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LG전자 아웃소싱]LG전자의 약력, LG전자의 통합고객정보시스템구축, LG전자의 아웃소싱, LG전자의 베트남진출, LG전자의 디지털TV, LG전자의 냉장고(LG Dios), LG전자의 경영혁신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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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LG전자의 약력

Ⅲ. LG전자의 통합고객정보시스템구축

Ⅳ. LG전자의 아웃소싱
1. Outsourcing 유형
2. 유형결정시 고려할 사항
3. 기능적 Outsourcing사례
1) 일본사례
2) 국내사례
3) LG 사례

Ⅴ. LG전자의 베트남진출
1. LG전자의 해외진출 계획당시 국내외 사업환경 환경
2. 대응방안
3. 입지선정 이유
4. 진입방안
1) 수출에 의한 베트남 시장 진출
2) 합작회사의 설립

Ⅵ. LG전자의 디지털TV
1. LG 디지털TV, 영국서 시장점유 1위
2. 디지털 벽걸이TV 국내 성공적 데뷔
3. LG전자 유럽 고급TV 시장 공략
4. LG전자, 미 디지털TV 프론티어상 수상
5. LG전자 주요 수상이력

Ⅶ. LG전자의 냉장고(LG Dios)
1. 제품 구매행태
2. 4대매체 이용 및 광고 특성 평가
3. 4대매체 시청취·열독행태

Ⅷ. LG전자의 경영혁신 전략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국내 전자산업은 생산 측면에서 연평균 6.5%의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세계 평균 성장률의 2배가 넘는 수준이며, 중국을 제외한 주요 경쟁국에 비해서도 높은 성장률이다. 절대 규모 면에서도 미국, 일본, 중국 등에 이어 4위의생산대국으로서의 위상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산업구조 측면에서도 외견상으로는 구조 고도화가 상당히 진전된 것으로 파악된다. 반도체 및 가전이 각각 32%,27% 등의 비중으로 전자산업의 주력 분야였으나 컴퓨터, 통신기기 등을 포함한 산업용기기의 비중이 크게 높아졌다. 즉 성숙기 산업인 가전의 비중이 낮아지고, 통신기기, 컴퓨터 등 하이테크 산업의 비중이 높아져 고부가가치 생산 구조로의 전환이 원활히 진전된 것으로 보인다.




≪ … 중 략 … ≫




Ⅱ. LG전자의 약력

LG전자는 1958년 1월에 전신인 금성사로 설립된 이래 지난 40여 년 동안 우리나라의 전자산업을 개척하여온 대표적인 기업이다. 라디오를 비롯한 선풍기․ TV․냉장고․세탁기 등의 많은 가전제품에 있어, 그리고 최근에는 디지털 전자제품들에 이르기까지 LG전자는 독자 연구개발에 따른 국산화와 대량생산체제 구축을 통해 국내외의 시장개척을 선도하여 왔다. 또한, LG전자는 노사관계 및 인적자원관리의 분야를 포함하는 경영 전반에 있어서도 지속적인 혁신을 구현하여 온 국내의 모범적인 초우량기업의 하나로서 자리매김되고 있다.
참고문헌
김락용, LG 전자의 음성 DB 구축 현황, 한국음향학회, 1995
김재문, LG전자의 참여 협력적 노사관계 사례 연구, 고려대학교, 2009
노순동, LG전자의 자율적 공정거래법 준수 활동, 한국공정경쟁연합회, 2000
박복래, 직무만족 수준이 지식경영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LG 전자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2010
이정문, 상생으로 글로벌경쟁력을 키운다-LG전자의 중소.벤처기업 지원, 벤처기업협회, 2008
편집부, LG전자㈜,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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