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영어과][초등학교 영어교육]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학습자료,교과용도서,동화,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육과정 기본

Ⅲ.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육과정 목표

Ⅳ.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학습자료활용교육
1. 그림 카드
2. 오려낸 그림(cutouts)
3. 부직포로 만든 그림 자료
4. 잡지, 화보 및 사진
5. VCR 자료
6. 실물 화상기
7. CD-I 재생기
8. 영어학습 CD-ROM Title

Ⅴ.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과용도서활용교육
1. 영어과 교과서의 수업구조
2. 심화과정의 운영
3. 교재활용
1) 교과서
2) 지도서
3) CD-ROM 타이틀
4) 녹음테이프

Ⅵ.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동화활용교육
1. 동화활용의 필요성
2. 교육자료로서의 동화책 선정방법
3. 동화지도의 과정
1) 동화 읽기 전 지도과정(Before You Read)
2) 동화 읽기 중 지도과정(While You Read)
3) 동화 읽기 후 지도과정(After You Read)
4) 정리

Ⅶ.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1.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개요
2. 영어과에서의 ICT 활용 방안
3. 영어 교육 관련 Web Sites

Ⅷ.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멀티미디어활용교육

Ⅸ.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평가
1. 평가 목적
2. 평가 기법
3. 평가 방법
4. 평가 결과 처리 및 활용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어 수업에서 교사가 교수절차를 어떻게 계획하고 실행하느냐 하는 문제는 간단하지 않다. 학습자 요인으로는 학습자의 나이, 배경, 수준 등에 따라, 교사 요인으로는 교사의 신념이나 목표언어 구사 능력에 따라 교수절차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Vale and Feunteun은 교수절차를 개시활동, 어휘제시, 전신반응 활동, 내용, 언어요점, 마무리 활동으로 나눈다. Krashen은 외국어교수에서 목표 언어의 내재화 과정을 학습과 습득으로 구분하고, 교실수업에서 학습자들이 이해할 수 있는 단순화된 언어입력의 제공이 언어습득을 가능하게 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언어입력의 이해가능성은 (1) 학습자들의 맥락 이용, (2) 교사의 단순화된 언어입력의 제공으로 성취된다고 보았다. 그러나 실제 교실연구 결과에 따르면 의식적인 규칙의 학습이 외국어 습득에 공헌한다는 증거도 있다(Long, 1983; Ellis, 1990).
Long은 언어입력보다는 의사소통 과정의 의미교섭의 중요성을 주장한다. 의사소통 과정에 중점을 둔 입장에서는 상호작용이 언어습득에 공헌하며, 이 과정이 교실수업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Bialystok는 언어 능숙도를 분석적 요인과 자동화 요인을 구분하여 기술한다. 그의 주장을 외국어 교수에 적용한다면 학습자가 지식의 구조와 조직을 알지 못하는 초기단계에서는 비분석적 지식이 유용하며, 학습이 진행되면서 분석적 언어 지식도 인식하게 된다.
참고문헌
◇ 배두본(1999), 초등학교 영어교육, 서울 한국문화사
◇ 박영예(1998), 만들면서 배우는 초등영어, 서울 (주)문진미디어
◇ 이완기(1998), 초등 영어 평가 체제의 모형, 초등영어교육, 한국초등영어학회
◇ 이완기(1996), 초등영어교육론, 서울 문진당
◇ 이지영(1993), 영어 연극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 연구, 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 최진황(1985), 영어수업모형과 교실영어, 서울 민족 문화 문고 간행회
◇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1998), 초등영어교육 4(2), 서울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