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하이닉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기업 분석
산업분석
경제적 환경
문화적 환경
정치적/법률적 환경
해외고객 분석
해외 경쟁자 분석
국제적 현황 및 실적 분석
국제 경영활동
해외시장 SWOT분석
국제화 발전 방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선정기업 분석
1) 사업/제품
2) 조직/인력
3) 생산
4) 마케팅
구분 Product
DRAM DDR/Rambus,ADT 등 초고속 dram 개발/생산 선도. Giga/tera Bit Memory에 도전
DDR SDRAM COMPONENT,
MODULE
DDR 2 SDRAM COMPONENT
MODULE
GRAPHICS GDDR SDRAM,
DDR2 SDRAM,
GDDR3 SDRAM
SDRAM COMPONENT,
MODULE
SRAM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 전용 SRAM라인 운영을 통한 안정적 수요확보에 따라 폭발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해짐.
MOBILE SDR,
MOBILE PSRAM,
SUPER LOW POWER SRAM,
LOW POWER SLOW SRAM
FLASH MEMORY STICK, MMC, SD, CF, XD PICTURE CARD, USB FLASH DRIVE, MP3P등 모든 STORAGE PRODUCT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 제공
NAND FLASH
기타 DOC, MCP
1. 선정기업 분석
3) 생산
이천, 청주, 구미, 미국(Oregon주 - Eugene),
중국(장쑤성 - 우시), 대만 프로모스(위탁생산)
4) 마케팅
해외시장 공략 및 전략적 제휴
플레시 메모리 사업부문 대폭 강화
재무상의 클린화 작업
ESH 경영 시스템
윤리/준법 정책
마케팅의 핵심 :탁월한 공정개선 능력을 입증하면서 유연한 제품 개발 전개
선두업체로서 핵심역량을 시장 창출에 집중하기 보다, 공정 개선능력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전략을 씀.
- 참고문헌
-
ㆍ국제경영전략/조동성 -중국:그들의 문화와 성향
ㆍ나고야 대학 법학과 교수 -중국의 부상
ㆍ대한상공회의소 10월 31일자 해외진출시 고려해야 할 윤리적 관행과 특성
ㆍ글로벌경영/장세진/박영사
ㆍ양평섭 한국무역협회 무역연구소 2003.11.24 ‘최근 중국의 경제동향과 투자환경’
-신문사
이데일리, 머니투데이, 한국경제, 서울경제, 디지털 타임스, 파이낸셜 뉴스, 연합뉴스,
아이뉴스24, 헤럴드생생뉴스, 조선일보, 주간조선, 동아일보, 중앙일보, 내일신문
-포털
ㆍ네이버 http://www.naver.com
ㆍ다음 http;//www.daum.net
ㆍ야후 http://www.yahoo.co.kr
ㆍ하이닉스 홈페이지 http://www.hynix.co.kr
ㆍ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
-그 외
ㆍ메리츠증권 리포트, 우리투자증권 리포트, CJ투자증권 리포트, 한국투자 리포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