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매가패스 통합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및 제언(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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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포화상태에 이른 인터넷전용선 시장에서 업계선두 탈환을 위한 메가패스의 광고전략, 마케팅전략등 통합케뮤니케이션 전략을 집중 분석하였습니다. 3개월에 걸친 프로젝트기간동안 정말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내용을 정리하여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 목차
-
1.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자 분석
3) 위기도출
2. 기회요인
1) 메가패스 분석
2) 소비자 분석
3. 대처방안
1) Strong Point
4. 통합커뮤니케이션 전략
1) 해결방안
2) 타겟 설정
3) 벤치마킹
5. 캠페인
1) 캠페인 계획
6. 광고전략
1) TV
2) 인쇄매체
7. 마케팅전략
1) 프로모션
8. 기대효과
1) 가치상승
- 본문내용
-
1. 메가패스의 자산
매가패스 가입자 600만명 돌파!! – 경향신문 2004/09/23
대한민국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시장점유율 1위 - 디지털타임스 2004-03-04
- 시애틀 인터넷 POP 개통 - 전자신문 2004-03-30
- 방글라데시 통신망 구축 사업 수주 - 머니투데이 2004-11-01
- 베트남 시장공략 가속화 - 전자신문 2004-11-10
- 소비자 2003 히트상품, 2004년 상반기 인기상품
- 메가패스 이용자 중 85%가 매가패스 속도와 품질에 만족!
“매가패스 쓰다가 친구 집에 가서 타회사 인터넷을 쓰면 답답해요”
“속도에 만족해서 회사전환은 생각해보지 않았어요”
“같은 컴퓨터로 메가패스, 하나로를 사용해봤는데,확실히 속도 차이가 있더라구요”
매가패스의 강점! (Strong point)
세계의 초고속 인터넷 선두 주자 -> 최상의 속도와 품질
KT 가입자의 이탈 정도가 현격히 낮다 -> 충성도 높음
성공사례 – SK텔레콤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을 마케팅 전략화>
SK Telecom은 선점 업체
업계 1위 라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자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자부심을 심어주고, 광고 전략에서도 안정적이고 앞서가는
브랜드라는 경향을 띄어 최고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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