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OLAP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OLAP의 역사
OLAP의 정의와 목적
OLAP과 OLTP의 관계
OLAP의 특징과 기능
OLAP 제품 분류(구현방식)
OLAP시장
본문내용
OLAP의 역사
▶ 1970년 : OLAP질의를 수행하는 최초의 제품은 IRI사의
Express에 출시 (1995년 Oracle에 합병됨)

▶ 1993년 : OLAP이라는 단어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아버지“
로 불리는 Ted Codd에 의하여 생겨남.

Codd의 논문은Arbor software사와의 짧은 컨설팅의 결과물이었으며 마케팅의 성공작이었다 : 그 회사는 그 전해에 "Essbase"라는 OLAP제품을 출시하였다. 그 결과로 Codd의 12가지On-line analytical processing 법칙은 Essbase의 명백한 참조가 되었다.


OLAP의 정의와 목적

▶ 정 의
- 최종 사용자(end-user)가 다차원 정보에 직접 접근하여 대화식으로
정보를 분석하고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과정


▶ 목 적
- OLAP은 최종 사용자가 다차원 정보에 직접 접근하여 대화식으로
정보를 분석하고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과정.
정보의 다차원성은 OLAP 시스템을 다른 시스템과 구분하는 중요한 개념.
최종사용자는 온라인상에서 직접 데이터에 접근하며, 대화식으로
정보를 분석하므로 최종사용자가 기업의 전반적인 상황을 이해할 수
있게 하고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데 그 목적
참고문헌
▶ 참고 사이트
- http://www.olapreport.com/market.htm
- http://www.olapforum.com/
- http://cs.sungshin.ac.kr/~jpark/DW/Spring2003/ch15.pdf
- http://www.terms.co.kr/OLAP.htm
- http://home.pusan.ac.kr/~pnustat/info/DataMining/3-2.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 MIS] 포스코의 정보시스템도입 사례조사
  • 경영정보시스템론 수업시간 중에 교수님의 레포트과제가 나왔다. 경영정보시스템을 활용하고 도입한 기업을 찾고 그에 대한 논문이나, 자료를 조사해서 요약하고 학습하라는 처음에는 너무 어려워보이는 과제를 받았다. 그 과제를 받은 나는 많은 고민을 했다. 어떤 기업들이 있으며 어떤 시스템을 말하는 건지 처음에는 전혀 감을 잡지 못했다. 하지만 차근차근히 조사해본 결과 나는 몇 개의 기업 중에서 거대한 기업을 조사했다. 왜냐하면 수업시간

  • [경영정보시스템] 데이터 베이스 관리 시스템
  • 정보이다.63BI는 데이터웨어하우스를 구축하고 이에 기반한 OLAP분석이나 데이터마이닝 분석 등이 가능한 정보시스템환경을 의미한다.64BI는 기업이 비즈니스를 보다 합리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기업의 방대한 데이터를 통계분석과 같은 정형, 비정형적인 방법으로 다양하게 분석해 주기도 하고, 분석된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보기 좋은 보고서 형태로 가공하는 역할도 수행한다.즉, 경영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분

  • SK텔레콤 CRM사례
  • 등 더욱 고객 서비스 차별화가 중요해진 경영환경과 고객 Channel다변화란 경영환경 변화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 증가, 개인화서비스 제공, 고객 및 고객의 이용 History분석을 통해 고객 정황과 고객 특성에 맞게 Interaction하는 Customer Interaction Cener로 e-station을 활용하는 동시에 SK텔레콤의 Communication 특성에 맞게 만들어지 많은 Web Site와 연계하여 제반 마케팅 기능을 공유하도록 하는 Service Hub로서 CRM보다는 e-CRM을 본격적으로 확산/고도화 해야 할 것이다.

  • [경영정보시스템] 삼성전자의 GMAS system에 대한 분석
  • 되었으나 GMAS시스템에서는 Variant를 입력하여 Version별로 시뮬레이션 해 줄 수 있는 기능이 부족하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전략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하다. GMAS시스템은 관리회계 위주의 시스템으로 생산 또는 물류와 연동이 되지 않고 있다. 따라서 핵심 경영정보시스템으로 거듭나기 위해 구매정보, 판매예측 정보, 적정재고 정보, 본사 및 법인의 생산 수요예측 정보 등이 상호 연계된 핵심 경영정보를 제공 할 수 있게 해 주어야 한다.1

  • [CRM, 고객관계관리] KT의 CRM 분석을 통한 개선안 제시
  • 경영전략이 마음에 들었다. 또한 “전국을 커버하는 기간통신망과 2.000만이 넘는 가입자를 가진 전화사업자로 출발한 KT”. “전세계를 잇는 첨단 인터넷망과 위성통신망을 확보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정보화를 앞당겨 왔던 KT” 라는 타이틀을 오랜 시간 가져왔고,1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는 고객 만족 더 나아가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는 KT라는 기업에 관심을 갖게 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1-2. 기업 소개통신부문의 국민의 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