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 사회] 현대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 정 이유

CEO 연혁

경 영 이념

기 업 활동
분 석

현대 자동차
공 장

윤 리 경영

사 회 중시
경 영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1. 기 업 개 요


본사주소 : 서울 서초구 양재2동 현대기아자동차빌딩
대표전화 : 02-3464-1114
홈페이지 : www.hyundai-motor.com 
주식담당자 : 02-3464-3801
설립일 : 1968. 1. 1
대표이사 : 정몽구/김동진
상장/등록일 : 1974. 6.28
종업원수 :54,329 (2005.9. )
계열 : 현대자동차
주거래은행 : 한국외환은행(양재남)
보통주 : 218,628,302 주
회사채등급 : AA 
우선주 : 65,202,146 주
CP등급 : A1 


서 론 3. 경 영 이 념
*5대 글로벌 전략*
1.상품경쟁력 강화(R&D 투자 확대,
2.현지화 전략
3.브랜드 가치 향상
4.지속가능 경영 체제 구축
5.글로벌 경영 혁신추진

3대 경영 방침*
1.신뢰경영
2.현장경영
3.투명경영




*현대자동차 기업경영 방식*
1.품질 경영(Quality Management)

2.자동사스마트 카드(MSC) 도입

3.긴축경영으로 경비절감 주력

4.유연 경영

5.위험 관리 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마케팅] 기아 자동차에 대한 PR기획 보고서
  • 기자 자동차에 대한 PR기획 보고서목차1.기아자동차 에 대하여 (1)기아자동차 회사 소개 (2)기아자동차에 대한 분석2.기아자동차의 PR활동소개 (1) 사회공헌활동(2) 스포츠마케팅(3) ART WOKRS(4) 고객커뮤니케이션3. 기아 PR활동의 문제점4. 제안(1) 현 상황(2) 목표(3) 타겟(4) 전략5. 일정 예산1. 기아자동차에 대하여(1) 기아자동차 회사 소개ㄱ. 기아자동차의 역사기아자동차는 1944년 ‘경정정공’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1990년에 ‘㈜기아자동

  • 현대자동차의 환경전략
  • 경영 방침1. 환경을 기업의 핵심 성공요소로 인식하고 능동적인 환경경영을 통해기업가치를 창출한다.2.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과 보급을 통해 자동차 전문기업으로서사회적 책임을 다한다.3. 제품의 생산,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자원과 에너지의지속 가능한 사용과 오염물질 배출 최소화에 적극 노력한다.4. 전 임직원들에 대한 환경교육과 협력사의 환경경영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사회공헌활동에 최선을 다한다.5. 국내외 환경

  • [기업윤리] 현대 자동차의 CSR 비전과 3P와의 정합성 평가
  • 사회적 책임과 관련 활동에 대한 실천적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짐. - 2001년 미국 7대 에너지 기업으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중 하나로 여겨지던 엔론(Enron)이 분식회계, 정경유착으로 인해 파산 -> 이에 대한 사회적 질타 이어짐. -> 윤리경영, 투명 경영 대두.- 유럽연합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프레임 워크를 개발하고 CSR 개념에 대한 통합작업 수행.국내기업, 현대 자동차의 움직임..- 한국 기업들도 CSR을 비용, 단순한 사회공헌활

  • [인적자원관리] 현대자동차 인사시스템(비정규직)
  • 경영 체제를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현대자동차의 가치를 이어갈 수 있는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효율적인 인사지원 시스템과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개개인이 글로벌 기업의 소속 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임직원 인사에 능력주의, 성과주의, 육성주의원칙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임직원의 고용안정을 통해 노사관계를 혁신적으로 개혁해 나가고 있으며, 자발적 사회공헌 활동과 이해관계자와의 협력 속에서

  • 현대자동차 CSR 마케팅 성공 사례
  • 현대자동차는 인간중심적이고 환경친화적인 혁신 기술과 포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상의 이동성을 구현하여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경영전략 및 실행과제를 통해 비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반 성장을 도모하며 상생경영을 강화하고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여 성숙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한편, 지구촌 인류 행복의 근원인 환경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