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마케팅 완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오리온 기업 소개
초코파이
초코파이 소개
초코파이 성분
초코파이 포장디자인 변화
초코파이 경쟁환경
초코파이 Targeting
초코파이 Positioning
초코파이 4P 분석
초코파이 SWOT 분석
초코파이 매출액
광고
캠페인 광고란?
초코파이 광고 분석
초코파이 情
초코파이 광고 분석
해외진출
초코파이의 해외진출현황
초코파이 해외진출 배경
초코파이 4P 분석 (중국)
초코파이 중국시장 점유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성공 배경
초코파이 향후 성장 방안
본문내용
▶ 제과사업
현재 식품사업분야의 ㈜오리온, 오리온 프리토레이
두 개의 제과회사를 통해 초코파이를 비롯한 파이류와
껌, 비스킷, 캔디, 스낵류 등을 생산
- 국내 5개 생산공장을 통해 제품 생산
도쿄, 베이징, 상하이, 모스크바, 호치민 등에 해외
사무소 설치


스카이 블루
(소비자 시선 확보하기 위한 것)
패키지 상단에 초콜릿색으로 브랜드 네임 삽입
(경쟁사와 차별성 부각하기 위한 것)
포장지 겉면에‘정(情)’을 표식 (타사제품과의 차별성 유도)
내수 및 수출용 제품색상 파란색과 갈색에서 붉은색으로 바꿈
– 레드 마케팅 돌입
(한·일 월드컵의 영향, 따뜻하고 정감 있는 이미지, 진취적 이미지)
※ 중국시장...
진출당시부터 중국의 초코파이의 포장색을 빨간색으로 함
(붉은 색은 중국인이 특히 좋아하는 색깔로 어느 분야나 1위 기업,
또는 상품에 많이 쓰임)



같은 테마를 가진 각각 다른 광고들의 시리즈
결코 변하지 않으면서 늘 변화하는 캠페인
예) 초코파이 情 박카스 외국의 앱솔루트 보드카
never changing- 情 의 이미지
always changing- 광고 테마들


물류 시스템 개발 (유통마진)
Target 세분화로 시장공략강화
메세나 활동 참여로 사회기여 참여
적극적인 현지화로 해외시장개척
情을 대체할 새로운 캠페인 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지출 성공 사례 분석
  • 초코파이 세계화라는 장기전략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나갔다. 모든 것들을 하나의 전략에 중심을 두고, 집중화시킴으로써 시너지효과를 얻는다는 것이었다. 4)-3)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활동동양제과는 중국에서 구축해온 오리온 초코파이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TV광고, 공익행사, 시식회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현지화 작업을 더욱 강도 높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00년 허베이성 홍수 때는 구호품으로 초코파이를 지원했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 -목 차-서 론ⅰ. 오리온 초코파이 선정 동기 1. 오리온 초코파이 사례 선정 동기ⅱ. 오리온 소개1. 오리온 기업소개2. 초코파이 소개본 론ⅲ. 초코파이의 해외진출1. 해외진출 계기 및 과정2. 해외진출 현황ⅳ. 초코파이의 중국진출1.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현황2. 마케팅 분석3. 위기 및 해결ⅴ. 오리온의 마케팅 분석 - 4P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결 론ⅵ. 성공요인 및 전망1. 성공요인2. 전망Ⅰ. 서 론 ⅰ. 오리온 초코파

  • [국제경영]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
  • 초코파이 세계화라는 장기전략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나갔다. 모든 것들을 하나의 전략에 중심을 두고, 집중화시킴으로써 시너지효과를 얻는다는 것이었다.3.3 판매의 기본 - 물류영업망의 구축동양제과는 해외마케팅을 지속적인 전략으로 펼쳐나가면서 판매의 기본이 되는 영업망 구축에 큰 노력을 기울였다. 그 1단계는 93년부터 94년까지의 약 1년 동안의 기간으로 해외시장 침투를 목적으로 한 수출, 수입상을 통한 간접유통판매 전략의 실천이었

  • [국제경영]초코파이 해외 경영전략
  • 초코파이 해외진출1. 또 다른 시작1.1 세계로 눈을 돌려라1.2 보따리 장수에서 시작된 초코파이 붐2. 본격적인 해외마케팅 시작2.1 세계를 공략하라 - 수출 포커스 정책2.2 초코파이의 무대는 세계3. 시장개척3.1 신뢰가 개방의 열쇠3.2 시장개척도 전략이다3.3 판매의 기본 - 물류영업망의 구축3.4 초코파이의 글로벌화4. 현지시장을 뚫으려면 투자를 하라4.1 실패를 거울 삼아4.2 현지투자를 결정하기까지5. 새로운 출발5.1 오리온식품유한공사(OFC)

  • [국제마케팅] 오리온쵸코파이 국제마케팅사례연구-중국진출
  • 국제마케팅 사례연구(오리온 초코파이)국제마케팅 사례연구(오리온 초코파이)● 목 차 ●1. 서론 - 32. 동양제과 소개 42-1. 기업 소개 - 42-2. 기업 연혁 - 42-3. 기업 성장 과정 - 53. 동양제과 SWOT 분석 - 74. 동양제과의 글로벌 정책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