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정보시스템] 할인점 매출분석 & 수요예측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할인점 매출분석
할인점 시장점유율
할인점 특성
신세계 이마트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롯데쇼핑 롯데마트
수요예측시스템
ETUDE
현대자동차
해태제과
본문내용
2.할인점 특성

할인점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2003년부터 백화점 매출을 앞지른 대표적인 유통업태
저가격 정책을 특징
할인점 상품 구성은 의식주에 필요한 기본 생활필수품으로 다른 소매업태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기변동의 영향을 적게 받는다.
다점포화 전략을 통해 대량구매시스템과 물류시스템의 효율화 등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여 경기변
동에 크게 영향 받지 않는 안정적 수익창출 기반을 확보하였다.⇒ 비용구조의 효율화, 다양한 상품구색,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고객편의시설 확충 등의 비가격요소가 주요 경쟁요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월마트 Wal-Mart의 성공 사례
  • 매출은 연 75억 달러(약 8조원)정도로 중국시장에서 Wal-Mart는 매년 큰 성장률을 보임Wal-Mart는 중국 내 다양한 합자회사를 설립하여 농산물을 Out Sourcing 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음Wal-Mart가 직접 나서기보다는, 지역특성을 잘 알고 있는 로컬업체에서 조달함으로써 위험을 줄임E-Mart, 무조건 내가 하는 것보다 잘하는 곳에게 맡기는 자세가 필요지역별 소비자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마케팅과 각 국가의 시정에 밝은 로컬 업체에 맡기는 것

  • 신세계 유통사업 부윤리 경영과 마케팅
  •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보도록 하겠다.신세계에 있어 이마트의 위치 매출구조이마트백화점90.39.777.922.1매출액 비율매출 총이익 비율(단위 %)(단위 %)자료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신세계에 있어 이마트의 위치 신세계의 매출 구조에서 E-Mart 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높다. StarQuestion MarkCash cowDog시장 성장성시장 점유율고고저저이마트인터넷쇼핑몰백화점BCG 매트릭스를 통한 사업부 분석신세계의 매출 구조에서 E-Mart 가 차지하는

  • [국제경영]외국기업의 국내진입 사례 - 월마트의 국내진입
  • 마케팅 know-how), 상표, 혹은 정보수집, 연구개발을 위한 조직 등을 포함한 종합적 투자활동이다. 이는 생산요소의 단독이동인 수출이나, 라이센싱과의 차이점이다. 3.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1) 전략적 동기 가. 시장 지향형현지수요 및 고객욕구 충족 목표로, 국제마케팅에 의한 해외시장 개척을 하고, 보호무역장벽회피를 위해 기업은 해외직접투자를 한다. 예) 미국의 자동차 회사들의 유럽현지생산 나. 생산 효율 지향형기업들은 생산요소의 가격이

  • 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예측추가판매예측에 대한 통계적 분석(데이터마이닝)을 구현한다. 또한 캠페인 자동실행관리기능을 갖춰 효율적인 타깃 마케팅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에 갤러리아백화점은 CRM시스템을 통해 고객메일(DM) 발송의 정확도와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고객불만을 예방하며 우수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갤러리아백화점 특히 압구정동에 위치해 있는 명품관은 백화점 명품부문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갤러리아는 1

  • [마케팅]E-MART의 마케팅 전략분석 및 제언(A+리포트)
  • 유념하면서 기존의 점포와 접목시킬지 아니면 새로운 출점 형태를 카테고리 킬러로 나갈 지에 대한 조사와 연구가 지금부터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기존의 점포들도 변화에 좀더 유연한 조직으로 바꿔 나가야 할 것이다. 각 점포의 상권 분석을 더욱 철저히 하여 점포 자체에 개별적 마케팅 권한을 부여하고 오퍼레이션 역시 수준의 향상은 표준화를 해야 할 것이나 그 방법론에서는 점포의 특성을 가만 한 방법을 택해야 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