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그룹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본문
1.기업소개
2.기업역사소개
3. 금호 그룹의 현황
4. 금호 그룹의 Portpolio 분석
5. 금호 그룹의 현황 분석
6. 금호그룹의 전략 방안
맺으며…
본문내용
들어가며

대한민국의 하늘을 양분하는 회사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eh도로를 지배하는 회사는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일 것이다. 이 중 금호 타이어와 아시아나 항공은 모두 한 그룹에 속한 자회사이다. 이렇게 우리의 삶에 확실한 인식을 주는 기업을 두 가지나 가진 회사는 분명 성공한 회사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현재 4대 기업이라고 불리는 삼성,현대,LG,SK에 그늘에 숨어있는 이러한 우량기업의 가치를 쉽게 지나치는 경향이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현재의 금호 아시아나 그룹이 어떻게 형성되어 왔으며 현재 그 결과로 이루어진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조직 형태와 미래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본문
1.기업소개
설립자 박인천(朴仁天)이다. 1946년 광주택시로 창업하여 1948년 9월 현재의 금호고속인 광주여객자동차(주)의 설립으로 본격적인 운수업을 시작하였다. 1960년 삼양타이어공업(주), 1968년 한국합성고무(주), 1972년 수출전문창구인 금호실업(주)을 설립하고, 1977년에는 제일토건(주)을 인수하여 해외건설업 면허를 취득, 금호건설(주)로 상호를 변경하는 등 전기•전자•금융•섬유•건설 등의 분야에 진출하여 1979년에는 수출 3억불탑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사례] 금호그룹 사례분석
  • 그룹 성장동력 확보 IT 및 교육비 투자에 따른 성장 Infra 구축 안정적인 유동성 확보 영업활동 현금 유입액으로 신규투자 재원 확보 2005년 주요 계열사 해외 투자 1.금호 타이어 NKT 증설 및 중국 제 2공장 신축 -NKT (남경금호 타이어) 증설 -천진 제2공장 설립계획 2.금호렌터카 중국진출 -2005년 상반기에 중국 현지 법인과 JVC설립 금호그룹의 미래 중장기 전략 차세대 성장동력 확보 -한국 복합물류 지분 인수(2004.11)종합 물류 그룹 도약 발판 마련

  • [항공산업]금호그룹(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 경영구상을 전개해 나가기 위해 그룹의 장기적인 목표와 방향을 제시해주는 경영비전을 21세기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설정하고 이를 실현시켜 나가고자 한다.미래와 세계와 최고를 지향하며 세계수준의 우수성(Global Excellence : 초일류 개념)을 추구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세계 일류의 가치창출 기업, 종업원과 함께 가꾸는 기업, 이웃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것이다.(3) 21세기 전략 목표금호는 후반세기 경영비전을 실현하기

  • [전략경영] 금호그룹 경영전략
  •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항공운수산업 진출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전략경영Presentation orderStep 4연구조사결과를토대로 다각화과정이 옳은지를 결론아시아나 항공이나가야 할 방향Step 2금호아시아나그룹의 다각화 과정과아시아나 항공을바탕으로 한 항공운수산업의성공여부아시아나항공의 역사적배경을 토대로현재상황을 토대로Step 3아시아나항공이극복해야할 문제점과해결방안금호아시아나그룹Step 1금호그룹기본정보업체현황

  • [경영사례연구] 금호그룹의 경영전략사례연구(아시아나항공)
  •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경영전략사례-아시아나항공제목 : 금호그룹의 항공운수산업 진출1988년 2월 12일 정부가 금호그룹에 제 2 민간항공의 설립을 허용함으로 써 20여년간 독점체제로 운영되던 한국의 항공운수산업은 경쟁체제로 돌입 하게 되었다. 아시아나는 2001년 12월 현재, 항공기 59대를 보유하고 국내 5 개 도시, 21개 노선과 해외 52개 도시, 59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이는 13 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연평균 60% 이상의 눈부신 성장을 기록한 것

  • [경영전략론] 금호그룹의 항공운수산업 진출
  • 전략적 제휴를 활발히 활용하였다는 점에서 성공적이었다. 1998년에는 미국 최대의 항공사인 American Airline과 제휴를 함으로써 공동운항의 이득을 크게 얻고 있다. 그러나 1997년에 한국과 아시아를 급습한 외환위기는 승승장구하던 아시아나항공과 이를 뒷받침하던 금호그룹에 큰 타격을 주게 되었다. 1997년 말 결산기준으로 아시아나항공은 1조3천억원의 매출에 무려 4천억원에 가까운 적자를 기록하였다. 더욱이 아시아나는 총자산 3조 6천억원중에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