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네오위즈의 세이클럽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네오위즈 소개
1. 연혁
2. 경영진 구성
3. 경영자
4. 주주구성 및 인적자원

II.세이클럽
1. 세이클럽 유료화 배경
2. 게이클럽의 구성
3. 아바타 심리
4. 아바타의 실제 수익 분석
5. 세이클럽의 성공절략 7가지

III. 재무상태 분석 (네오위즈)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현금 흐름표
4. 안정성 비율
5. 수익성 비율
6. 서장성 비율
7. 활동성 비율

IV. 세이클럽 SWOT 분석

V. 최근 경향과 시사점
본문내용
I. 네오위즈소개
네오위즈는 1997년에 만들어진 인터넷 사업체로 세이클럽, 이게임, 원 클릭 등의 인터넷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현재 타 유사업종과 비교하여 월등한 수입을 창출하고 있는기업이다. 네오위즈는 백년이 지나도 성장하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1. 연혁
1997년 6월 네오위즈 설립
1997년 8월 Live CAST/News NOD(News On Demand)서비스 시작
1997년 9월 기업용 인트라넷 푸시 솔루션 Live CAST/

1997년12월 세계 최초 인터넷 자동접속 유틸리티 프로그램 OneClick™개발
1998년 3월 한국PC통신 푸시 서비스, Hi CAST 개발
1998년 4월 세계 최초 인터넷 자동접속서비스, OneClick™상용서비스 시작
1998년10월 한국통신 코넷전용브라우저, 원클릭 접속모듈 공급  
 1999년 7월 커뮤니티 사이트 SayClub.Com 서비스 시작

 1999년 8월 원클릭 사용자 100만 돌파 
1999년11월 원클릭 온라인 파트너제휴 사이트 이체인 오픈 
1999년11월 온라인게임 자동접속서비스 이 게임즈 오픈 
1999년11월 세이클럽, 사용자 100만 돌파
  2000년10월 지불결제시스템 원클릭페이(OneClick Pay™)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nhn 네이버 기업분석
  • 전략의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다. 전략적 제휴의 마케팅화(化)(주)네오위즈 2002년 10월, NHN은 이용자간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이클럽(www.sayclub.com)을 주축으로 한 네오위즈(www.neowiz.com)와 업무 제휴 협정을 체결하였다. 1999년 7월에 네오위즈는 ‘세이클럽’이라는 세계 최초의 웹 기반 채팅/커뮤니티 서비스를 상용화 하였고, 2001년 6월에 이미 회원 수 1000만 명을 넘어선 한국의 대표적 사이트로 자리매김하였다. 네오위즈와의 제휴를 통해 한게임

  • 네오위즈의 성공요인 분석
  • 네오위즈벅스로의 합병엔터테인먼트 포털로의 발전벅스와 세이클럽 음악방송 연계스마트폰과 태플릿PC 시장 공략기술, 서비스, 경영, 운영, 경영자원 등의 통합으로양사 서비스 시너지 극대화 전망네오위즈 성공요인 정리획기적인 수익모델 창출(원클릭, 세이클럽, 아바타 등)고성장 시장의 활용(초고속 인터넷, 온라인 게임, 콘텐츠)마키고객을 활용한 매출라이프사이클의 극대화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너지효과(게임개발+게임 퍼블리싱)빠른

  • [경영학] 아이러브스쿨의 현재와 미래
  • 경영권분쟁→이미지 실추지속적 신규수익모델 개발(쇼핑몰, 3D댄스 등)기존 닷컴기업의 치열한 경쟁→ 회원 유출 심화대기업의 포털시장 진출4. 내외적 환경분석□ 아이러브스쿨의 SWOT 분석85. 문제점□ 치열한 경쟁상황- 다음, NHN, 세이클럽 등 메이저급의 포탈사이트와 프리첼 및 싸이월드 등 다수의 중소 커뮤니티 기반 닷컴기업 산재- 최근에는 대기업(SK, KT 등)까지 포탈사이트에 진출할 예정으로 커뮤니티기반 닷컴기업의 경쟁이 심화 예

  • [경영분석] NHN 성공요인 경영분석
  • 기업이다. 오프라인의 기업과 비교할 때 중소기업의 규모에 불과한 작은 기업이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플레이스에서 차지하고 있는 영향력은 오프라인의 대기업에 뒤지지 않는다. 우리는 젊고 진취적인 경영활동을 통한 NHN의 성장을 자세하게 분석하고, 전략적인 활동을 통한 시장 점유의 확대를 면밀히 알아보고자 한다. NHN의 전신인 네이버컴은 1997년 삼성SDS의 사내소규모벤처인 ‘네이버 포트’로 사업을 시작하여 1999년 ‘네이버컴’으로 삼성SDS

  • [마케팅원론]네이버(NHN) 성공사례분석
  • 분석 평가 전문 사이트 Rankey.com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2002오정숙, 정보통신산업동향, 2003LG 투자증권 이왕상 애널리스트, 인터넷 산업, 2003국내 인터넷 포털 사이트 행태 분석, www.koreanclick.com, 2002디지털 타임스, www.dtime.co.kr인터넷 포털사이트들의 포지셔닝 이미지 차이에 대한 연구, 김화동, 2002한게임프리챌넷마블세이클럽응답시간(초)1.079 2.225 0.734 2.552가용성(%)98.2 97.02 97.62 84.52한게임프리챌넷마블세이클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