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Guidant Corporation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Guidant Corporation ······································2

Ⅱ. GUIDANT SWOT ANNALISIS ·····················10

Ⅲ. 주주가치 ····················································13

Ⅳ. 조직의 탁월성 ·············································15

Ⅴ. 세계 고객들과의 경제적 동반자 관계 ·············16

Ⅵ. 글로벌 제품 혁신 ········································17

Ⅶ. 핵심가치의 공유 ··········································18

Ⅷ. 결론 ··························································18

Ⅸ. 참고문헌 ····················································19
본문내용
<사례 게임>
Ⅰ.Guidant Corporation

1. 탄생배경
대형 제약업체인 Eli Lilly사로부터1994년 3월에 분사를 통해 탄생하였다. 이렇게 탄생한 Guidant Corporation은 의료기구의 설계와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박동조절기, 세동제거기, 리드, 카테테르등과 같은 정밀 기계들을 생산하고 있다.
1994년 초 Guidant의 최고 경영자 인수를 위한 투자자들을 모집하기 시작하여 20%의 지분을 팔아 치웠다. 그 후 1995년 9월에 모회사인 Eli Lilly사의 주주들에게 80%의 지분을 Eli Lilly사의 주식을 Guidant사의 주식으로 전환하여 완전 분사를 성공하였다. 1994년 3월 Guidant의 주가는 $14.5에 불과하였으나 1996년에는 $54가 되어 자본금이 $39억으로 크게 늘었다.

가이던트가 엘리 릴리사로부터 분사되기 전에 엘리 릴리사는 메드트로닉의 이식용 세동 제거기 시장에 진출 후 특허권 문제로 법정 소송 끝에 메드트로닉가 최종 승리를 얻자 메드트로닉과 협상 끝에 크로스라이선스 계약에 합의하게 된다
참고문헌
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저 (박영사)

조직행동론 Stephen P. Robbins저 (Pearson Education)

뉴욕 로이터=연합뉴스 기사 참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자료

매일신문 기사

pharmstoday.com

http://blog.naver.com/sjyoo53/80026817376

http://www.khidi.or.kr/

http://blog.naver.com/leeyngseok/110001244349

http://www.kto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기업사례분석 세계 1위를 향한 인형의 꿈 오로라월드의 성공전략
  • 전략목표전략적 접근 방향캐릭터완구경쟁력 있는 생산 시스템 확보아웃소싱 확대-중국1공장(청도)->고가제품 생산-중국2공장(거남)->신공장설립-인도네시아 1공장(자카르타)->생산능력 확충(RISK 관리)Gift 상품디자인의 현지화/고급화트렌드 선도형 캐릭터 개발- 디자인개발센터 설립- 글로벌 및 중국 디자인 트렌드 연구신시장 개척중국 내수시장 진출Brand경영을 통한 Image 제고-내수시장 진출 위해 신규법인 설립-고가 상품으로

  • AIG생명의 데코마스 전략
  • 경영전략으로서 디자인 조정, 통합’이라는 뜻이다.어떤 기업이 대내외적으로 사용하고있는 각종 표식물 (상표, 배지, 포장에 쓰이는 각종 도안물)에 들어가는 그림이나 선전문의 디자인을 통일, 기업이미지를 선명하게 부각시킴으로써 판매 및 기업관리에 도움 이 되게 하자는 경영전략이다.CI(Corporate Identity)라고도 불리운다.데코마스 전략의 적용 사례신세계 백화점과 싸이월드 데코마스 적용 사례현대적 관점에서 본 최초의 데코마스로써공

  • 국민은행 DECOMAS 사례조사 - DECOMAS, 국민은행의 CI 전략, 국민은행의 CI 결과
  • 국민은행 DECOMAS 사례조사차례 DECOMAS 국민은행의 CI 전략 국민은행의 CI 결과DECOMAS 란?CI 도입시기CI 도입의 효과DECOMAS DECOMAS 란? (Design Coor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비 가격경쟁을 위한 경영전략디자인 부문의 관리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부각 기업이나 공동체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 단일화CI (Corporate Identity) 라고도 한다 DECOMAS 란?(Design Coor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 DECO

  • 경영전략 - 애플 경영 전략 수집 자료
  • Corporation이라 부르지 않고 “Apple Campus라고 불렀는데, 이처럼 Apple은 그 당시 경쟁 기업인 IBM, HP, AT&T에 비해 매우 자유주의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었다.기업의 전략행위는 기업을 둘러싼 복잡다단한 환경의 변화 속에서 적응하고 생존하여 더 나은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의사결정의 과정이다. 따라서 기업의 경영전략은 그 기업이 처한 상황을 얼마나 정확히 분석하고 나아가 앞으로 다가올 환경의 변화까지도 치밀하게 예측하는 것

  • [경영] 애플컴퓨터 전략과 분석
  • Corporation이라 부르지 않고 Apple Campus라고 불렀는데, 이처럼 Apple은 그 당시 경쟁 기업인 IBM, HP, AT&T에 비해 매우 자유주의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었다.기업의 전략행위는 기업을 둘러싼 복잡다단한 환경의 변화 속에서 적응하고 생존하여 더 나은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의사결정의 과정이다. 따라서 기업의 경영전략은 그 기업이 처한 상황을 얼마나 정확히 분석하고 나아가 앞으로 다가올 환경의 변화까지도 치밀하게 예측하는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