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채 김치냉장고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현재 딤채 김치냉장고의 문제점
1) 제품기술의 문제점
2) 시장에서의 문제점
2. 우리의 선택
Ⅱ. 본론
1. 일본의 전반적 개황
1) 국가 개요
2) 경제적 현황
3) 정치적 현황
4) 문화적 현황
5) 법률적 현황
2. 목표 시장 분석
1) 시장세분화
2) 타켓팅
3) 해외 경쟁업체 분석
4) 포지셔닝
5) SWOT 분석
Ⅲ. 결론
1. 우리조의 최종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제품 전략
3) 가격전략

*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현재 딤채 김치냉장고의 문제점
1) 제품 기술의 문제점
ⅰ)직냉식 냉장고 (딤채) :
김치를 꺼내는 문제점 : 현재 김치냉장고 딤채의 경우 위에서 여는 뚜껑식(상부개폐식)입니다. 뚜껑식은 문을 열었을 때 냉기(따뜻한 공기보다 찬 공기가 무거움으로)가 아래쪽에 모여 있기 때문에 냉기 손실이 적습니다. 오래 보관하거나 김치맛을 위해서라면 서랍식보다는 뚜껑식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보관에 좋지만 아래쪽 김치통을 꺼내려면 위쪽을 모두 들어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ⅱ)성에가 끼는 문제점 : 또한 최근 많이 지적되고 있는 딤채의 단점으로는 성에가 많이 낀다는 것입니다.
성에가 많이 낌으로써 소비자들이 물끼를 닦아내어 주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 요약하면 제품기술은 현재 한계에 다다르고 있고 소비자의 욕구에 누가 충실히 제품을 반영하는가에 승패가 좌우 될 것이다.
2) 시장에서의 문제점
현재 김치냉장고의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으며 제품기술에는 별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앞에서도 말한 바가 있다. 그리고 딤채의 시장점유율도 대기업의 자금력에 의해서 점점 밀리고 있는 실태이고 2006년에는 점유율마저 2,3위로 내려가 있는 실정이다. 다시 말해 국내시장에서는 더 이상의 매력이 없다고 생각하여 우리 조는 이렇게 한번 전략을 추진해 보았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한국무역협회(www.kita.net) 국가DB 일본
위니아만도 홈페이지(www.winiamando.com)
농수산물유통공사 홈페이지(www.at.or.kr)
재외동포재단(www.okf.or.kr)
김치박물관(www.kimchimuseum.co.kr)
일본 총무성 통계국(www.soumu.go.jp)인구자료
8
김치냉장고,맞춤형냉장고시장및제품분석 : (주)알앤디비즈 2003.03.05
김치의 발효와 식품과학 : 도서출판 효일 2004.06.10
그 외 각종 신문 자료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김치냉장고 딤채 마케팅전략
  • 목 차1. 브랜드 네이밍2. 시장상황 분석3. SWOT 분석4. STP 전략5. 마케팅 4P전략6. 소비자 반응 분석(타사제품 대비)7. 성과분석 및 평가딤 채지난 90년대 중반 국내 냉장고 시장은 삼성,LG,대우 등 가전3사의 전쟁터를 방불케 했다. 1조원대의 시장을 놓고 이들 3개사는 피 튀기는 시장점유율 경쟁을 벌였다. LG가 위에서 냉기가 뿜어져 나오는 샤워냉각방식으로 포문을 열자 삼성은 냉동실과 냉장실을 완전 분리한 독립냉각방식으로 맞대응했다. 대우도

  • [마케팅]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전략핵심편익김치 최적 보관유형제품품질, 디자인, 브랜드무형제품설치, A/S 포장운반품질보증설명서가격전략고가전략가치중심의 가격결정 마케팅전략483,0001,367,0001,850,000SD-A208DF딤채95,920784,080880,000FR-N182GPR대우(클라쎄)218,140641,860860,000R-K197AYLG(디오스)97,0001,248,0001,345,000HNR2F18GP삼성최고가와 최저가의 차이최저가최고가모델명가전사김치냉장고(뚜껑 형)유통전략1. 직접 유통 : 만도 공장에서 생산 →‘ 딤채 ’전

  • 김치 냉장고 `위니아딤채` 마케팅전략
  • 기업소개1. ‘위니아 만도’ 기업소개 및 기업사명1) 위니아 만도 위니아만도주식회사(이하‘회사’)는 1999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김치냉장고(딤채) 및 에어컨디셔너 등을 생산하고 있다. 회사의 본사는 충남 아산시 탕정면 매곡리 121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2003년 4월 1일자로 회사명을 만도공조주식회사에서 위니아만도주식회사로 변경하였다. 만도공조는 기존에 공조 전문 기업이었다. 자동차용 에어컨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던 기업이었던

  • [마케팅전략] 만도공조 김치냉장고 신제품 『예담』 마케팅전략
  • 김치냉장고를 개발할 시점에 이르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우리는 만도공조의 『딤채』의 분석을 바탕으로, 삼성전자의 『하우젠』의 추격을 따돌릴 수 있는 만도공조의 신제품 김치냉장고 『예담』을 개발했다. 아래의 본문에서는 신제품 『예담』의 개발과정과 마케팅 전략을 자세히 다루겠다. ◈ 만도공조 김치냉장고 신제품 『예담』 마케팅 전략Ⅰ. Real Product Concept A. 기업소개1. 회사명 - 만도공조 주식회사 (대표이사 황한규)

  • [마케팅]만도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마케팅전략
  • 만도위니아딤채인간과 자연이 함께 조화를 이루는 행복한 세상전략마케팅 프로젝트“만도위니아딤채”목차사업개요환경분석 현상황분석SWOT분석STP마케팅전략사업개요인간존중/고객중심/변화와 혁신의 경영이념하에지난 69년 자동차 라디에이터와 히터 생산을 시작으로 30여년간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차량공조제품고성능,고효율의 버스에어컨과 기차에어컨 한국브랜드파워1위의 위니아 에어컨국내 최초로 개발된 김치생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