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맥도날드 국제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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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국제 마케팅 전략 이론

사례 기업 소개 : Mc Donald’s

국제화 전략 : 표준화 전략

국제화 전략 : 현지화 전략

국제화 마케팅 전략 평가
본문내용
1955년 믹서 판매자인 Ray A. Kroc이
딕 맥도날드와 맥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여 공동경영에
나선 것이 시작

2006년 현재, 119개국 3만여개의 매장

2005년 총 매출 : 약 205억 달러

미국 맥도날드 FredTunner 명예회장을
비롯한 임원의 약70%가 파트타이머 출신
참고문헌
맥도널드 홈페이지
http://www.mcdonalds.com/
개인 블로그
http://blog.naver.com/greenantz
「Grinding It Out」-「맥도날드 이야기」
레이크록 지음. 이현정 옮김
「버거의 상징-맥도날드와 문화권력」
조 킨첼로 지음. 성기완 옮김.
네이버 뉴스 검색, 매일경제 기사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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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경영철학(3) CAPACCI 브랜드 만들기(4)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전념(5)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7) 기호의 중국 진출11. 휴렛팩커트 (HP) p.2912. 동구제약 p.29~30(1)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 우수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인류건강에 이바지

  • 글로벌 시장에서의경영
  • 맥도날드, 버거킹1. 왜 글로벌시장에 참여해야 하는가 ?세계화(Globalization)‘전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글로벌 경영규모의 경제 : 더 큰 시장을 상대로 하므로 생산비, 광고비등 단위당 원가절감개방화 자유화 : FTA, NATO, EU, WTO등의 무한경쟁시대고객수요의 동질화막대한 제품 개발비용1. 왜 글로벌시장에 참여해야 하는가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나라상황에 맞추어 현지에서 자본조달현지화 전략자원조달의 최적화

  • 벤처기업 성장 전략
  • 전략계획의 목적은 기업이 매력적인 사업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자기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다. 이러한 자원 배분결정을 돕기 위해 여러 가지의 포트폴리오 분석모델이 개발 된 것이다. 사업포트폴리오 결정요소.-사업의 매력도분야의 진출 여부 혹은 자원 투입 등 경영판단에 중요한 자료이다. 척도: 사업의 시장규모, 시장의 성장성, 산업의 수익성, 수익변동의 리스크, 국제화 가능성 등의 요소를 고려한다.-자사의

  • [국제마케팅] 맥도날드의 현지화
  • 경영자원을 현지에 투자, 현지사회가 진출기업에 대해 요구하는 고용탈출과 수출 진흥 등의 경제적 공헌, 기술이전, 인재육성, 현지사회와의 교류와 조화, 환경자원의 보존 등의 사회 문화적 공헌 등 현지사회와 공존공영을 실현해 나가는 모든 과정에 대한 총체적인 의미가 포함이 되어 현지화가 실행되어야 할 것이다.이에 맥도날드의 마케팅 믹스 전략과 관련하여 현지화 전략을 알아보겠다. 먼저 맥도날드를 선정한 이유는 현지화된 또한 국제화

  • [국제경영] 삼성전자와 현대전자의 미국진출 기업경영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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