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매가패스 통합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및 제언(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포화상태에 이른 인터넷전용선 시장에서 업계선두 탈환을 위한 메가패스의 광고전략, 마케팅전략등 통합케뮤니케이션 전략을 집중 분석하였습니다. 3개월에 걸친 프로젝트기간동안 정말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내용을 정리하여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목차
1.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자 분석
3) 위기도출

2. 기회요인
1) 메가패스 분석
2) 소비자 분석

3. 대처방안
1) Strong Point

4. 통합커뮤니케이션 전략
1) 해결방안
2) 타겟 설정
3) 벤치마킹

5. 캠페인
1) 캠페인 계획

6. 광고전략
1) TV
2) 인쇄매체

7. 마케팅전략
1) 프로모션

8. 기대효과
1) 가치상승
본문내용
1. 메가패스의 자산
매가패스 가입자 600만명 돌파!! – 경향신문 2004/09/23
대한민국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시장점유율 1위 - 디지털타임스 2004-03-04
- 시애틀 인터넷 POP 개통 - 전자신문 2004-03-30
- 방글라데시 통신망 구축 사업 수주 - 머니투데이 2004-11-01
- 베트남 시장공략 가속화 - 전자신문 2004-11-10
- 소비자 2003 히트상품, 2004년 상반기 인기상품

- 메가패스 이용자 중 85%가 매가패스 속도와 품질에 만족!
“매가패스 쓰다가 친구 집에 가서 타회사 인터넷을 쓰면 답답해요”
“속도에 만족해서 회사전환은 생각해보지 않았어요”
“같은 컴퓨터로 메가패스, 하나로를 사용해봤는데,확실히 속도 차이가 있더라구요”

매가패스의 강점! (Strong point)

세계의 초고속 인터넷 선두 주자 -> 최상의 속도와 품질
KT 가입자의 이탈 정도가 현격히 낮다 -> 충성도 높음

성공사례 – SK텔레콤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을 마케팅 전략화>

SK Telecom은 선점 업체

업계 1위 라는 이미지를 이용하여 자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자부심을 심어주고, 광고 전략에서도 안정적이고 앞서가는
브랜드라는 경향을 띄어 최고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커뮤니케이션2.4.2.1 구전커뮤니케이션 정의2.4.2.2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효과에 관한 연구고찰2.4.2.3 신제품 확산과 구전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2.4.3 광고 제 3장 연구문제 및 가설제 4장 연구방법4.1. 조사방법 및 대상4.2. 주요 변인의 측정제 5장 연구결과5.1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5.2 커뮤니케이션 행위가 모바일 게임 채택에 미치는 영향5.3 채택된 모바일 게임의 특성5.4 채택된 모바일 게임 CP의 산업적 비용구조제 6장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제 1

  • [경영학원론] [경영학]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를 위한 신세계의 전략(A+리포트)
  • 전략 3C4 캠페인(Campaign)Connect  건전한 유통문화의 확립A. Overview: 기존 ‘No Concept’윤리 경영이 아닌, 모든 캠페인이 CI에 맞게 체계적으로 통합되어 갈 필요가 있음 B. 캠페인 방향- 컨셉: ‘건전한 유통 문화’- 범국민적 대상(기업 내부 및 외부)- 가미할 요소: 5CC. 5C창조하는(Creative) 재미있는(Curious) 일관된(Consistent)지속적인(Continuous) 열린(not Closed)사내캠페인 – 신세계 가족신세계 가족01 캠페인 메시지: 신세계 가족신세계 가족은 윤리적 가

  • 성균관대학교 마케팅 전략
  • Contents1. 주제 브랜드- 선정 이유- 현재 위치- 브랜드 역사2. 초기시장 마케팅 전략- SWOT분석- 마케팅비전과 목표- STP전략- 전략과제 및 프로그램 - 마케팅활동- 로고 및 심볼체계 3. 현재 마케팅 전략- 상황분석- 마케팅 활동4. 성과 및 평가- 주요 성과 및 평가분석- 자체 설문조사 및 브랜드이미지평가- 브랜드 5막 경쟁4. 세계 일류 브랜드 달성을 위한 마케팅 제안- 해외 우수대학 사례 - 마케팅전략제언5. 결론1. 주

  • [조직행위론] 조직 창의력과 창의성
  • 조직이라는 로켓의 수퍼엔진- 창의력 -☀ 목 차 I. 서론 p.31.주제선정 동기 및 연구방법 2.창의성(Creativity)이란 무엇인가 II. 인터뷰 P.71.KTF 와 화이트 넥스트 인터뷰 기업 선정이유 2. 기업 소개 1) KTF 기업 소개 2)화이트 넥스트 기업소개 3. 인터뷰 내용 1) KTF 인터뷰 2) 화이트 커뮤니케이션 인터뷰 4. 인터뷰 분석 5. 인터뷰를 마치고 Ⅲ. 문헌조사 p.191. 창

  • 한국타이어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성공사례분석과 한국타이어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
  •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6.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전략과 마케팅(1) 중국 현지화전략-중국 현지화 전략으로 진출 4년 만에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중국 승용차 4대 중 1대에 한국타이어가 장착돼있다. 한국 타이어는 중국 진출 4년 만에 미쉐린, 굿이어 등 세계적인 타이어 브랜드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28%)에 올랐다. 국내 시장 점유율도(48%) 역시 1위다.한국타이어의 세계 진출은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적 자동차회사 포드의 타이어를 공급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