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오프라인 기업의 e-Business 추진전략과 과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오프라인기업, 특히 중소기업의 e비지니스 전략에 대해 풍부한 자료수집과 함께 대안 및 과제를 집중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e-Business 모델
1) B-To-B Business : 기업간 전자상거래
2) B-to-C Business : 기업과 최종 소비자간의 상거래
3) B-To-G Business : 기업과 정부조직간 모든 거래
4) C-To-C Business : 소비자와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2. B2B 도입효과
1) Seller
2) Buyer
3) Ford의 B2B 목표
4) 국내 B2B 구축현황
3. e-Business 의 해결과제
1) 해결과제
2) 해결과제에 따른 문제점
4. 중소기업 B2B마켓 플레이스 구축 현황
1) 중소기업의 B2B Marketing 전략
2) e-Business 추진의 관점 (BPR)
5. 중소기업의 e-Business 전개 방향
6. 중소기업의 e-Business 추진 전략 수립시 고려사항
1) 차별화된 핵심 역량 분석
2) 동원 가능한 자원 정의
3) 단계적 비즈니스 전개/발전
- 본문내용
-
- 본문中 -
e-Business 추진의 관점: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정보기술에 의한 경영혁신
초일류기업 프로세스 비교
프로세스 차이 분석
기 구축된 시스템의 복사
환경설정을 통한 단기간의 설치
설정된 환경 변경
최소한 초일류기업에서 검증이 됨
정보시스템으로 고정되었기 때문에 변화를 수용할 수밖에 없음
e-Business 추진의 관점: BPR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조직기술에 의한 경영혁신
무에서 시작
비전과 벤치마킹
프로세스 자동화보다는 제거
프로세스 개선 후 정보시스템 구축
조직변화관리
비현실적인 안이 나올 수 있음
혁신활동 종료 후에 과거 방식으로 회귀하는 경향이 있음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개념, 기대효과, 현황,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관리체계설정, 고객전략, 홍보전략,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과제
- [e-비지니스] 온라인 잡코리아Job Korea 분석
- 호텔마케팅 레포트
- [CRM] CRM(고객관계관리)의 주요동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략과 시장전망 분석(사례 중심)
- [이비즈니스, e-business] 이비즈니스(e-business)의 정의, 배경, 필연성과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활동 유형, 현황 및 이비즈니스(e-business)의 한계, 전망 분석(사례 중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