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풀무원 아웃소싱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례
Ⅰ.서 론

Ⅱ.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현황

Ⅲ. 아웃소싱
1. 아웃소싱 배경
2. 아웃소싱 과정
3. 아웃소싱의 주요 성공 요인

Ⅳ. 향후과제
본문내용

2. 기업현황
(1) 브랜드 산업
◈ 생식품 부문 : (주)풀무원
1984년 5월 설립된 풀무원을 모기업으로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조미식품류, 김치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생식품 사업과 녹즙, 과채음료를 생산, 판매하는 건강음료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벽한 Cold chain System을 통하여 자연과 가장 가까운 안전성과 신선함을 공급하고 있다.

◈ 건강생활부문 : (주)풀무원테크, 풀무원생활(주)
최고의 건강서비스기업(Best Health Care Service)
풀무원 건강생활은 생명존중의 풀무원 농장 정신을 이어받아 1982년 건강보조식품사업을 시작한 이래 오로지 국민의 바른 식생활과 건강을 생각하는 건강보조식품업계의 선두기업이다. 이를 위해 풀무원 건강생활부문은 2001년까지 식생활연구실을 확대 개편한 건강서비스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며, 매장 유통과 회원제 사업,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먹는 샘물 부문 : 풀무원샘물(주)
풀무원샘물㈜는 ‘내 가족이 마실 물’이라는 생산 신념과 ‘바른 마음으로 정성껏 봉사한다’라는 서비스 정신으로 1986년 11월에 설립되었다. 충북 괴산 문광에 자리 잡은 30만평 규모의 공장에서 생산된 맑은 샘물은 ‘물사랑’이라는 풀무원샘물의 정신을 통하여 전국에 배달되고 있다. 먹는 샘물(생수)업계 최초로 ‘ISO 9002'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먹는 샘물의 품질 시스템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먹는 샘물의 해외 수출에 대비한 품질경영 체제의 국제적인 지위 확보와 함께 제3자에 의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품질경영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이를 객관적으로 보증시킴과 더불어 효율적인 품질관리체계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풀무원 해외시장 전략
  • 풀무원‘ 과 SOGA 브랜드를 함께 쓴다. 풀무원은 우선 서유럽의 한국 교민과 아시아 출신 현지인을 주 대상으로 판매하고 유럽인의 미각에 맞는 제품도 개발할 계획이다. 풀무원USA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뉴욕 등에 두부 공장과 콩 연구소를 갖 고 있으며 지난해 1250만 달러 매출액을 올렸고 올해에는 1860만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기업 선정 이유Index선정 기업 분석풀무원의 경영 전략풀무원 아웃소싱1/2/3/해외 시장 환경 분석4/해외 경쟁자 분

  • 기업 조직혁신 사례
  • 풀무원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사례는 국내에서는 거의 선례가 없는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분야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아웃소싱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여러 가지 문제들과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은 이후 아웃소싱을 고려하는 다른 회사들과 서비스 업체들에게 많은 지침이 될 것이라고 판단되어 혁신 사례로 조사하게 되었다.Ⅱ. 본 론1. 3M사의 환경경영1) 기업 및 CEO 소개(1)기업 현황설 립1902년C E O제임스 맥너니 (James A. McNerney)

  • 아웃소싱,아웃소싱형태와효과,아웃소싱사례,벤치마킹,벤치마킹팔요성과특징,벤치마킹사례
  • 아웃소싱과 벤치마킹서론 우리기업들은 생존전략차원에서 경쟁력 확보의 일환으로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즉,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의식과 제도혁신을 도모하는 한편 수익성이 크지 않은 사업이나 부가가치가 낮은 사업은 가차 없이 퇴출시키거나 아웃소싱이나 벤치마킹을 하여 핵심부문에 핵심을 집중한다는 경영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아웃소싱은 이미 미국이나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1980년대

  • 아웃소싱에 대하여
  • 아웃소싱의 개념 1) 문자적개념협의- 외부(out)의 경영자원(sorucing)을 활용하는 것광의- 외주, 하청, 도급, 분사, 업무대행, 컨설팅, 인재파견 등의 모든 의미를 포함2) 전략적 개념조직의 비핵심 업무를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수행하게 하고 자사의 자원은 전략적으로 중용하면서도 가장 경쟁력 있는 핵심역량(core competency)에 집중시킴으로써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기업을 구축하기 위한 신 경영전략3) 개념의 변화비용절감의 목적에서 효율성 추구를

  • [LG전자][LG전자 아웃소싱]LG전자의 약력, LG전자의 통합고객정보시스템구축, LG전자의 아웃소싱, LG전자의 베트남진출, LG전자의 디지털TV, LG전자의 냉장고(LG Dios), LG전자의 경영혁신 전략 분석
  • 전략 아래 구조조정 작업을 차분히 진행해온 가운데 각종 경영혁신 활동과 생산성 혁신활동 등의 성과를 인정 받아 각종 상 수상. # 1999년`99-01- 디지털TV로는 세계 처음 영국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 Institution)로부터 안전 규격 마크(KITE mark)를 인증 획득 `99-06-60인치 PDP 로 멀티미디어 기술대상 3년 연속 수상, 핸드PC, 디지털TV칩셋, 60인치 PDP 개발 등 3년 연속 수상디스플레이 대국 일본보다 앞선 60인치 PDP 개발로 기술력에 관한한 국내 최고는 물론, 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