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vs 아이팟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요
아이리버 소개 / 창업과정
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디자인 / 기술력
마케팅 / 최고경영자
i-Pod의 성공요인
i-Pod 소개
디자인 / 가격
i-Tunes (컨텐츠 서비스)
아이리버의 위기
아이리버의 미래방향
- 본문내용
-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로 2002년 세계 시장점유율 1위 신화를 이룩했던 레인콤.
대기업이 아니어도 정보기술(IT) 제품 시장에서 세계 정상에 우뚝 설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벤처 신화의 대명사라 할 수 있었다.
2004년엔 4540억원의 매출의 10% 가까운 435억원의 흑자를 냈다. 그러던 회사가 지난해 미 애플사의 '아이팟' 회오리바람에 휩쓸려 356억원의 적자로 곤두박질했다.
올해는 더 참담해 상반기에만 445억원의 적자를 냈다. "자금난을 겪고 있다" 창업자인 양덕준(사진) 사장이 회사를 팔려고 한다"는 소문이 자연스레 나왔다.
아이리버의 개요 - 연혁
1951 대구 출생
1977 영남대학교 응용화학과 졸업
1978 삼성 반도체 입사
1985 삼성전자 반도체 미국법인 주재원
1995 반도체 비메모리 마케팅 수출담당이사
1999 레인콤 대표이사 사장
2001 ‘2000만달러 수출탑’ 수상
2004 ‘1억달러 수출탑’ 수상
창업 당시 시대상황
IMF 시대
→ 벤처기업 육성정책
99년1월. 7명의 직원과
자본금 3억원으로 설립
CDP/웨크맨에서 MP3등으로
변화하는 과도기
미국의 SonicBlue에 ‘Rio-volt’라는 이름으로 OEM 방식으로 미국시장 첫 수출 (월평균 5만대, 전세계 판매량의 30%이상)
레인콤 주요 연혁
1999년 1월 레인콤 설립
2000년 7월. 국내 판매 법인 ㈜ 아이리버 설립
2000년 8월 미국Sonicbluetk와 Multi-CODEC CDP
공급계약 체결 / 11월에 개발 완료,출하
2001년 11월 미국 현지 법인 iriver America 설립
2001년 11월 ‘벤쳐기업대상’ 수상
/ ‘2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03년 12월. 코스닥 등록
2004년 435억원 흑자
2005년 356억원 적자
2006년 상반기만 445억원 적자
성공요인-디자인
Inno Design
세계적인 디자인 업체
Inno 디자인에 아웃 소싱
LG 디오스, LG스마트폰 디자인
제품에 Design By Inno를
새겨넣음으로써 제품가치를 높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