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현대백화점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개황
2. 재무제표
3. 비율분석
4. 종합적 비율분석
5. 기업부실측정
6. 신용등급분석
7. SWOT 분석
8. 산업구조분석
9. 종합평가
본문내용
1. 기업개황

회사명 : 주식회사 현대백화점
( Hyndai Department Store Co.,Ltd )

대표이사 : 회장 정몽근 (鄭夢根)
사장 하원만 (河元萬)

주소 : 서울 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456

설립일 : 1971년 6월 15일
상장일 : 1989년 8월 22일
현대계열분리 : 1999년 4월 1일
결산일 : 매년 12월 31일


자본금 : 1,054,020백만원

발행주식수 :보통주 22,654,282주 (액면가 5,000)

종업원수 :2,316명 (관리직:689명, 기타:1,627명)

관계사

현대 H&S, 한무쇼핑(주), (주)현대쇼핑,(주)현대DSF, (주)CCS,
(주)현대홈쇼핑, (주)호텔현대, (주)현대F&G, (주)USFI, HCN,
(주)현대푸드시스템, (주)충북방송, (주)호텔현대경포대

.
.
.
.5. 부실 기업의 예측

1.알트만 Z-Score 모형을 이용하여 현대 백화점의 판별 점수를 구하고 판정
 ( 현대백화점은 상장기업이기 때문에 Z-Score 모형을 이용함 )

Zi= 1.2X1i+1.4X2i+3.3X3i+0.6X4i+1.0X5i

Z i = 기업 i의 판별점수
X1 i = (유동자산-유동부채) / 총자산비율
X2 i = 유보이익 / 총자산 비율
X3 i = 영업이익 / 총자산 비율
X4 i = 자기자본 시장가치 / 총부채 장부가치 비율
X5 i = 매출액 / 총자산 비율 (총자산 회전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기업분석] 현대백화점 경영전략분석-문화마케팅 PPT자료
  • 백화점 경영전략문화마케팅전략목차Ⅰ. 정보관리시스템 도입 Ⅱ. 고객중심의 경영활동 Ⅲ. 문화마케팅 활동 Ⅳ. 쇼핑놀이 명소 Ⅴ. 다양한 동호회 운영Ⅰ. 정보관리시스템 도입 *Ⅰ. 정보관리시스템 도입 현대백화점(대표 하병호사진)은 백화점 업계 최초로 정보관리시스템(POS)을 도입하고 서비스 혁신을 시도해 새로운 생활 문화를 만들어왔다. ‘고객과의 약속’ 전산 시스템 구축과 관리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현대백화점은 우수한 기업

  • 현대 백화점의 Business Analysis
  • 현대 백화점의 Business Analysis C o n t e n t1. 기업개황2. 비율분석3. 종합적 비율분석4. 기업부실예측7. 종합평가5. 신용등급평가 6. SWOT 분석1. 기업개황회사명 : 주식회사 현대백화점( Hyndai Department Store Co.,Ltd )대표이사 : 회장 정몽근 (鄭夢根) 사장 하원만 (河元萬)주소 : 서울 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456설립일 : 1971년 6월 15일상장일 : 1989년 8월 22일현대계열분리 : 1999년 4월 1일결산일 : 매년 12월 31일2. 비율분석(수익성,유동성)구 분제 4 기제 3

  • [서비스마케팅] 현대백화점 기업분석
  • Ⅰ. 서론 1. 기업개요현대 백화점은 1971년 6월 15일에 설립된 백화점으로 2003년 한국능률협회의 고객 만족 경영 대상에 선정되었고 2001 NCSI 백화점부문 3년 연속 1위(한국생산성본부 주관)를 하는 등 고객 서비스부분에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백화점이다. 2004년 현재 사장은 이병규 씨가, 회장은 정몽근 씨가 맡고 있고, 자본금 1,378억원, 종업원수 17,376명에 달하는 엄청난 대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에는 점포 수도 많이 늘어나 수도권지역에는 압구

  • 현대백화점 VS 노드스트롬백화점 경영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나의의견,향후방향
  • 기업설명(1) 현대 백화점현대백화점은 도시 문화의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과 이를 통한 21세기 신생활문화 창조입니다. 고객이 쇼핑, 문화, 레저 등 삶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문화와 창조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백화점 관련 종합소매기업으로써 1985년 12월 현대백화점 본점이 압구정동에서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2011년 4월 현재 백화점 수는 모두 13개이며, 2012년 8월에 14호점인 청주점을 개점할 계획이다.2000년 이후 현대백화점은 양호한 경영

  • 현대백화점의 경영 이념, 창업 동기, 특징, 기업 전략,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사업, 현황,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현대백화점의 경영 이념, 창업 동기, 특징, 기업 전략,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사업, 현황,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경영이념2. 현대백화점의 창업동기 3. 현대백화점의 현주소4. 경쟁사와의 위치 (강점)1. 경영이념기업이념주식회사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를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습니다.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가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