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오프라인 기업의 e-Business 추진전략과 과제(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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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오프라인기업, 특히 중소기업의 e비지니스 전략에 대해 풍부한 자료수집과 함께 대안 및 과제를 집중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e-Business 모델
1) B-To-B Business : 기업간 전자상거래
2) B-to-C Business : 기업과 최종 소비자간의 상거래
3) B-To-G Business : 기업과 정부조직간 모든 거래
4) C-To-C Business : 소비자와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2. B2B 도입효과
1) Seller
2) Buyer
3) Ford의 B2B 목표
4) 국내 B2B 구축현황

3. e-Business 의 해결과제
1) 해결과제
2) 해결과제에 따른 문제점

4. 중소기업 B2B마켓 플레이스 구축 현황
1) 중소기업의 B2B Marketing 전략
2) e-Business 추진의 관점 (BPR)

5. 중소기업의 e-Business 전개 방향

6. 중소기업의 e-Business 추진 전략 수립시 고려사항
1) 차별화된 핵심 역량 분석
2) 동원 가능한 자원 정의
3) 단계적 비즈니스 전개/발전
본문내용
- 본문中 -
e-Business 추진의 관점: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정보기술에 의한 경영혁신
초일류기업 프로세스 비교
프로세스 차이 분석
기 구축된 시스템의 복사
환경설정을 통한 단기간의 설치
설정된 환경 변경

최소한 초일류기업에서 검증이 됨
정보시스템으로 고정되었기 때문에 변화를 수용할 수밖에 없음
e-Business 추진의 관점: BPR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조직기술에 의한 경영혁신
무에서 시작
비전과 벤치마킹
프로세스 자동화보다는 제거
프로세스 개선 후 정보시스템 구축
조직변화관리
비현실적인 안이 나올 수 있음
혁신활동 종료 후에 과거 방식으로 회귀하는 경향이 있음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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