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1. 현 홈쇼핑 시장에서의 업계별 비교 (홈쇼핑 전체적인 현황)

● 본 론
2. GS와 CJ가 선두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3. 후발그룹들의 마케팅 전략 (특성화, 제품전략)

● 결 론
4. 현재 시장과 각 기업별 트랜드, 적합성 등 개인 분석
본문내용
● 서 론

1. 현 홈쇼핑 시장에서의 업계별 비교 (홈쇼핑 전체적인 현황)

현 홈쇼핑 시장에서 가장 드러나는 특징은 턴어라운드 진입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 및 재도약을 위한 성장 기반이 마련되고 있다는 점이다. 2002년 이후 하락기에 접어들었던 홈쇼핑 업계가 금년 상반기를 저점으로 거품 해소가 마무리되면서 턴어라운드 되고 있다. 현 시점은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는 단계로서 향후 인터넷 및 중국시장 진출 등을 통해 재도약을 이룰 수 있는 중요 변곡점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그리고 홈쇼핑 판매가 성숙기에 진입하면서 외형 성장을 중심으로 한 영업 전략에서 수익성을 개선시키는 방향으로 전략이 수정되고 있다. 시장 정체 속에서 후발 사업자들의 M/S가 높아지면서 기존 업체들의 대폭적인 외형성장을 기대하기 어렵지만, 보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펀드 및 여행상품 등 마진폭이 큰 품목들 위주로 Product Mix가 전환되면서 수익성의 한 단계 레벨 업이 이루어진 것으로 판단된다.
또, 카드수수료 인상에 따른 수수료 증가가 단기 부담요인으로 작용하나 판매 회복 및 고수익 품목 비중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효과가 더욱 큰 것으로 판단되어 주가 조정 시 매수 전략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홈쇼핑 기업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나의견해
  • 롯데홈쇼핑 마케팅전략1. 들어가며유럽 발(發) 세계 재정 위기로 인한 환율 급등에 이어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요 대형 유통업체들과의 논의 끝에 백화점 및 대형마트, 홈쇼핑과 같은 대형 유통업체가 중소 납품업체에 부과하는 판매 수수료를 3~7%로 대폭 인하하기로 합의하는데 성공했다. 결과적으로 향후 홈쇼핑업체가 매출 증가에 상응하는 높은 이익률 개선을 기대하기는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듯 대내외적으로 잇따라 제한이 일어나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핵심역량 분석,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서비스 성공사례 / 기업분석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5)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환경분석- 산업시장 현황, 내-외부 환경분석 등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HWP)
  • 성공요인, 마케팅전략기업전략, 홈쇼핑시장 환경 분석, 핵심역량CONTENTS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시장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2) 중국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전략, 성과3) 마케팅전략 o S - W - O - T

  • [마케팅] gs홈쇼핑 마케팅전략
  • 마케팅 분석PriceProduct물류비용을 최대한 줄임으로 인한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책정 LG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마케팅 비용절감 경쟁업체보다 고가품을 다루어 특성화 중저가 제품중 판매량이 많은 제품의 할인 공동구매 방식을 활용한 가격 전략 성균관 대학교성균관 대학교SKKU 홈쇼핑기업사례 – 경쟁사 마케팅 분석PromotionPlace우수고객에게 정기적 카달로그 발송 질높은 상담서비스제공 특별 배송 차량 운행 편성시간 (케이블tv)의 차별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목 차❚ 서 론- CJ 선정이유 . 2❚ 본 론1. 홈쇼핑 산업의 거시적 환경분석. 32. 홈쇼핑 산업의 산업분석.4- 기본적 홈쇼핑 산업의 구조와 진화단계- porter의 5force 분석3. CJ 홈쇼핑 기업소개. 134. CJ 마케팅 전략 분석.14- STP- 홈쇼핑 7P분석- 홈쇼핑 SWOT 분석- 서비스 품질 갭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