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과교육] 멀티미디어 자료의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컴퓨터를 활용한 영어 교육
2. 멀티미디어 CD-ROM 코스웨어
3. 인터넷과 초등 영어 교육
4. 인터넷을 활용한 초등 영어 교육의 실제
5. 일본 초등학교 영어과 시간에서의 멀티미디어 활용
6. 토론자료(전자교과서)
본문내용
2. 멀티미디어의 정의 및 특성
1) 하이퍼 텍스트: 전자 정보 시스템에서 문자 정보가 비순차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2) 하이퍼미디어: 멀티미디어와 하이퍼텍스트를 통합한 개념이다.
3) 멀티미디어: 글자, 소리, 그림,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의 매체를 총체적으로 묶어서 하나의 패키지로 제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3. 멀티미디어 활용한 영어 학습의 이점
1) 필요한 부분의 무한 반복 학습
2) 정의적인 면에 긍정적인 영향
. 동기 유발
. 불안감 해소
3) 다감각을 활용한 학습 효과
4) 개별적 자기주도적 학습 환경 제공
5) 다양하고 실제적인 언어 사용을 통한 심화학습의 자료 제공
4. 영어 교수-학습에서 컴퓨터의 역할
1) 교수자(instructor)의 역할
2) Simulation의 역할
. 실제와 유사한 언어 사용 경험 제공
3) 학습 도구의 역할
. Word processor, Spread sheet, Power point, Web editor
4) 교육 내용의 역할
. Authentic materials 제공
5) 의사소통 도구의 역할
. CMC (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 인터넷과 초등 영어 교육
1. 인터넷 기반 학습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