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현대카드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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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사유

현대카드 기업소개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결과

시사점
본문내용
주제선정 사유

현대카드는 카드업계의 후발주자로서 늦은 출발을 했지만, 현재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은 카드사로 자리를 잡았다.

이러한 현대카드가 어떠한 마케팅을 펼쳤는지, 또 이러한 마케팅은 어떤 성공을 가져왔는지를 살펴 보고자 한다.

1] 카드사 시장 상태
현대자동차 계열사로 자동차 구입 제반 관련 서비스들을 타 카드사와 차별화시켜 카드혜택에 부여함으로써 충분히 틈새시장 공략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기 때문

① 런칭광고
386 세대 겨냥 : 일에 지친 386세대에게 모든 것을 주도할 중요한 위치에 있는 당신은 좋은 것을 누릴 권리가 있다며, 자연스럽게 자동차, 여가생활을 즐길 혜택을 소개
직장인들의 감성 자극: 곧 활성화 될 주 5일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광고카피는 직장인들에게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하는 효과를 거둠
광고카피 : 떠나라! 열심히 일한 당신...

② Tie-in 광고
드라마 속 미니 M: 드라마 “좋은사람” 편 광고 中 탤런트 유민의 핸드폰 액세서리로 미니M을 사용

TV속 간접광고(PPL)은 거부감이 크기 때문에 드라마 속에 노출시켜 제품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전달

③ Teaser 광고
시장상황: 후발주자 이며, 당시 신용불량자 급증 등의 ISSUE로 인해 카드사들이 주춤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하기 위한 Teaser광고를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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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5.17 22:2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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