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마케팅 완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오리온 기업 소개
초코파이
초코파이 소개
초코파이 성분
초코파이 포장디자인 변화
초코파이 경쟁환경
초코파이 Targeting
초코파이 Positioning
초코파이 4P 분석
초코파이 SWOT 분석
초코파이 매출액
광고
캠페인 광고란?
초코파이 광고 분석
초코파이 情
초코파이 광고 분석
해외진출
초코파이의 해외진출현황
초코파이 해외진출 배경
초코파이 4P 분석 (중국)
초코파이 중국시장 점유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성공 배경
초코파이 향후 성장 방안
- 본문내용
-
▶ 제과사업
현재 식품사업분야의 ㈜오리온, 오리온 프리토레이
두 개의 제과회사를 통해 초코파이를 비롯한 파이류와
껌, 비스킷, 캔디, 스낵류 등을 생산
- 국내 5개 생산공장을 통해 제품 생산
도쿄, 베이징, 상하이, 모스크바, 호치민 등에 해외
사무소 설치
스카이 블루
(소비자 시선 확보하기 위한 것)
패키지 상단에 초콜릿색으로 브랜드 네임 삽입
(경쟁사와 차별성 부각하기 위한 것)
포장지 겉면에‘정(情)’을 표식 (타사제품과의 차별성 유도)
내수 및 수출용 제품색상 파란색과 갈색에서 붉은색으로 바꿈
– 레드 마케팅 돌입
(한·일 월드컵의 영향, 따뜻하고 정감 있는 이미지, 진취적 이미지)
※ 중국시장...
진출당시부터 중국의 초코파이의 포장색을 빨간색으로 함
(붉은 색은 중국인이 특히 좋아하는 색깔로 어느 분야나 1위 기업,
또는 상품에 많이 쓰임)
같은 테마를 가진 각각 다른 광고들의 시리즈
결코 변하지 않으면서 늘 변화하는 캠페인
예) 초코파이 情 박카스 외국의 앱솔루트 보드카
never changing- 情 의 이미지
always changing- 광고 테마들
물류 시스템 개발 (유통마진)
Target 세분화로 시장공략강화
메세나 활동 참여로 사회기여 참여
적극적인 현지화로 해외시장개척
情을 대체할 새로운 캠페인 제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