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learning 의 대두

2. 기업 소개

3.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4. SWOT 분석
본문내용
. e-learning 의 대두

한국은 1990년대 이후 급속한 속도로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을 기업, 개인차원 따질 것 없이 광범위하게 구축하면서 본격적인 IT사회로 들어섰다고 할 수 있다. 초기에 단순히 e-mail을 보낸다거나 메신저의 역할에 국한되었던 기술은 해가 갈수록 그 발전 속도가 빨라져 현재에 이르러서는 음악과 동영상까지도 인터넷을 사용하여 감상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즉, 그 활용의 폭이 이전에 비해 매우 넓어졌다.
IT기술의 새로운 사용용도 중 하나로 e-Learning를 꼽을 수 있다. 실제로 국내 통신기업 KT의 경우 2003년 4월부터 직원 교육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면서 방법론으로 온라인교육(e-Learning)을 택했다. 4만4000여명에 달하는 직원들을 굳이 일일이 교육장에 모을 필요 없이 각자 일터에서 인터넷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 교육 예산도 절감하기 위해 이런 교육프로그램을 선택한 것이다. 이외에도 삼성와 SK같은 국내 굴지의 기업에서도 e-Learning을 직원 영어 교육에 사용 중이다.
참고문헌
메가스터디, http://www.megastudy.net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이범넷 http://www.leebum.net/
이만기의 국어나라 http://www.leemanki.com/
고3혁명, 손주은, 조선일보사.
Naver,// www.naver.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짜임이 잘되있는 글이다
  • cksdud***
    (2014.03.24 11:45:5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사례분석
  • 성공요인 분석반드시 처음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 사람이 아닌 경우도 많다. 다만 그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가치를 파악하고 이 가치를 위해 최적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면 뒤늦게 사업을 시작했더라도 성공할 수 있다. 사실 온라인강의는 메가스터디 이전부터 존재했다. 예를 들어 이범 강사와 손주은 사장은 1999년부터 PC통신업체 유니텔을 통해 강의를 했다. 학원 강의를 통한 수입에 비해 적지만 서울에서 강의를 듣지 못하는 지방 학생들이 강의

  • [전략경영]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및 사례분석
  • The Best E-learning Service Companymegastudy ContentsⅠ. 메가스터디 소개Ⅱ. 메가스터디 분석환경분석성공요인전략Ⅲ. 기존사례분석IIII. 결론 메가 스터디 조직도Ⅰ. 메가스터디 소개설립 : 2000년 7월 법인 설립대표 : 손주은, 손성은 공동대표직원 : 100명 자본금 : 23억원매출액 : 503억, 순이익 148억(2004년 말 기준)2004.12 코스닥 등록주사업 : www.megastudy.net교육 서비스업온라인 입시강의학습 컨텐츠 제공 사업 Ⅰ. 메가스터디 소개코스닥 등록 후

  • 메가스터디 SWOT,STP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및 메가스터디 성공요인과 미래전망
  • 메가스터디성공요인SWOT,STP분석마케팅전략 사례미래전망INDEX1. 메가스터디 기업소개2. 메가스터디 성공요인3. 메가스터디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국내 온라인 교육시장 분석5. 메가스터디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메가스터디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타겟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7.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 사례분석8. 메가스터디 미래전망1. 메가스터디

  • [경영학]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분석
  • 성공을 거두게 되었는지 궁금하였습니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메가스터디 온라인 강의가 사교육을 절감시키는 효과를 가져왔는지 아니면 오히려 사교육을 늘리는 역할을 했는지도 알고 싶었습니다. 저희는 빠르고 새롭게 변화하는 글로벌 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 시대에서 메가스터디의 발전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조원 전체의 찬성으로 경영학원론 수업에서 성공요인을 연구할 기업으로 메가스터디를 선정하게

  • [경영학]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분석
  • 성공한다는 사회가치관3-1거시환경분석사회,문화적 환경사교육비 절감 정책: 학교수업의 근본적인 변화, 방과후학교의 질 개선을 통해 공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사교육비를 1조 이상 줄이겠다는 사교육비 절감 정책 발표서울시 사교육 줄이기 사업에 170억원학원 교습시간을 밤 10시까지로 제한EBS 강의의 수능 연계 강화방과후학교에 대한 지원3-1거시환경분석정치적 환경메가스터디 전용 어플3-1거시환경분석기술적 환경교육 서비스의 수요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