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 온라인 잡코리아Job Korea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 소개
1.연구 배경
2.개요
1) CEO소개 및 설립 배경
2) 경영철학
3) 사업개요
4) 회사연혁
5) 사업현황
Ⅱ. Job Korea 분석
1. 구조 분석
1) 비즈니스 모델
2) 재정분석
2. 전략 분석
1) 기업 내부 전략
2) 기업 외부 전략
Ⅲ. 미래 시사점 제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회사 소개
1. 연구 배경
2004년 통계청이 발표한 청년실업인구가 1천16만1천명이며 이중 55.4%인 562만7천명이 “청년실업”문제를 직접 겪고 있는 졸업, 중퇴자이고, 44.6%인 453만1천명은 재학, 휴학생이였다. 졸업, 중퇴 청년층은 경제활동참가율이 작년 5월보다 0.3% 포인트 높아진 75.8%를 기록했으며 실업률은 7.8%로 0.2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전체 평균 실업률 3.3%의 2.4배에 달하는 수치이다. 현재 계속되고 있는 경제침체와 취업률의 하락으로 이제는 평범한 취업준비가 아닌 하나의 취업전쟁으로까지 여겨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다 보니 예전에 말하던 대학가면 놀기만 한다는 말이 무색할 만큼 이제는 대학 입학과 함께 취업전쟁이 시작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무한 경쟁의 취업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본 적으로 높은 학점뿐만이 아니라 높은 토익점수, 다양한 자격증 등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이 요구하는 것 하나하나를 파악하여 갖추어야한다. 그 이유는 취업정보를 제대로 많이 파악한 사람이 그 기업에 취직요건에 알맞게 준비하여 취직할 수 있는 확률이 커져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취업 정보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취업준비자들과 그와 관련 분야의 사람들은 취업정보와 그와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를 주고 받기위한 필요성을 느꼈으며, 이에 맞춰 생겨난 것이 바로 온라인 채용 사이트이다. 특히 기업들의 채용방식이 다양해 짐에 따라 온라인 채용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그러므로 취업준비의 문턱에 서있는 우리 조는 온라인 채용 사이트가 졸업을 앞둔 우리의 입장에서 가장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분야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처음에는 후발주자로 시작하였으나 현재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잡코리아의 성공 전략을 조사해 보는 것도 우리가 배운 e-business와 연결하여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였다. 특히 잡코리아는 지난 2005년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채용 사이트(www.monster.com)를 운영하고 있는 몬스터월드와이드에게 1천억 원이라는 몸값을 올리며 매각되어 닷컴 업계를 들썩이게 하기도 하였다. 도대체 잡코리아의 어떤 비즈니스 모델이 몬스터를 사로잡게 했는지, 또한 어떤 성공 전략이 잡코리아를 동종 업계 1위를 고수할 수 있도록 하였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싶었다.
- 참고문헌
-
웹 리크루팅 업체의 효과적인 온 오프라인 광고 전략에 관한 연구 - 신지연
국내 취업 정보 사이트의 서비스 품질 및 발전 방향 분석 -김형래
www.jobkorea.co.kr
www.naver.com
금융감독원
www.rankey.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