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인 마케팅 분석 - 한방 화장품의 과학화를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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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는 글

자인 SWOT 분석

성숙기 시장 도전을 위한 STP 전략

자인의 마케팅믹스 전략
마케팅믹스의 전략 방향
4P분석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혁신

발전 방향
본문내용
▶ strength

· 기초 화장품이 좋은 기업 이미지 축적
· 동 유통에서 가장 강한 판매 조직 확보
· 한방 미인 출시경험에 따른 제품력 확보
· 자사의 40대 고객 확대로 매출 기여
· 주름 개선 기능성 한방 성분 보유
(식약청 인증)



▶ weakness

· 강력한 경쟁사 한방 브랜드와의 차별화
전략 수립의 어려움
· 유사제품 인식으로 초기 시장진입 어려움
· 전체적으로 젊고, 현대적인 고객의 한방에
대해 old한 이미지라는 선입견

▶ opportunity

· 친환경, 오리엔탈에 대한 needs 증가
· 한방의약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 존재
· 주름 개선 기능성 한방 화장품의 부재
· 경쟁 한방 제품은 기능보다 이미지
호소



▶ threaten

· 설화수 브랜드의 인지, 신뢰도 매우 강함
· 최근 직·방판 업체의 신규 한방 브랜드
출시 가속화 및 브랜드 육성에 총력
· 중소업체의 한방 브랜드 대량 개발로
이미지 하락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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