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1. 현 홈쇼핑 시장에서의 업계별 비교 (홈쇼핑 전체적인 현황)
● 본 론
2. GS와 CJ가 선두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3. 후발그룹들의 마케팅 전략 (특성화, 제품전략)
● 결 론
4. 현재 시장과 각 기업별 트랜드, 적합성 등 개인 분석
- 본문내용
-
● 서 론
1. 현 홈쇼핑 시장에서의 업계별 비교 (홈쇼핑 전체적인 현황)
현 홈쇼핑 시장에서 가장 드러나는 특징은 턴어라운드 진입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 및 재도약을 위한 성장 기반이 마련되고 있다는 점이다. 2002년 이후 하락기에 접어들었던 홈쇼핑 업계가 금년 상반기를 저점으로 거품 해소가 마무리되면서 턴어라운드 되고 있다. 현 시점은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는 단계로서 향후 인터넷 및 중국시장 진출 등을 통해 재도약을 이룰 수 있는 중요 변곡점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그리고 홈쇼핑 판매가 성숙기에 진입하면서 외형 성장을 중심으로 한 영업 전략에서 수익성을 개선시키는 방향으로 전략이 수정되고 있다. 시장 정체 속에서 후발 사업자들의 M/S가 높아지면서 기존 업체들의 대폭적인 외형성장을 기대하기 어렵지만, 보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펀드 및 여행상품 등 마진폭이 큰 품목들 위주로 Product Mix가 전환되면서 수익성의 한 단계 레벨 업이 이루어진 것으로 판단된다.
또, 카드수수료 인상에 따른 수수료 증가가 단기 부담요인으로 작용하나 판매 회복 및 고수익 품목 비중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효과가 더욱 큰 것으로 판단되어 주가 조정 시 매수 전략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