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싸이언 초콜릿폰 성공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1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SWOT 분석
2. 마케팅 목표
3. STP 전략
4. 4P
III. 결론
IV.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Strengths
(1) 안정 경영 추구
삼성은 생산에서부터 인사 관리까지 기업의 역량을 최대화 시킬 수 있도록 경영혁신을 추 구하고 있다. 이에 반해 LG싸이언은 안정된 경영을 추구하여 시장에 위험성을 최소화를 목표로 하고 있었다. 이에 따라 경쟁그룹인 삼성이나 현대 등이 숱한 시련과 역경을 맛보면서 성장해 온데 비해 LG싸이언은 큰 기복 없이 성장을 지속해 왔다. 이는 불확실한 급성장보다는 확실한 안정 성장을 선호하였기 때문이다. (LG싸이언의 이념은人和로서, 그 이념에 따라 안정된 경영성과를 보이며 질서정연한 기업운영을 영위해 오고 있다.)
(2) 디자인 연구소 갖춤
LG싸이언은 130여명의 핸드폰 산업 디자인팀과 밀라노 디자인 연구소를 운영하는 동시에 전 세계 120여 곳의 디자인 업체와 제휴 맺었다. 이는 국내 핸드폰 업체들의 기능을 넘어선 디자인 경쟁을 고려해 LG싸이언이 디자인 역량을 강화한 것이다. 또한 미래 소비자의 경향에 맞추어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려고 노력하고 있었다.
2) Weaknesses
(1) 브랜드 이미지 약함
당시 LG싸이언은 브랜드 이미지에 있어서 LG싸이언만의 컬러가 부족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이는 젊은 층이 핸드폰을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사용하려는 욕구를 반영하지 못한 데서 온 결과이다. 따라서 SK텔레콤의 스카이나 삼성의 애니콜이 마니아층을 가진데 반해 LG싸이언은 주 고객층 확보가 미흡하였다.
(2) 홍보 전략부족
제품 면에서 삼성과 비교했을 때 기술력에서 큰 차이가 없지만, 삼성의 대대적인 마케팅 홍보 전략에 비해 LG싸이언의 홍보는 미약한 상황이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한국형 포지셔닝(한국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구자룡 원앤원북스 2003
마케팅은 마술이다 김용태 정민미디어 2005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한국 최고의 브랜드(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김승범 흐름출판 2005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조서환 위즈덤하우스 2005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조원익 위즈덤하우스 2005
마케팅 어드벤처2 김민주 미래의창 2005
참고사이트
http://www.cyon.co.kr/good/cyonzone
LG그룹 홈페이지 www.lg.co.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
한국아이닷컴 http://www.hankooki.com/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국민일보 http://www.kmib.co.kr/
이코노미스트 http://www.econopia.com/
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뉴시스 http://www.newsis.com/
머니투데이 http://www.moneytoday.co.kr/
뉴스메이커 http://newsmaker.khan.co.kr/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