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G-MARKET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목차
서론

1. 기업소개 및 주요 연혁

2. G마켓의 시장 분석

본론

3. G마켓의 경쟁사 분석 - 옥션

4. G마켓의 서비스 분석

5. G마켓의 SWOT 분석

6. G마켓의 4P Mix 분석

7. G마켓의 성공요인 분석

결론

8. G마켓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분석(토론 내용 중심)
9. 사례분석 후기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및 연역

(1) 기업 소개

G-Market은 현재 국내 전자상거래분야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왔으며 이제는 B2C가 아닌 C2C 즉 오픈 마켓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다.
G마켓의 G가 의미하는 Goods, Good, Green, Global은 기업의 Vision과 Mission을 반영한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마케팅 著 박 영 봉
◉ 인터넷 비즈니스
◉ CEO Information 280호
◉ LG 주간경제
◉ 디지털 타임즈
◉ 세계일보
◉ 고뉴스
◉ 전자정보신문
◉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
◉ 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
◉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 2005 e-비즈니스 백서 (한국전자거래진흥원)
◉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불평행동(예종석 집문당 2003)

■ 참고 사이트
◉ www.naver.com
◉ www.seri.org
◉ http://tong.nate.com/summeri27
◉ http://www.rankey.com
◉ http://www.gmarket.com/
◉ http://www.auctio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이베이(e-bay)의 전략과 문제점 개선방안
  • 경영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시장에 인수소식이 전해지면서 e-bay의 주가가 급락하기 시작했다. 이유는 PayPal사를 인수면서 e-bay의 수지를 악화 시킬 것 이라는 이유에서이다. 여태까지 e-bay가 인수한 회사로는 Butterfield & Butterfield, bill point inc, Kruser international 등이 있는데 이런 몸집불리기식 M&A는 자칫 사원들 간의 단결심 및 유대감을 떨어뜨릴 수 있다.2) 부정적인 기능e-bay에만 적용되는 문제가 아니라 모든 인터넷 업체에

  • [마케팅원론] 인터넷 마케팅(Internet Marketing)
  • 보고서 순서 1. 발표 주제 선정 동기2.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인터넷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인터넷 마케팅의 유형3. 인터넷 마케팅이 나타나게 된 원인4.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장점과 단점5. 인터넷 마케팅 관련 사례- CJ Mall, G-Market, Inter-Park6. 인터넷 마케팅의 문제- 인터넷 마케팅의 미래 발전 방향 7. 조사 후 느낀 점1. 발표 주제 선정 동기시장에서의 고객 확보가 중요시 되고 있다. 요즘에 들어서 시장에서의 고객 확보가 인터넷 상으

  • [마케팅 전략] 행복한 일터 경영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G-Market&Auction) 수정 예정( 행복한 일터의 이전 및 감사 후 방문 예정)41Marketing Strategy Group 6Time ScheduleMarketing Strategy Group 642프로젝트 추진 기간2010년 7월 1일 ∼ 2010년 10월 30일프로젝트 수행총기간 산정업무구분 별일정을 계산업무구분 별 일정을 적용프로젝트 일정 공유7일 정비고2010 보고서 (전반기)2011 실행계획수립정기적인 거래처확보홍보대사활동홍보대사모집마케팅 홈페이지/쇼핑몰마케팅준비(테이프/스티커)1098구 분*제품 준

  • G마켓과 옥션의 동향 및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마케팅전략의 비교와 분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G-Market의 회사 개요 >(1) 회사명 : (주) 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2) 설립일 :2000년 4월 7일(3) 홈페이지 : www.gmarket.co.kr(4) 본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49-11 LIG손해보험강남빌딩 6~8층(5) 대표이사 : 구영배(6) G마켓의 경영이념 G마켓은 2000년 4월 설립된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해 왔고, 여러 대기업을 제치고 명실 공히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를

  • [국제경영] 인터넷쇼핑몰 G마켓 우크라이나 진출 전략
  • 경영UMarket5.5.1. 편의점에 U마켓 존 설치시간의 제약 없이 상품 수령 가능키예프를 제외한지방의 편의점 수↓ BUT, 구매자 수도집중편의점은 24시간 이용 가능상품 수령 및 반품/교환 장소로 이용키예프를 시작으로 U마켓 존을 시행 후지방으로 확대 예정고객중심 경영UMarket결론우크라이나의 잠재성 주목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한 기회현지화 전략 수립전략간의 연계성을 강화하여 우위 지속중장기적으로 동유럽 진출의 발판12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