광범위하고 자유로움 ⊙ 맛이 풍부하고 다양하다. ⊙ 조리기구가 간단하고 조리법이 다양하다. ⊙ 기름을 많이 사용하지만 합리적이다. ⊙ 조미료와 향신료가 다양하다. ⊙ 풍요롭고 외양이 화려하다. 2) 지역별 특징 ① 북경요리(京菜) 한랭한 기후로 인해 추위에 견디기 위한 고칼로리

  • 한류 열풍의 현황과 지속 확산을 위한 방향00
  • 대중문화의 영향력이 점점 감소하고 있다는 대만에서의 조사결과에 대해 한측에서는 한류의 거품이 식어간다고 걱정하며 한국 대중문화의 위력을 유지하고 강화하기 위해서는 이러저러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한편 다른 측에서는 몽골부터 중국, 홍콩, 대만은 물론 베트남과 필리핀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문화상품이 뻗어나갈 수 있는 공간은 아직 무한하다는 기대감도 여전하다. 한류가 대중예술 교류로서 가지는 의미를 통해 현재 한류 열풍

  • 한국의_대중문화_한류문화_중심으로
  • 문화에 대한 인식 132) 유교문화와의 거리감 14Ⅴ. 결론 15참고문헌 17Ⅰ. 서론연구목적과 방법 아시아에 한국 대중문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중국인들이 사는 곳을 넘어 베트남이나 몽골 같이 중국문화의 영향이 약한 곳에서도 한국의 대중문화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텔레비전 드라마에 대한 높은 시청률로 시작되었던 한국 대중문화의 인기는 가요, 영화로 파급되더니 특정의 한국 연예인들에게 열광하고 이들을

  • [마케팅]한류 스타 마케팅 연구
  • 중국을 비롯한 대만, 홍콩, 베트남 등지에 용이하게 흡수되어 왔다. 셋째, 중국이 개방개혁정책을 전개하는 와중에 홍콩, 마카오 등이 중국에 귀속되고 대만에 대한 교류가 빈번해지면서 자본주의적 요소가 다분한 이들 문화들이 쉽게 유입되었고 이에 중국국민들이 홍콩과 대만문화에 너무 심하게 빠지는 상황을 경계한 중국당국이 대중문화의 균형적 성장을 위해 한국연예인들에게 문화를 개방함으로써 외국문화 접촉이 용이해진 것도 한 배경이라

  • 한중의 연결다리 한류 - 중국 대중문화 한류
  • 한중의 연결다리 한류목차제1장 서론◇제 1장: 중국의 대중문화1)중국 대중문화 발전 배경2)여러 장르의 문화 변화 발전제 2장 본론 ◇제 1장: 중국 대중문화에서의 한류1)한류의 개념 2)중국내 한류 형성의 원인분석3)중국내 한류 현황4)한류로 인한 파급효과와 문제점제 3장 결론 ◇ 한류와 한중관계1)한류의 미래와 나아가야 할 방향 2)한 ․ 중 문화교류 도구로서의 한류제 1장 서론 ◇ 제 1절: 중국의 대중문화1)중국 대중문화 발전 배경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