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영어과][초등학교 영어교육]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학습자료,교과용도서,동화,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영어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수학과와 사회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도덕과와 체육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즐거운생활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 초등학교 국어 영어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초등학교 수학 사회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초등학교 과학 도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준별교육과정,영재교육과정,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내용,안전교육,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재활용,지도기법
- 초등학교 6학년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시간배당, 초등학교 6학년 수준별교육과정,재량활동교육과정,특별활동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ICT활용교육
- 영어과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활용, 영어과 기초,의사소통중심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영어과 수준별웹,놀이중심,어휘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육과정 기본
Ⅲ.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육과정 목표
Ⅳ.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학습자료활용교육
1. 그림 카드
2. 오려낸 그림(cutouts)
3. 부직포로 만든 그림 자료
4. 잡지, 화보 및 사진
5. VCR 자료
6. 실물 화상기
7. CD-I 재생기
8. 영어학습 CD-ROM Title
Ⅴ.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과용도서활용교육
1. 영어과 교과서의 수업구조
2. 심화과정의 운영
3. 교재활용
1) 교과서
2) 지도서
3) CD-ROM 타이틀
4) 녹음테이프
Ⅵ.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동화활용교육
1. 동화활용의 필요성
2. 교육자료로서의 동화책 선정방법
3. 동화지도의 과정
1) 동화 읽기 전 지도과정(Before You Read)
2) 동화 읽기 중 지도과정(While You Read)
3) 동화 읽기 후 지도과정(After You Read)
4) 정리
Ⅶ.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1.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개요
2. 영어과에서의 ICT 활용 방안
3. 영어 교육 관련 Web Sites
Ⅷ.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멀티미디어활용교육
Ⅸ.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평가
1. 평가 목적
2. 평가 기법
3. 평가 방법
4. 평가 결과 처리 및 활용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어 수업에서 교사가 교수절차를 어떻게 계획하고 실행하느냐 하는 문제는 간단하지 않다. 학습자 요인으로는 학습자의 나이, 배경, 수준 등에 따라, 교사 요인으로는 교사의 신념이나 목표언어 구사 능력에 따라 교수절차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Vale and Feunteun은 교수절차를 개시활동, 어휘제시, 전신반응 활동, 내용, 언어요점, 마무리 활동으로 나눈다. Krashen은 외국어교수에서 목표 언어의 내재화 과정을 학습과 습득으로 구분하고, 교실수업에서 학습자들이 이해할 수 있는 단순화된 언어입력의 제공이 언어습득을 가능하게 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언어입력의 이해가능성은 (1) 학습자들의 맥락 이용, (2) 교사의 단순화된 언어입력의 제공으로 성취된다고 보았다. 그러나 실제 교실연구 결과에 따르면 의식적인 규칙의 학습이 외국어 습득에 공헌한다는 증거도 있다(Long, 1983; Ellis, 1990).
Long은 언어입력보다는 의사소통 과정의 의미교섭의 중요성을 주장한다. 의사소통 과정에 중점을 둔 입장에서는 상호작용이 언어습득에 공헌하며, 이 과정이 교실수업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Bialystok는 언어 능숙도를 분석적 요인과 자동화 요인을 구분하여 기술한다. 그의 주장을 외국어 교수에 적용한다면 학습자가 지식의 구조와 조직을 알지 못하는 초기단계에서는 비분석적 지식이 유용하며, 학습이 진행되면서 분석적 언어 지식도 인식하게 된다.
- 참고문헌
-
◇ 배두본(1999), 초등학교 영어교육, 서울 한국문화사
◇ 박영예(1998), 만들면서 배우는 초등영어, 서울 (주)문진미디어
◇ 이완기(1998), 초등 영어 평가 체제의 모형, 초등영어교육, 한국초등영어학회
◇ 이완기(1996), 초등영어교육론, 서울 문진당
◇ 이지영(1993), 영어 연극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 연구, 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 최진황(1985), 영어수업모형과 교실영어, 서울 민족 문화 문고 간행회
◇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1998), 초등영어교육 4(2), 서울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영어과(영어교육) 말하기교육, 동화활용교육,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구연활용교육, 노래챈트활용교육, 초등학교영어과(영어교육) 제언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특성,실태,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교과용도서활용교육,WBI,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ICT활용교육,컴퓨터활용교육
- 웹기반프로젝트학습(온라인프로젝트학습)특징, 웹기반프로젝트학습(온라인프로젝트학습)필요성,외국사례, 웹기반프로젝트학습 모형,기대효과,평가
- 초등학교 국어과 영어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수학과 사회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초등학교 음악과 미술과 ICT활용교육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현황,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설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방법과 수업모형, 초등학교 영어교육 수업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헐 하우스에서 20년` 줄거리와 느낀점
- [보육실습일지] 만1세, 만2세 4주간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일지)
- 어린이집 영유아 보육실습일지 및 실습소감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