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소비자의 명품 화장품 구매심리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명품시장에서 명품화장품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설문조사와 인터뷰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명품화장품 구매심리를 분석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물론 성적은 A+이었습니다.
목차
1. 주제선정 배경

2. 소비자의 명품화장품 구매현황

3. 명품화장품의 정의

4. 소비자의 구매 요인 및 특성

5. 설문조사 결과분석
1) 명품화장품 구매이유
2) 저가화장품 구매이유

6. 실험결과 분석

7. 결론 : 명품화장품을 선호하는 이유
본문내용
주제 선정배경

우리와 관련이 깊고, 관심 분야인 부분을 주제로 이 과정에서 여성이 대체로 ‘美'에 많은 관심이 있다고 판단,
- 특히 '화장품' 부분, 명품 화장품 에 초점을 맞췄다.

화장품 관련 기사

명품화장품 月100만달러 매출…인천공항 면세점서 경이적 기록
샤넬 랑콤 시슬리(이상 프랑스), 에스테로더(미국) 등 4개 유명화장품브랜드 월 매출 100만달러를 각각 돌파

[동아일보] 2002-09-10

할인점 썰~렁
소비추세를 보면 백화점의 경우 세일행사로 명품 판매가만 20.1% 늘고 있다.
[세계일보] 2003-07-11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설문자료,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소비자 수요의 글로벌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예를 들면, Kodak은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욕구를 가지고 유동성이 높은 소비자에게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Benetton은 전세계적으로 표준화된 이미지 창출로 United Colors of Benetton 이라는 색채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것은 수요의 글로벌화에 따른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 주는 것이다. 글로벌 마케팅은 위와 같은 장점과 더불어 단

  • [소비자행동론] 제품선택 요인 중 자아개념이 브랜드 파워상품 및 명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
  • 심리판매상류층 21중산층 41기타 1중상류층 157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기타0%Almost Rich당신이 생각하기에 어느 계층이 명품을 가장 많이 소비 할까요?강남역 인근 200명 대상으로 조사Almost Rich논문 :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여성 소비자의 구매행태 비교 : 화장품 구매를 중심으로제2부 실제 자아개념이 브랜드 파워 상품 및 명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브랜드 파워 상품 구매 외형적 의미자신

  • [소비자행동론] 매스티지 마케팅
  • 명품 매스티지* 주제 선정이유1990년대 후반 외환위기 이후 소득의 양극화가 이루어지면서 중산층의 비율이 증가하였다. 이후 소비 패턴이 변화하면서 소비자들은 고품질이면서 저가격의 제품 구매를 선호하는 현상을 보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런 경향을 반영하듯 최근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주요 상품군이 매출 부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매스티지 관련 상품군의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유통업체 상반기 매출 현황 분석에 의하면 진(Jean)캐주

  • [마케팅원론] 소비자행동분석의 개념, 중요성, 마케팅전략
  • 소비자의 세밀한 심리를 파헤쳐 구매를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것이 자신들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길이 된다. 소비자가 구매를 하게 되는 내적인 요소와 외적인 요소, 사회문화 전반적인 배경 등을 고려하여 판매를 촉진하고자 하는 것이 소비자행동론의 핵심적인 내용이 될 것이다. 본문에서는 소비자행동의 정의, 구매의사결정과정,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소비자태도,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소비자행동의 심리분석, 관여도, 최신 소비트

  • 사례를 통한 광고 분석 주제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광고 FCB 모델 광고 TV 매체
  • 소비자의 높은 관여도가 있긴 하지만 제품의 감성적 측면이 정보나 태도보다 더 중요하다. 이 경우에 광고는 소비자의 자아존중 심리를 충족시키거나 자아나 자아이미지를 강화하는 심리적, 감정적 동기를 유발시키려고 노력하게 된다. 소비자는 느낌-학습-행위의 절차를 거치기 쉽다. 구찌(Gucci)같은 대부분의 명품과 여성용품과 스포츠용품이 이 기준에 속할 수 있는데, 광고전략은 감성적 어필을 위주로 하되 소비자의 인지적 욕구도 조금은 해소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