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카드 선정 동기
회사 연혁
외부환경분석
내부 환경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현대카드 관련 설문 조사
주요 마케팅
재무적 성과
현대카드 마케팅 문제점
현대카드 발전 방안
본문내용
1. 현대카드 선정동기
현대카드는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건실하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는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틈새시장 공략, 그리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현재 우리나라에 6천 만장의 카드가 넘게 발급되었고 종류만도 5000여가지가 넘는다고 한다.

카드 시장의 포화에도 불구하고 현대카드는 뒤늦게 카드업계에 진출하였으며 업계의 주목을 받는 기업이 되었다.

현대카드의 성공을 가능케 했던 현대카드만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지 소개하고자 한다.

.
.
.
10. 현대카드 마케팅 문제점
지나친 마케팅비용 때문에 순이익 낮음

브랜드 인지도 부족
시장점유율 낮음

중장년층의 인지도 특히 부족
20~30대에 집중한 마케팅 전략

할인 서비스만 받는 고객 증가 (체리피커)

11. 현대카드 발전 방안
다양한 형태의 카드 개발
Mini카드와 같은 독특한 디자인의 신용카드 개발로 기존 20~30대 고객층에게 흥미 유발

대학생 마케팅
대학생들을 위한 체크카드를 홍보하여 현대카드의 브랜드 위상을 확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용카드경쟁사례,현대카드경여전략사례,삼성카드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SAMSUNG & HYUNDAI라이벌 기업 분석신용카드기업소개시장상황INDEX1234마케팅 전략전략적 제언2기업소개01SAMSUNGCard1. 삼성카드 기업소개 - 연혁SAMSUNGCard1. 삼성카드 기업소개 - 비전SAMSUNGCard1. 삼성카드 기업소개 - 대표카드HYUNDAICard2. 현대카드 기업소개 - 연혁HYUNDAICard2. 현대카드 기업소개 - 경영키워드HYUNDAICard2. 현대카드 기업소개 - 대표카드시장상황02CREDITCard1. 국내 신용카드 시장 현황2011년 말 기준 신용카드 발급장수는 1억 2,214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사례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시사점
  • 현대카드브랜드분석및마케팅전략차례1. 브랜드의 가치1.1) Why customer purchase brand?1.2) 브랜드 기능 (소비자 측면)1.3) 브랜드 기능 (기업 측면)2. 현대카드2.1) 현대카드 소개2.2) 현대카드 시장 점유율 현황2.3) 현대카드 브랜드 강화전략- 바이럴 마케팅- 문화 마케팅- 알파벳 마케팅 - 컬러 마케팅- YouandI 체3. 결론3.1) 현대카드 마케팅적 시사점 3.2) 참고문헌1. 브랜드의 가치1.1) Why customer purchase brand?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할 때 종종 브랜드를

  • 현대카드 마케팅사례분석및 향후전망분석(SWOT,STP,4P전략위주로)
  • 현대 카드의 마케팅전략서 론1. 현대 카드의 역사현대 카드 는 다른 경쟁사에 비해 10년 이상 시장에 늦게 진입한 기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직 및 대기업 부장급 이상 등의 특정 계층 신용판매 점유율에서 1위로 급부상한 기업이기도하다. 현대카드가 국내 신용카드 시장에 진입한 시점은 2001년 8월 현대캐피탈이 다이너스 카드를 인수하면서부터다. 이후 현대카드는 급속도로 성장하게 된다. 국내 신용카드 시장에서 현대카드는 2008년 말 기

  • [마케팅성공사례] 현대카드 마케팅 성공사례
  • 2005. 10현대카드 마케팅 성공사례1선정사유2현대카드 기업소개4마케팅전략5마케팅결과6시사점목 차3환경분석 Ⅰ. 선정사유주제선정 사유현대카드는 카드업계의 후발주자로서 늦은 출발을 했지만, 현재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은 카드사로 자리를 잡았다. 이러한 현대카드가 어떠한 마케팅을 펼쳤는지, 또 이러한 마케팅은 어떤 성공을 가져왔는지를 살펴 보고자 한다. 현대카드는 카드업계에 늦은 출발을 했지만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사례와 4P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마케팅 사례연구-목차-1. 현대카드 기업소개(1) 현대카드 개요(2) 현대카드 기업연혁(3) 현대카드 3C분석2. 신용카드 시장환경분석3. 현대카드 SWOT분석4.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사례(1) 컬러마케팅 전략(2) 슈퍼시리즈 마케팅(3) 문화마케팅 전략(4) 스포츠마케팅 전략(5) VVIP마케팅5. 현대카드의 광고전략6.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나의견해1. 현대카드 기업소개(1) 현대카드 개요현대카드는 1995년 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