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vs 아이팟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아이리버 소개 / 창업과정

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디자인 / 기술력
마케팅 / 최고경영자

i-Pod의 성공요인
i-Pod 소개
디자인 / 가격
i-Tunes (컨텐츠 서비스)

아이리버의 위기

아이리버의 미래방향
본문내용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로 2002년 세계 시장점유율 1위 신화를 이룩했던 레인콤.
대기업이 아니어도 정보기술(IT) 제품 시장에서 세계 정상에 우뚝 설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벤처 신화의 대명사라 할 수 있었다.
2004년엔 4540억원의 매출의 10% 가까운 435억원의 흑자를 냈다. 그러던 회사가 지난해 미 애플사의 '아이팟' 회오리바람에 휩쓸려 356억원의 적자로 곤두박질했다.
올해는 더 참담해 상반기에만 445억원의 적자를 냈다. "자금난을 겪고 있다" 창업자인 양덕준(사진) 사장이 회사를 팔려고 한다"는 소문이 자연스레 나왔다.


아이리버의 개요 - 연혁
1951 대구 출생
1977 영남대학교 응용화학과 졸업
1978 삼성 반도체 입사
1985 삼성전자 반도체 미국법인 주재원
1995 반도체 비메모리 마케팅 수출담당이사
1999 레인콤 대표이사 사장
2001 ‘2000만달러 수출탑’ 수상
2004 ‘1억달러 수출탑’ 수상

창업 당시 시대상황
IMF 시대
→ 벤처기업 육성정책
99년1월. 7명의 직원과
자본금 3억원으로 설립
CDP/웨크맨에서 MP3등으로
변화하는 과도기





미국의 SonicBlue에 ‘Rio-volt’라는 이름으로 OEM 방식으로 미국시장 첫 수출 (월평균 5만대, 전세계 판매량의 30%이상)


레인콤 주요 연혁
1999년 1월 레인콤 설립
2000년 7월. 국내 판매 법인 ㈜ 아이리버 설립
2000년 8월 미국Sonicbluetk와 Multi-CODEC CDP
공급계약 체결 / 11월에 개발 완료,출하
2001년 11월 미국 현지 법인 iriver America 설립
2001년 11월 ‘벤쳐기업대상’ 수상
/ ‘2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03년 12월. 코스닥 등록
2004년 435억원 흑자
2005년 356억원 적자
2006년 상반기만 445억원 적자

성공요인-디자인
Inno Design
세계적인 디자인 업체
Inno 디자인에 아웃 소싱
LG 디오스, LG스마트폰 디자인
제품에 Design By Inno를
새겨넣음으로써 제품가치를 높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의 겉과 속 독후감9
  • Vs 게임의 주인 어떤 것이 될 것인가.- 4장 : 인터넷강국(보안문제 발발, 인터넷 강국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컨텐츠, 문화가 없다) → 검색전쟁(지식검색까지)MP3(아이리버 Vs 아이팟) → PMP디지털격차(세대격차로 이어짐)유비쿼터스(유비노마드족 - PDA, 노트북, 무선랜 등을 통해 어디서나 작업가능) → 모바일 메신저- 5장 : 휴대전화 → 휴대전화의 주인인가 휴대전화의 노예인가 → 휴대전화 너무 자주 바꾼다(특히 청소년들은 더욱 자주 바꾼다-1년 주

  • 애플vs아이리버,MP3시장,레인콤미국진출,레인콤차별화전략,아이리버성공전략,아이리버분석,애플마케팅전략
  • 아이리버 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브랜드파워가 전혀 없었던 iriver의 제품을 알리고 판매하기 위해서 대형 유통업체와 계약을 맺고 대형유통업체들과의 교섭에 주력하게 되었다.2002년 6월, 베스트바이에 iriver제품을 유치하게 되었고 2002년 9월 제품을 차질없이 공급하면서 미국시장에 독자브랜드로 진출에 성공하였다.16열쇠고리나 장신구처럼 가볍게 목에 걸거나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패션 액세서리 Concept의 디자인을 세계적인 디자

  • [경영] i-River(아이리버)와 ipod(아이팟)의 성공요인 & MP3플레이어 시장분석보고서
  • vs 애플ipod 142.2 애플사의 광고시스템 153. 편리한 인터페이스 - 16제 3절 ipod user와의 대화- 161. ipod의 선택이유 172. ipod의 가격적절성 173. ipod의 장점 및 단점 - 17제 4절 한국에서의 ipod 시장 전망 17

  • [광고] 아이리버 커뮤니케이션전략
  • 아이리버 딕플이 전자사전에 MP3플레이어 기능을 더해 출 시 한 달 반 만에 2만대를 판매하는 호응을 얻고 있다. 생산량이 수요를 쫓아가지 못하는 상황까지 이를 정도.컨버전스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컨버전스 제품에 대해 호의적이나 복잡한 기능에 대한 불만존재- 실제 사용되는 기능은 20% 뿐 나머지는 불필요한 기능으로 인식대다수의 소비자들은 제품의 발전속도를 따라가지 못함So What !! 소비자는 단순화에 대한 욕

  • 아이리버와 아이팟의 비교
  • 아이리버와 아이팟의 비교【 아이리버 : IFP-300 】제품특징ㆍ28시간 까지 음성녹음 가능ㆍinno designㆍFirmware Upgradeㆍ다이렉트 인코딩 (PC 외 CD 카세트에서도 녹음가능)ㆍ지속적인 upgrade와 라디오 청취가능ㆍAA건전지 최장 24시간 재생 가능 (충전기 포함)브랜드 및 배송ㆍ높아진 브랜드 인지도와 다양한 판매 (인터넷 및 용산,태크노 마트 등 전문 전자 매장에서 판매)ㆍ특히 음질 및 기능 부분에 핵심을 둠 서비스ㆍ소비자들이 만든 아이리버 커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