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 문화공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TREND
Ⅱ. 트렌드 선정 이유
Ⅲ. OT 분석
Ⅳ. EVENT
Ⅴ.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1. TREND

공연 문화의 성장

21세기는 ‘문화의 시대’라고 한다. 주 5일제의 실시와 경제적 여유의 증가로 사람들은 문화를 향유하고 싶어 하고, 이에 대한 소비 욕구도 더불어 증가하고 있다.
이는 개인, 지역, 기업 그리고 국가의 경쟁력 패러다임이 물질적ㆍ기술적 힘에서 감성적ㆍ문화적 힘으로 전이되는 문화기반경제로 진입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많은 문화 매체들 중에서도 그동안 일부 계층에게만 편중 되고 예술적 인식이 강했던 뮤지컬과 연극은 소득의 증가와 웰빙 소비문화의 확산으로 점차 수요가 증가하였고 좋은 공연들의 공급이 이루어지게 되면서 한국의 공연시장은 확대되어가고 있다.

Ⅱ. 트렌드 선정 이유

1) 경영학의 대가인 피터 드러커는 “21세기는 문화산업에서 각국의 승패가 결정될 것이고 최후의 승부처가 바로 문화산업이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이는 21세기는 정보화 시대를 넘어 문화산업이 중심이 되는 시대라는 것을 누구도 부정하기 힘든 상황이며 현재의 시대의 흐름이 반증하고 있는 것이다.

2) 2005년 7월 문화관광부에서는 「문화 강국(C-Korea) 2010」전략을 발표하면서 변화하는 문화산업 환경에 대처하여 세계 문화산업 5대 강국 실현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국제 수준의 문화산업 시장 육성”, “문화산업 유통 구조의 혁신” 등을 핵심 과제로 설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사업계획서 - 남아프리카 공화국 이스턴 케이프주(州) 포트 엘리자베스
  • 관광ㆍ여행객 수요의 급증,양질의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 기대치 증가이 모든 것을 충족함과 동시에 한 공간에다양한 문화, 공연과 휴양의 기능을 지닌,고객에게 즐거운 경험과 잊지 못할 감동을 제공하는신개념의 MegaResort 호텔입지분석(1/2)인구ㆍ문화의 특징언 어 : 영어(공용어)를 포함, 총 11개의 공식언어기 후 : 연중 내내 온화, 화창한 햇살치 안 : 상식적 주의사항을 지키면 안전인구구성 : 은구니계, 총가계, 네덜란드계, 영국계, 혼혈계,

  • [관광사업론] 한국민속촌의 활성화 방안
  • 관광형태의 변화에 맞추어 다양하게 발전하였다. 관광진흥법에 따른 우리 나라 관광사업의 분류1. 여행업 ① 일반여행업 ② 국외여행업 ③ 국내여행업 2. 관광숙박업 가. 호텔업 ① 관광호텔업 - ⅰ) 종합관광호텔업 ⅱ) 일반관광호텔업② 수상관광호텔업 ③ 한국전통호텔업 ④ 가족호텔업 나. 휴양콘도미니엄업 3. 관광객이용시설업 ① 전문휴양업 ② 종합휴양업 ③ 자동차 야영장업 ④ 관광유람선업 ⑤ 관광공연장업 ⑥ 외국인전용 관광기념품

  • 경주 보문관광단지 소개, 경제적 효과, 문화 산업, 가치, 경제적 가치, 성공 요인, 전략, 특징, 중요성, 지역경제 개발사례, 전략, 현황
  • 관광단지 산업의 시작 - 경주종합개발계획2. 경주 문화산업의 꽃, 보문관광단지3. 보문광관단지 문화산업의 발전방향들어가며보문관광단지는 명활산 옛 성터 밑에 있는 보문호를 중심으로 총 223만평의 대지에 조성되어 있다. 전지역이 온천지구 및 관광특구로 지정되었을 만큼 광대하고 수많은 위락시설을 갖춘 경주의 사랑방이라고 일컫는 종합 관광단지다. 단지내에는 각종 레저시설, 공연시설, 국제적 규모의 관광호텔이 즐비하다. 또한 2000년대

  • 여행사 경영론 관련 DVD 감상문
  • 관광자격시험을 보면 필기시험이 면제된다. 인바운드 보다 아웃바운드가 취직이 잘된다. 가이드는 3년이 지나야 수입이 안정적이다. 몇 몇, 몇 번 가이드를 하느냐에 따라 수입이 10배까지 차이난다. 관광 대국은 싱가폴이다. 우리나라 인구의 1/3, 크기도 제주도의 1/3밖에 안 된다. 계획된 행사, 축제의 대국으로 1년 내내 행사가 이루어진다. 다양한 공연문화로 관광객을 끌어 모았다. 때문에 관광대국이 된 것이다. 자연적, 역사적으로 관광지로서 불리

  • 광주김치대축제에 대해서
  •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1994년부터 매년 10월경 개최하고 있다. 3)축제의 목표광주 김치 대축제는 1994년도부처 광주광역시에서 매년 10월경에 열리는 문화광광축제이다. 문화관광부, 농림부, 한국관광공사, (사)한국 음식업 중앙회, 한국문화예술진흥원에서 후원해 주는 이 축제는 김치의 우수성을 서계에 널리 알려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김치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광주시립민속박물관 일대에서 실물전시회, 문화 예술 공연, 김치 담그기 등 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