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서론
1.들어가며
2.기업선정이유
Ⅱ.본론
1.스타벅스 기업개요
1-1.기업소개
1-2.창업배경
1-3.성장과정
1-4.기업목표
1-5.기업연혁
2.스타벅스 시장환경 분석
2-1.미국 시장내 환경
2-2.한국 시장내 환경
2-3.스타벅스 외부환경 분석
2-4.Porter's Value chain
3.스타벅스 기업환경 분석
3-1.스타벅스 내부역량 분석
3-2.SWOT 분석
3-3.스타벅스 기업특성 분석
3-4.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4.스타벅스 경영 전략
4-1.스타벅스 Target 분석
4-2.STP 전략
4-3.스타벅스 마케팅 전략
4-4.스타벅스 인사관리 전략
4-5.스타벅스 마케팅 믹스(5P's)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1.들어가며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지난 97년 미 본사와 국내 신세계가 50대 50의 지분으로 합작해서 한국법인을 설립한 뒤 99년 신촌에 이대 점을 내면서 영업을 시작했다. 2000년 까지 만해도 매장 수가 불과 9개에 그쳤으나 2001년을 시작으로 공격적으로 매장을 늘려 현재 89개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그저 커피 파는 회사에 불과하다고 볼 수 있으나, 전세계에 4,200여 개의 매장을 갖춘, 여지 껏 국내 커피 업계의 시각에서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그 규모가 대단히 큰 업체이다. 그도 그럴 것이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라는 음료만을 파는 것이 아니라, 그와 더불어 커피와 관련된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4월 포춘(FORTUNE)紙가 발표한 500대 기업 순위 안에는 들지 못하였지만(664위), FOOD SERVICES 업계에서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주목해야 할 것은 회사 Revenues가 2,169 million 달러로 전년(1999)도 대비 29% 증가하여 동종 업계에서 가장 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는 동종 업계 1위인 MCDONALD`S가 7%, 4위인 WENDY`S INTERNATIONAL이 8% 상승한 것에 비하면 매우 큰 폭의 상승을 이뤘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상승세는 스타벅스가 최근 추진한 해외 진출에 그 기반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가 한국에서 거둔 성공도 이런 상승세에 한 몫을 하였으리라 짐작된다. 이러한 스타벅스의 시장 분석 및 기업의 사업구조 분석을 통한 시장 상황과 앞으로의 스타벅스가 취해야 할 전략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자.
2.기업선정이유
세계적인 외국계 기업이 한국시장을 진출했을 때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세계적인 유통 업체인 월마트의 경우에 토종 유통업체인 이마트에 밀려 본연의 힘을 100% 발휘 하지 못하고 있다. 또 다른 예로 휴대폰 시장에서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다. 세계적인 휴대폰 업체인 노키아는 한국시장에 쉽사리 진출 하지 못했으며, 모토로라의 경우 대대적인 진출을 하였으나, 토종업체인 삼성과 엘지에 밀려 큰 이익을 얻지는 못했다. 이러한 예들은 무지기수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