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국의 투자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태국 국가개요

ⅰ. 일반사항
ⅱ. 주요경제지표
ⅲ. 수출입 규모 및 품목

Ⅱ. 태국의 경제전망 및 동향

ⅰ. 경제현황
ⅱ. 최근 동향 및 타국가와의 관계
ⅲ. 최근 7년간 주요경제지표변화현황

Ⅲ. 태국의 투자환경

ⅰ. 투자유치 담당기관
ⅱ. 외국인 투자유치정책 방향
ⅲ. BOI의 투자 인센티브 부여 기준
ⅳ. 투자유치 인센티브
ⅴ. 투자 장려 분야에 대한 혜택
ⅵ. 외국인 투자의 지분 제한
ⅶ. 투자 유치 전략

Ⅳ. 우리나라의 태국 투자기업사례
ⅰ. (주)평화산업의 테니스 공 제조
ⅱ. A텔레콤의 스피커 제조
(○○ Sound Tech Corp., Ltd.)
본문내용
Ⅱ. 태국의 경제전망 및 동향

ⅰ. 경제현황

1) 2002년 이후 높은 실질 GDP 성장률 시현

태국은 지난 30년간 높은 경제성장을 이룩. 연평균 성장률은 1960년대에 8%, 1975-79기간 중 7.9%, 그리고 1987-95기간 중에는 9.1%라는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이후 1996년에 성장률이 5.5%로 떨어지더니 외환위기를 맞아 1997, 1998년에는 각각 마이너스1.7%, 마이너스 10.5%로 추락, 외환위기를 극복해 나가면서 경제성장률은 1999년에 4.4%, 2000년에 4.6%로 회복세를 나타내었다. 2001년에는 세계경기침체로 수출이 타격을 받으면서 성장률은 2.1%로 주춤했으나 곧 국내 내수경기가 살아나면서 2002년 5.4%, 2003년 6.9% 라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시현하였고 2004년에도 조류독감, 남부 소요사태, 유류가 인상 등의 악재에도 불구하고 공공 투자 확대, 외국인 투자 증가, 자동차 등 제조업 생산 증대 등에 힘입어 GDP는 6.1% 성장하였다.

2) 경제성장의 주역은 수출

태국 GDP (경상가격 기준) 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1980년대의 20% 수준에서 2003년 에는 56%로 크게 늘어났다. 19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수출의 주종은 섬유, 신발 등 노동집약형 품목이었으나 꾸준한 구조조정의 노력 끝에 이제는 컴퓨터 부품, 가전제품, 자동차 등으로 바뀌었다. 예를들어 IC 및 부품의 수출이 1993년에는 단지 미$14억에 불과했으나 2002년에 미$33억, 2003년에는 미$46억으로 급속한 증가세를 나타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락앤락 성공사례
  • 7.2. concentrate 8. 성공요인- 기술연구, 마케팅 8.1. 기술연구8.1.1 락앤락에 사용된 기술들 8.1.2지속적인 품질 개발 8.2공격적인 마케팅전략 8.2.1 브랜드 전략 8.2.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8.2.3 파트너쉽 마케팅 8.2.4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8.2.5국내 해외유통망 마케팅 8.2.6 친환경적 마케팅전략 9. 당면과제 및 극복 방안 9.1. 내수시장의 침체 9.2. 대기업과의 경쟁 9.3.값 싼 복제품과 중국산 가짜 용기의 등장 9.4. 긴 상품교체주기 10. 느낀점참고 문헌

  • [국제경영] 태평양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 경영층을 한국인이 독차지하고 프랑스인에게는 하위직만 맡긴 부적절한 현지 경영정책이 현지인의 외면을 자초. 프랑스 문화와 시장에 대한 이해와 경험의 부족, 한국기업과 프랑스 기업의 문화 차이를 고려하지 않은 채 한국과 같이 권력이 집중된 방식으로 조직을 운영.프랑스 화장품 시장은 한국, 일본 등 아시아 국가와 달리 기초화장품보다 향수나 색조 화장품이 더 강세를 띠고 있었지만 기초화장품 부문의 기술력을 믿고 잘못된 제품 선정.2-1.

  • 국제 경영론 CJGLS와 브라질
  • 국제적인 행사 중심의 글로벌 스폰서 역할을 수행한다면 세계적으로 널리 퍼진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음이 분명하다. 또한 이러한 인프라의 투자를 통하여 브라질에 기여하는 바를 늘려간다면 극단적인 정치적 위협을 회피하는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이다.그림 1. 글로벌 6대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의 주요 현황그림 2. 3자 물류 시스템(3PL)그림 3. CJ GLS의 주요 사업 영역그림4. CJ GLS 핵심역량그림 5. 국내 외

  • [국제경영] 태평양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 경영정책제품 선정의 오류브랜드와 원산지 효과 원산지 지각 (Country-of-origin perception) / 국가 브랜드 이미지:어떤 국가 이름에 의해 촉발되는 정신적인 연상과 신념제품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 지지 않는 상황에서 국가에 대한 평가가 이를 대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나라들이 국가 이미지 강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임.브랜드와 원산지 효과 어느 나라 브랜드 일까요?- 원산지 효과 극대화를 위해 이를 방치하거

  • 홈플러스 기업분석
  • 환경 분석삼성테스코는 운영에 있어서 영국 TESCO의 선진 유통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철저히 국내 인력과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통합화와 현지화의 상호보완적 효과를 최대화하고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해 유통시스템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추면서 상품 및 서비스 측면, 대고객 정책 등은 한국 시장에 적합한 기준을 적용하여 통합화와 현지화를 이상적으로 조화시킬 수 있는 글로컬(Glocal)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4. SWOT 분석(1). Stren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