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이랜드 조직문화의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직문화의 정의

조직문화의 형성과 유지
1.조직문화의 형성
2.조직문화의 유지

조직문화의 조성과 파급
1. 전설 (stories)
2. 의례, 의식 (rituals)
3. 물질적 상징 (material symbols)
4. 은어 (language)

이랜드 조직문화
1.개인의 삶
2.이랜드가 지향하는 조직형태
3.이랜드의 인재상
4.이랜드의 전략구조
5.조직학습
6.보상 시스템
7.다양한 사회봉사 프로그램
8.성과 연봉제
9.경영이념 2
10.직업의 의미

인터뷰를 통한 분석

별첨자료

조직문화의 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조직문화의 정의
조직문화는 한 조직체의 구성원들이 모두 함께 공유하는 가치관, 신념, 이념, 관습, 규범, 전통 지식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개념이다. 이러한 조직문화는 한 조직과 다른 조직의 구별을 가능케 해 주는 공통적이고 안정된 특성을 나타내며, 조직구성원과 조직 전체의 행동 방향에 영향을 미친다.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들이 공통적으로 생각하는 방법, 느끼는 방향, 행동하는 패턴 등 조직구성원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감각을 가지며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를 제시해 준다.
이러한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들 사이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에 의해 창조되고 재구성된다. 흔히 조직문화를 조직풍토, 조직분위기, 사풍과 유사한 개념으로 이해하나 조직문화는 이들보다는 더욱 창조적이고 통태적인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들의 인지도를 마련해 주고 이를 통해서 조직에서의 행동을 이해하게 해주며 조직구성원들의 행동에 대해 정당성을 부여함으로써 조직을 더욱 결속시키고 협동체제를 강화시켜 주므로 크게 중시되고 있다. 즉 강한 조직문화를 가진 기업의 경우 구성원들의 전념도가 높아져 조직의 결속은 더욱 두터워진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랜드 조직문화에 대해 잘 설명해주는 자료입니다
  • capric***
    (2013.12.03 15:31:32)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 E-land의 중국진출전략
  • E-land 분석-목 차-* 기업 선정 이유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기업연혁 3) 사업규모 4) 경영이념5) 조직구조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2) 기업경영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5) 기업성장률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설문지 조사 내용5.

  • 이랜드 기업환경 분석, 중국시장 진출 분석
  • E-land목차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기업연혁 3) 주요그룹 4) 경영이념5) 조직구조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6) 재무 상황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이랜드의 문제점 대안 1) 문제점2) 대안1. 이랜드의 기업개요1)

  • [경영학] 이랜드 기업환경 분석 및 중국시장 진출 분석
  • E-land목차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기업연혁 3) 주요그룹 4) 경영이념5) 조직구조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6) 재무 상황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이랜드의 문제점 대안 1) 문제점2) 대안1. 이랜드의 기업개요1)

  • E-land 기업분석
  • E-land목차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기업연혁 3) 사업규모 4) 경영이념5) 조직구조6) 기업문화 7) 재무 상황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2) 기업경영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5) 기업성장률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이랜드의 현 문제점과 대안 및 비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성공 요인 분석 1. e - sports 산업의 활성화 e스포츠 시장규모르까프는 20~30대를 main-target으로 하여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10대와 레저를 즐기는 40대를 sub-target으로 폭넓은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는 브랜드이다. 이를 위해 (주)화승은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르까프에서는 2006년 르까프 오즈 게임단 창단(스타크래프트 게임단)을 기점으로 기존 20~30세대뿐만 아니라 10대로 까지 타겟을 확장시켰다. 게임이라는 문화코드를 통해 10대 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