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현대카드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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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2.3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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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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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사유
현대카드 기업소개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결과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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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선정 사유
현대카드는 카드업계의 후발주자로서 늦은 출발을 했지만, 현재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은 카드사로 자리를 잡았다.
이러한 현대카드가 어떠한 마케팅을 펼쳤는지, 또 이러한 마케팅은 어떤 성공을 가져왔는지를 살펴 보고자 한다.
1] 카드사 시장 상태
현대자동차 계열사로 자동차 구입 제반 관련 서비스들을 타 카드사와 차별화시켜 카드혜택에 부여함으로써 충분히 틈새시장 공략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했기 때문
① 런칭광고
386 세대 겨냥 : 일에 지친 386세대에게 모든 것을 주도할 중요한 위치에 있는 당신은 좋은 것을 누릴 권리가 있다며, 자연스럽게 자동차, 여가생활을 즐길 혜택을 소개
직장인들의 감성 자극: 곧 활성화 될 주 5일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광고카피는 직장인들에게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하는 효과를 거둠
광고카피 : 떠나라! 열심히 일한 당신...
② Tie-in 광고
드라마 속 미니 M: 드라마 “좋은사람” 편 광고 中 탤런트 유민의 핸드폰 액세서리로 미니M을 사용
TV속 간접광고(PPL)은 거부감이 크기 때문에 드라마 속에 노출시켜 제품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전달
③ Teaser 광고
시장상황: 후발주자 이며, 당시 신용불량자 급증 등의 ISSUE로 인해 카드사들이 주춤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하기 위한 Teaser광고를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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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naya***
(2007.05.17 22:2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