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네오위즈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네오위즈의 기업현황 및 사업범위요약
핵심 사업모델
창업 Team의 강/약점
창업당시의 외부환경분석
창업당시의 기업내부자원/능력
환경의 변화와 대응
성공(혹은 실패)요인
- 본문내용
-
네오위즈의 기업현황 및 사업범위
사명 : 주식회사 네오위즈 (KOSDAQ A42420)
사업내용 : 온라인 게임포털 피망 ( www.PIMANG.com)
온라인 커뮤니티 세이클럽 ( www.SAYCLUB.com)
쇼핑 커뮤니티 원츄 (www.ONECHOO.com)
설립일 : 1997년 5월
자본금 : 38억 원
종업원 수 : 약 450명 (2006년 11월 기준)
매출액 : 1281억 원 (2006년)
온라인 커뮤니티 세이클럽
1999년 6월 28일 최초의 멀티미디어 웹기반 채팅 서비스를 시작한 세이클럽은 2000년 1월 ‘클럽’ 서비스 보강을 통해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하기 시작했다.
2000년 가을에는 세계 최초로 아바타 유료 서비스를, 2001년부터는 아바타 서비스를 기반으로 디지털 컨텐츠 강화를 본격화 했다. 또한 2002년 4월에는 메신저 ‘타키’를 2003년 봄에는 ‘홈피’ 서비스를 출시하여 온라인 커뮤니티의 강화에 힘쓰고 있다.
♠ 온라인 게임포털 ‘피망’
피망은 2003년 8월 1일 오픈한 네오위즈 온라인 게임 사이트로써 피망의 모태는 세이 클럽이다. 2002년 1월 시작한 네오위즈 세이클럽의 게임 서비스는 ‘뛰어난 퀄리티 및 기획력’으로 단기간 내에 게임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후 2003년 하반기, 게임 전문 서비스로 성장하기 위해 네오위즈의 온라인 게임 사이트 ‘피망’브랜드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다. 피망은 지속적으로 변하는 게이머들에게 트렌드와 요구에 맞춰 새로운 소재의 게임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라인업으로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온라인 게임포털 1위의 자리를 지키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 쇼핑 커뮤니티 ‘원츄’
쇼핑 커뮤니티 원츄는 지난 10월 22일에 오픈한 새로운 네오위즈의 사업이다. 고객이 직접 찾아낸 쇼핑정보와 함께 구매후기, 추천 상품, 최저가 안내 등 다양한 쇼핑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원클릭 쇼핑서비스로서 ‘쇼핑일촌 + 미니홈’ 개념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쇼핑 관심 분야가 같은 소비자들이 직접 쇼핑정보의 생산자로 활동하여 쇼핑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다수의 개인이 적극 참여해 정보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소비자가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어 새로운 쇼핑문화를 창출함으로써, 앞으로 기대되고 있는 사업 분야이다.
♠ 기타
위의 세 가지 사업 분야 외에도, 디지털 음원을 제공하고 있는 쥬크온, 인터넷 푸시 서비스 ‘live CAST', 인터넷 자동접속 서비스 ’OneClick‘ 온라인 게임 자동접속 서비스 ’eGames', 온라인 통합결제 서비스 ‘OneClickPay' 등이 있다.
핵심사업모델
♠ 핵심사업이란?
네오위즈의 핵심사업 모델을 분석하기 전에 핵심사업이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크리스 주크(Chris Zook), 제임스 앨런 공저의 ‘핵심에 집중하라’ 라는 책에서는 핵심사업이란, 경영진이 정확하게 사용해야 하는 성장의 지표라고 명시하고 있으며, 핵심사업모델이란 성장의 지표가 될 만한 모델을 말한다.
즉 핵심사업이란, 성장이라는 사명을 달성하기 위한 기업의 현재 모습, 또는 장래에 되고자 하는 모습의 본질을 규정하는 제품, 능력, 고객, 경로, 지역의 집합체라고 정의할 수 있다.
♠ 네오위즈의 핵심사업모델 분석 배경
네오위즈의 핵심 사업모델을 분석하기 전, 네오위즈의 핵심사업을 분석할 수 있는 재미있는 기사를 발견했다.
‘ 네오위즈 지주회사 체제로 출범 ’
네오위즈가 기업을 분할, 지주회사 체제로 출범했다.
네오위즈는 1일 이사회를 통해 기업분할을 결정하고 지주회사인 네오위즈와 3개의 독립회사를 분리, 설립한다고 밝혔다.
설립되는 회사는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인터넷, 네오위즈인베스트 등이며 이들은 각각 게임과 인터넷, 투자사업을 담당하게 된다.
기존 네오위즈는 계열사의 통합 관리 서비스 제공과 미래전략 수립을 담당하는 순수 지주회사로 남게 된다.......
네오위즈인터넷과 네오위즈인베스트는 물적 분할 방식으로 개편되며 모두 네오위즈의 100% 소유 자회사로 운영된다. 네오위즈인터넷은 세이클럽을 비롯한 웹2.0시대의 새로운 인터넷 사업영역을 개척하며 ㈜네오위즈인베스트는 국내 및 해외투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