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터클리어(Data Clear)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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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06.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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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황 및 문제점 진단

2. 대안 및 대안 분석

3. 대안 추천 및 실행 방안

4.comment
본문내용
1. 현황 및 문제점 진단

Data Clear사는 수 많은 데이터들 속에서 숨겨진 관계를 명확하게 찾아내는 “클리어클라우드” 라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난 2년 간 정보통신분야와 금융서비스 분야에서 연간 6억 달러의 매출을 내고 있으며 2000년도 회계연도 말 에는 530만 달러의 매출이 예상되고 있다. 현재 직원 38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프로그램이 금융, 정보통신서비스 외에도 엄청난 잠재시장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여 잠재시장 확보를 위하여 “클리어클라우드”를 조금 수정하여 화학, 석유, 제약 등의 산업으로 9억 달러의 사장 확대를 고려하고 있었으나, 영국의 ‘비지닷’ 이라는 신설회사가 데이터 분석용 팩키지를 내놓았으며, 쉘과 계약을 맺어 5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확보하는 등 새로운 경쟁회사의 출현으로 이에 대응할 전략을 수립해야 만 하는 상황이다.
이에 Data Clear사는 경쟁기업 등장에 대한 전략을 모색하게 되는데, 마케팅과 판매활동에 필요한 투자 금액을 정확히 예측하기가 어렵고 또한 내부자금만으로는 핵심산업을 넘어서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 재정적으로 불가능하여 외부에서 자금을 조달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다 Data Clear사의 ceo인 그레그 맥낼리는 국제 경영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는 상황이다.
위의 사항들을 토대로 하여 Data Clear사가 고려하고 있는 3가지 전략은 다음과 같다. 첫째 현재 위치인 미국시장에서만 사업을 확대하여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다. 둘째 해외시장에서 직접 지사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판매한다. 셋째 현지 지역에 있는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해외로 진출한다. 이 3가지 전략 모두 득과 실을 지니고 있어 어떠한 전략을 채택할 것인지 고민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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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찮네요, 잘봤습니다
  • kevinc***
    (2012.03.28 19: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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